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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수렵피리 운영방법이나 악보쓰기에 대한 공략 질문드려요

일시 추천 조회 3508 댓글수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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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조작 커맨드 피리는 공격모션(○,△,○+△)이 전부 음표를 발생시키는 '음표공격' 입니다. 음표공격은 레버 방향에 따라 3가지로 구분됩니다. 1. 레버N중립 + ○,△,○+△ 2. 레버↑앞으로 + ○,△,○+△ 3. 레버↓뒤로 + ○,△,○+△ 각 모션은 똑같이 음표를 발생시키지만, 레버 방향에 따라 모션은 조금씩 다릅니다. 여기서 규칙이 몇가지 있습니다. - 같은 음표공격 모션 연속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두번 연속으로 같은 음표공격 사용시에, 두번째 모션은 자동으로 2번(레버↑앞으로) 공격이 나갑니다. ex) △를 레버 중립으로 4번 연속 입력시, 자동으로 △ > ↑△ > △ > ↑△가 나갑니다. - 3번인 레버 뒤로 공격은 항상 '찌르기'로 나갑니다. 이 찌르기는 단독으로는 발동이 안되고, 다른 음표공격을 하고난 뒤에만 연계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무기와 다르게, 모든 음표공격은 서로 연계되서 파생가능합니다. 모션 소개 레버중립△ 우로 휘두르기 피리를 오른쪽으로 한번 휘두릅니다. 생각보다 자주 쓰지는 않네요. ↑△ 전방공격 피리를 전방으로 쭉 뻗어서 내려칩니다. 약간 전진성이 있고, 전방으로 리치가 꽤 길고, 발도공격으로 나가고, 발동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생각보다 자주 사용합니다. 하지만 너무 이 공격만 쓰면 다른 선율이 완성되지 않고, 모션 자체의 배율이 높진 않아서 다른 모션도 섞어줘야합니다. ↓△ 찌르기 손잡이로 한번 내려 찍습니다. 찌르기는 ○,△,○+△모두 동작이 같습니다. 발동속도는 굉장히 빠르지만 모션배율은 피리 공격중 가장 낮고, 리치도 엄청 짧습니다. 찌르기는 공격 용도가 아닌, 음표를 빠르게 완성시키기 위한 용도로 주로 사용합니다. 피리의 유일한 '참격속성' 공격입니다. 레버중립○ 좌로 휘두르기 피리를 왼쪽 대각선으로 한번 휘두릅니다. 우로 휘두르기와 모션이 거의 똑같지만, 그보다 살짝 더 타점이 높습니다. 높이 있는 지점을 공격할때 사용합니다. ↑○ 2번 올려치기 유일하게 한번의 공격으로 2개의 음표를 만들 수 있는 공격입니다. 피리를 한바퀴 돌리고 위로 올려치는데, 이때 다른 음표를 입력하면 음표가 두개 쌓입니다. 역시 타점이 굉장히 높습니다. ↓○ 찌르기 △찌르기와 같습니다. 레버중립○+△ 후방공격 피리를 뒤로 넘기면서 공격합니다. 후진성이 살짝 있고, 공격 판정이 전방보다는 뒤쪽에 쏠려있어서 정면에 있는 적을 상대할때 안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뒤에 있는 적을 공격할때 사용하거나, 아예 돌아서 반대방향으로 사용하거나 합니다. ↑○+△ 해머의 노강화 3차지 모션과 똑같습니다. 피리의 음표공격중 가장 배율이 높은 공격이고, 주요 선율 완성에 항상 들어가기 때문에 굉장히 자주 사용합니다. ↓○+△ 찌르기 △,○찌르기와 같습니다.
022391412 | (IP보기클릭)112.161.***.*** | 19.10.23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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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2 향음공격 이번 아이스본에서 새롭게 추가된 모션입니다. 단독으로 L2만 입력하면 슬링어 조준이 나가지만, 다른 공격후에 L2입력시 피리를 바닥에 내리꽂고 빙그르 돌립니다. 그런데 이 모션이 굉장히 강력해서 주력 딜링용도로 사용합니다. L2이후에 △,○를 입력하면 향음선율을 만들수 있습니다. R2 연주 R2는 음표를 만들지 않고, 완성된 선율을 연주하는 연주공격 입니다. 선율이 완성되지 않아도 공격은 나가지만 연주되지는 않습니다. 레버 방향 입력시, 해당 방향으로 이동을 하며 연주하며, 배율은 상당히 좋아서 완성된 선율을 연주함과 동시에 공격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R2를 누르면 가장 최근에 완성된 선율(맨 위에있는 선율)부터 연주를 합니다. 