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화불가를 무시하는 버프
엠피프리테의 강화불가 상태가 적용되어도 피해무효나 사거리 증가가 그대로 버프 들어가는 다곤씨(알바 중).
ap증가 버프를 못받는다지만 암만봐도 엠피프리테를 스쿼드에 넣어야 할 이유가 없다. 이것이 정녕 의도한 바일까?
버프에 강화해제에 강화해제 불가 버프에 강화불가에 강화불가 무시 버프에...... 이런거 나올때마다 공략에 흥미가 떨어지는 느낌이다. (+효저도)
2. 해로운 표식 어그로가 의미없음
위 스샷의 스쿼드는 아라크네(이로운 표식), ss승급 골타리온에 뽀끄루(해로운 표식면역)을 넣은 표식 카운터 스쿼드인데
현재 버그인지 네리의 친구들 패시브인 아군(우리쪽)에게 해로운 표식 디버프가 어그로를 전혀 끌지 못한다.
즉, 뽀끄루를 넣지 않고 ags 3기로 구성해도 이로운 표식만 작동하므로 전혀 문제없다.
3. 암튼 반격 할꺼다.
원래 의도한 바는 "회피시 반격하며, 2라운드 동안 자신의 적중이 증가합니다." 로 보인다.
그와는 별개로 현재의 성능대로 설명을 쓰자면 "회피 시, 2라운드 동안 자신의 적중이 증가하고 반격에 성공할 때까지 반격을 노립니다." 라고 써야할 듯 하다.
위 스샷의 경우
콘챠로 공격 -> 님프의 지원공격 -> 님프의 적중이 부족하여 콩테가 회피 -> 님프의 공격은 지원공격이므로 콩테는 반격 불가능
으로 재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콘챠가 다음 공격을 할 경우 콘챠의 공격이 적중하더라도 콩테가 콘챠에게 반격을 시전하는 버그가 있다.
(예전에도 이런식으로 작동했으면 버그가 아닐수도 있음)
4. 자중하는 린티
s 이상의 승급을 한 린티는 어그로를 끈다는 설정으로 전투 개시시 자가 표식(이로운 표식)이 적용되지만,
네리의 친구들이 등장하면 자가표식이 적용되지 않는다.
1라운드인데도 표식이 없으니 린티 대기로 표식을 없엔것도 아닐 뿐더러
린티에게 대기로 표식을 다시 활성화할 경우 쳐맞고나서 다음 라운드에는 다시 표식이 꺼지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스샷 밑에 슈퍼네리가 살아있으므로 강화해제에 맞은것도 아님)
(네리의 친구들이 적용하는 표식도 없는 이유는 우로보로스 3 패시브 효과 때문입니다.
근데 우로보로스를 활용하려해도 하르페이아는 딜이 좀 미묘하고, 그리폰은 딜은 괜찮은데 ss승급이 필요, 린티는 결국 암습OS가 필요해서
너무 준비 컷이 높아 공략으로 만들기엔 부적절하다고 판단하여 공략을 폐기했습니다.)
2번은 이번 적들 어그로 규칙 문제때문에 골타리온이 어그로 잘 끄는거로 압니다. 뽀꾹이 안넣고 진행하다 다른 캐릭이 맞은적있네요. 속칭 철충심리학이란게 좀 복잡하긴합니다ㅠ 이로운 표식이 해로운 표식이랑 중첩되면 꼬이는거 유명했죠. 10-3ex도 그래서 공략들 잘 때 얘기 좀 나왔고.
글쎄요... 저도 여러번 돌면서 체력이 낮은 아군이 어느정도 어그로를 잘 끄는 경우도 보긴 했지만, 체력 상관없이 공격력으로 노리는 것 같은 모습도 보긴 해서 확언을 못하겠습니다. 한 번은 아예 보호 못받는 위치에 전투원을 넣고 돌린적도 있는데 클리어할 때까지 1대만 맞았기 때문에 표식중에도 심리학이 적용되는게 맞는건지 의문이 들고 있습니다.
일반효과는 강화불가 무시하고 들어가지 않았나요? 요새 공략을 안해서 가물가물
아래 댓글에서 정확하게 지적이 나왔습니다만 엄밀히 말해서 버그는 아니고 푸념이 맞습니다.
1번은 일반효과(강화 해제로 해제 불가, 효과 저항 영향 x)라서 강화불가도 미적용이죠 그럼 엠피 역할이 뭐냐?는 질문이 나오는건 어쩔 수 없지만... 2번은 전체 표식 걸려서 표식이 의미가 없으니 그 다음 순위로 공격력이나 타입등에 우선순위가 있는 거 같네요
1번은 엠피가 다곤이 ap 버프를 못받게 만드는 역할로 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