연주를 눌러놓고 가만히 냅두면 선율3개를 끝까지 전부 연주하구요, 중간에 구르기 등으로 캔슬할 수 있습니다. 연주를 하면 버프 효과가 발동되고, 발동된 버프가 오른쪽위에 초록색으로 표시되는데, 이때 한번 더 R2를 누르면 방금 연주했던 선율을 재연주 합니다. 재연주를 하면 버프가 보라색으로 바뀌고 효과가 강화됩니다. ex) 류참룡 피리로 △ - ○+△ - ○+△ - ○ - R2연주 - 공격[대] 발동 - 다시 R2로 재연주 - 공격[특대] 발동 연주 가능한 선율은 피리마다 다르며, 모든 피리 공통적으로 △-△로 '자기강화' 라는 선율이 있습니다. 파티원 말고 본인만 강화되는 버프입니다. 피리의 기본적인 운영법은 복잡해보이지만, 생각보다 딱히 복잡한건 없고, 그냥 해머 쓰듯이 음표공격으로 공격하면서 선율을 완성시키고, 버프가 끊기지 않게 유지만 시켜주면 됩니다. 이때, 너무 선율 완성에만 신경을 쓰면 제대로 된 공격을 할수가 없고 너무 공격에만 신경쓰면 선율이 제대로 완성되지 않아서 버프가 끊길수가 있죠. 때문에 선율 완성과 공격 두가지를 절절하게 섞으면서 전투하면 됩니다. 이건 글로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많이 경험해보고 다른 피리분들 영상 챙겨보시면서 익히시면 좋을듯 합니다.
022391412 | (IP보기클릭)112.161.***.*** | 19.10.23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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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보 빠르게 완성하기 악보를 빠르게 완성하려면 위에서 소개한 '찌르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단, 찌르기는 단독으로는 발동이 안되며, 두번 연속 사용할수는 없습니다. 류참룡피리의 공격[대] 선율인 (△) - (○+△) - (○+△) - (○)를 빠르게 만들어 볼까요? (N은 레버 중립을 뜻합니다. 레버 중립을 하는 이유는, ↑공격보다 레버중립 공격이 더 빠르기 때문입니다.) (N△) - (↓○+△) - (N○+△) - (↓○) 이렇게 레버중립 공격 - 찌르기 - 레버중립 공격 - 찌르기를 섞으면 선율이 좀 더 빠르게 완성됩니다. 그 다음은 ↑○ 2번 올려치기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설명했듯, ↑○ 2번 올려치기는 '연음공격' 이라고도 불리는데, 2가지 음표를 한번에 만들 수 있습니다. 류참룡 피리의 '선율 효과 연장' 선율인 (○+△) - (○) - (○+△)를 만들때, 중간에 있는 (○)에서 레버를 앞으로 밀어서 2번 올려치기로 사용하고, (○+△)를 입력하면, 마지막 (○+△)모션은 나가지 않고 (N○+△) - (↑○)모션 두개만으로 선율이 완성됩니다. 단, 2번 올려치기 연음공격은 무조건 ○음표가 생성되기 때문에 △△같은 선율을 만들때는 사용할 수 없죠. 선율 연결해서 만들기 선율을 완성시켜도, 마지막에 있는 음표에 추가로 음표를 붙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123이라는 선율과 345라는 선율을 만들고 싶을때 123,345가 아닌, 12345를 입력하면 선율 두개가 완성되는거죠. ex) 류참룡 피리에서 1. 자기강화 (△) - (△) 2. 공격력[대] (△) - (○+△) - (○+△) - (○) 3. 선율연장 (○+△) - (○) - (○+△) 3가지 선율을 한번에 이어서 만들어봅시다. 일단 음표수는 총 9개죠? 하지만 위에서 배운것을 응용해보면 (N△) - (↓△) - (○+△) - (↓○+△) - (↑○+○+△) 딱 5번의 음표공격으로 선율 3개가 빠르게 완성되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자주 사용하는 선율은 꼭 외워두시고, 찌르기와 연음공격을 활용해 빠르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022391412 | (IP보기클릭)112.161.***.*** | 19.10.23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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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다보니 길어졌네요. 기본적인 가이드는 여기까지고, 나머지는 직접 해보시면서 다른분들 영상 참고하시면서 익혀보세요.
022391412 | (IP보기클릭)112.161.***.*** | 19.10.23 22:41

훈련장 가서 연주해보면 알게 됩니다! 두번째 이상의 공격일땐 이동키를 뒤로 하고 누르면 콕 찍는것과 이동키를 전진으로 하고 + O 키로 공격 할때 막 버튼 눌러보면 두번 연달아 악보가 새겨지는걸 확인할 수 있죠.

삘릴리불어봐 | (IP보기클릭)219.249.***.*** | 19.10.23 21:12
삘릴리불어봐

감사합니다!!

헤르쉬 | (IP보기클릭)221.164.***.*** | 19.10.23 2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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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조작 커맨드 피리는 공격모션(○,△,○+△)이 전부 음표를 발생시키는 '음표공격' 입니다. 음표공격은 레버 방향에 따라 3가지로 구분됩니다. 1. 레버N중립 + ○,△,○+△ 2. 레버↑앞으로 + ○,△,○+△ 3. 레버↓뒤로 + ○,△,○+△ 각 모션은 똑같이 음표를 발생시키지만, 레버 방향에 따라 모션은 조금씩 다릅니다. 여기서 규칙이 몇가지 있습니다. - 같은 음표공격 모션 연속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두번 연속으로 같은 음표공격 사용시에, 두번째 모션은 자동으로 2번(레버↑앞으로) 공격이 나갑니다. ex) △를 레버 중립으로 4번 연속 입력시, 자동으로 △ > ↑△ > △ > ↑△가 나갑니다. - 3번인 레버 뒤로 공격은 항상 '찌르기'로 나갑니다. 이 찌르기는 단독으로는 발동이 안되고, 다른 음표공격을 하고난 뒤에만 연계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무기와 다르게, 모든 음표공격은 서로 연계되서 파생가능합니다. 모션 소개 레버중립△ 우로 휘두르기 피리를 오른쪽으로 한번 휘두릅니다. 생각보다 자주 쓰지는 않네요. ↑△ 전방공격 피리를 전방으로 쭉 뻗어서 내려칩니다. 약간 전진성이 있고, 전방으로 리치가 꽤 길고, 발도공격으로 나가고, 발동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생각보다 자주 사용합니다. 하지만 너무 이 공격만 쓰면 다른 선율이 완성되지 않고, 모션 자체의 배율이 높진 않아서 다른 모션도 섞어줘야합니다. ↓△ 찌르기 손잡이로 한번 내려 찍습니다. 찌르기는 ○,△,○+△모두 동작이 같습니다. 발동속도는 굉장히 빠르지만 모션배율은 피리 공격중 가장 낮고, 리치도 엄청 짧습니다. 찌르기는 공격 용도가 아닌, 음표를 빠르게 완성시키기 위한 용도로 주로 사용합니다. 피리의 유일한 '참격속성' 공격입니다. 레버중립○ 좌로 휘두르기 피리를 왼쪽 대각선으로 한번 휘두릅니다. 우로 휘두르기와 모션이 거의 똑같지만, 그보다 살짝 더 타점이 높습니다. 높이 있는 지점을 공격할때 사용합니다. ↑○ 2번 올려치기 유일하게 한번의 공격으로 2개의 음표를 만들 수 있는 공격입니다. 피리를 한바퀴 돌리고 위로 올려치는데, 이때 다른 음표를 입력하면 음표가 두개 쌓입니다. 역시 타점이 굉장히 높습니다. ↓○ 찌르기 △찌르기와 같습니다. 레버중립○+△ 후방공격 피리를 뒤로 넘기면서 공격합니다. 후진성이 살짝 있고, 공격 판정이 전방보다는 뒤쪽에 쏠려있어서 정면에 있는 적을 상대할때 안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뒤에 있는 적을 공격할때 사용하거나, 아예 돌아서 반대방향으로 사용하거나 합니다. ↑○+△ 해머의 노강화 3차지 모션과 똑같습니다. 피리의 음표공격중 가장 배율이 높은 공격이고, 주요 선율 완성에 항상 들어가기 때문에 굉장히 자주 사용합니다. ↓○+△ 찌르기 △,○찌르기와 같습니다.

022391412 | (IP보기클릭)112.161.***.*** | 19.10.23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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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2 향음공격 이번 아이스본에서 새롭게 추가된 모션입니다. 단독으로 L2만 입력하면 슬링어 조준이 나가지만, 다른 공격후에 L2입력시 피리를 바닥에 내리꽂고 빙그르 돌립니다. 그런데 이 모션이 굉장히 강력해서 주력 딜링용도로 사용합니다. L2이후에 △,○를 입력하면 향음선율을 만들수 있습니다. R2 연주 R2는 음표를 만들지 않고, 완성된 선율을 연주하는 연주공격 입니다. 선율이 완성되지 않아도 공격은 나가지만 연주되지는 않습니다. 레버 방향 입력시, 해당 방향으로 이동을 하며 연주하며, 배율은 상당히 좋아서 완성된 선율을 연주함과 동시에 공격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R2를 누르면 가장 최근에 완성된 선율(맨 위에있는 선율)부터 연주를 합니다. 연주를 눌러놓고 가만히 냅두면 선율3개를 끝까지 전부 연주하구요, 중간에 구르기 등으로 캔슬할 수 있습니다. 연주를 하면 버프 효과가 발동되고, 발동된 버프가 오른쪽위에 초록색으로 표시되는데, 이때 한번 더 R2를 누르면 방금 연주했던 선율을 재연주 합니다. 재연주를 하면 버프가 보라색으로 바뀌고 효과가 강화됩니다. ex) 류참룡 피리로 △ - ○+△ - ○+△ - ○ - R2연주 - 공격[대] 발동 - 다시 R2로 재연주 - 공격[특대] 발동 연주 가능한 선율은 피리마다 다르며, 모든 피리 공통적으로 △-△로 '자기강화' 라는 선율이 있습니다. 파티원 말고 본인만 강화되는 버프입니다. 피리의 기본적인 운영법은 복잡해보이지만, 생각보다 딱히 복잡한건 없고, 그냥 해머 쓰듯이 음표공격으로 공격하면서 선율을 완성시키고, 버프가 끊기지 않게 유지만 시켜주면 됩니다. 이때, 너무 선율 완성에만 신경을 쓰면 제대로 된 공격을 할수가 없고 너무 공격에만 신경쓰면 선율이 제대로 완성되지 않아서 버프가 끊길수가 있죠. 때문에 선율 완성과 공격 두가지를 절절하게 섞으면서 전투하면 됩니다. 이건 글로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많이 경험해보고 다른 피리분들 영상 챙겨보시면서 익히시면 좋을듯 합니다.

022391412 | (IP보기클릭)112.161.***.*** | 19.10.23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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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보 빠르게 완성하기 악보를 빠르게 완성하려면 위에서 소개한 '찌르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단, 찌르기는 단독으로는 발동이 안되며, 두번 연속 사용할수는 없습니다. 류참룡피리의 공격[대] 선율인 (△) - (○+△) - (○+△) - (○)를 빠르게 만들어 볼까요? (N은 레버 중립을 뜻합니다. 레버 중립을 하는 이유는, ↑공격보다 레버중립 공격이 더 빠르기 때문입니다.) (N△) - (↓○+△) - (N○+△) - (↓○) 이렇게 레버중립 공격 - 찌르기 - 레버중립 공격 - 찌르기를 섞으면 선율이 좀 더 빠르게 완성됩니다. 그 다음은 ↑○ 2번 올려치기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설명했듯, ↑○ 2번 올려치기는 '연음공격' 이라고도 불리는데, 2가지 음표를 한번에 만들 수 있습니다. 류참룡 피리의 '선율 효과 연장' 선율인 (○+△) - (○) - (○+△)를 만들때, 중간에 있는 (○)에서 레버를 앞으로 밀어서 2번 올려치기로 사용하고, (○+△)를 입력하면, 마지막 (○+△)모션은 나가지 않고 (N○+△) - (↑○)모션 두개만으로 선율이 완성됩니다. 단, 2번 올려치기 연음공격은 무조건 ○음표가 생성되기 때문에 △△같은 선율을 만들때는 사용할 수 없죠. 선율 연결해서 만들기 선율을 완성시켜도, 마지막에 있는 음표에 추가로 음표를 붙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123이라는 선율과 345라는 선율을 만들고 싶을때 123,345가 아닌, 12345를 입력하면 선율 두개가 완성되는거죠. ex) 류참룡 피리에서 1. 자기강화 (△) - (△) 2. 공격력[대] (△) - (○+△) - (○+△) - (○) 3. 선율연장 (○+△) - (○) - (○+△) 3가지 선율을 한번에 이어서 만들어봅시다. 일단 음표수는 총 9개죠? 하지만 위에서 배운것을 응용해보면 (N△) - (↓△) - (○+△) - (↓○+△) - (↑○+○+△) 딱 5번의 음표공격으로 선율 3개가 빠르게 완성되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자주 사용하는 선율은 꼭 외워두시고, 찌르기와 연음공격을 활용해 빠르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022391412 | (IP보기클릭)112.161.***.*** | 19.10.23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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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2391412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기본적인 가이드는 여기까지고, 나머지는 직접 해보시면서 다른분들 영상 참고하시면서 익혀보세요.

022391412 | (IP보기클릭)112.161.***.*** | 19.10.23 22:41
022391412

엌!!!! 압도적 감사 ㅠㅠ 이렇게 자세하게 써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헤르쉬 | (IP보기클릭)221.164.***.*** | 19.10.23 23:09
022391412

정독해서 꼭 피리마스터 될게요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헤르쉬 | (IP보기클릭)221.164.***.*** | 19.10.23 23:11
022391412

정말...감사합니다..

지한이 | (IP보기클릭)218.50.***.*** | 19.10.28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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