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11월 20일자 밸런스 패치
3성 기준
파티 버프 속성 공격력 증가 + 10%
파티 버프 치명타 확률 + 3%
2성 기준
파티 버프 속성 공격력 증가 + 10%
파티 버프 치명타 확률 + 3%
플리트 비체 : 일반 공격 시 돌진 거리 증가.
아이돌 기사단장 에바 : 사운드 웨이브 마지막 공격의 지속시간이 1.1초에서 1초로 감소
전용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
루피나 : 암흑 늑대가 일반 몬스터를 경직 시킬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10% 증가.
스팅어의 공격 지속시간이 2초에서 1.8초로 감소, 일반 몬스터의 기술을 차단할 수 있게 변경(공격력과 상태이상 수치가 기존 대비 약 5% 증가)
라피스 : 스팅어의 공격 지속시간이 2초에서 1.8초로 감소, 일반 몬스터의 기술을 차단할 수 있게 됨.(공격력과 상태이상 수치가 기존 대비 약 5% 증가.)
20년 12월 17일자 밸런스 패치
아라벨 : 어둠의 추적자의 치명타 확률과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25%로 증가. 공격력 소폭 증가
바운스 플라즈마 그레네이드의 상태이상 수치가 15% 증가하고, 충전 시간이 0.5초 감소.
라피스 : 공격 중에 이동하는 속도가 약 20% 증가.
스팅어 사용 중에 이동하는 속도가 약 20% 증가.
루피나 : 공격력과 강인함이 소폭 증가.
지옥사냥개의 공격력이 240%로 증가하고, 기술 시전 후 소환까지 걸리는 시간이 0.08초 감소.
티니아 : 데저트 애로우 사용 시 3초 동안 일반 공격 속도가 30% 증가하고, 받는 피해량이 30% 감소.
데저트 레인의 타게킹 최대 거리 0.5칸 증가.
비앙카 : 연계기 공격력이 200%로 증가.
전용 효과 아이스 커터로 준 피해의 15% 만큼 체력을 회복할 수 있게 되고, 사거리가 최대 0.3칸 증가.
란 : 조화부와 소생부의 회복 효과가 20%로 증가.
부적 권법 발사체의 사거리와 속도가 약 8% 증가.
공격력과 강인함이 소폭 증가.
태극팔괘진의 사거리와 속도가 약 8% 증가.
아이돌 기사단장 에바 : 연계기 공격력이 240%로 증가.
공격력과 강인함이 소폭 증가.
레인보우 샤베트의 무기기술 공격력이 240%로 증가하고, 사거리 10%, 범위 3.3도 증가.
비슈바크 : 연계기 공격력이 270%로 증가.
파괴의 불꽃의 범위가 5% 증가하고 0.2칸 더 앞쪽에서 폭발.
플리트비체 : 일반 공격 1,2타의 데미지가 약 56% 증가하고 3타의 데미지가 약 38% 감소.
공격력과 강인함이 소폭 증가.
정화의 불꽃의 회복량과 적중 거리가 기존 대비 15% 증가하며, 부정적인 효과를 해제할 수 있게 변경
알레프 : 대지 강타의 공격 지속시간이 0.1초 감소하고, 공격력이 240%로 증가.
기사 : 특수 능력 빛의 가디언에 스토리 진행 시 피해량 25% 감소 효과 추가.
리베라 전용 옵션의 피해량이 10%에서 15%로 증가.
21년 1월 14일 밸런스 패치
비슈바크 : 일반 공격 사용 시 대상과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바라보는 방향으로 돌진하도록 변경
알레프 : 일반 공격 준비 시간이 0.1초 줄어듬(일반 공격의 전체 시간은 동일)
란 : 태극팔괘진 시전 시 준비 동작 시간이 0.15초 줄어듭니다.
21년 1월 28일 밸런스 패치
비슈바크 : 비슈바크의 화염 친화력 효과 개선, 화속성이 아닌 적을 공격 시 피해량이 25% 증가.
화속성 적 공격 시 피해량 감소 효과가 삭제
플리트비체 : 전용 옵션 효과가 개선 - 적중 시 60% 확류롤 초당 공격력의 30% 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자신의 체력을 1% 회복 합니다. 1초에 한번 발동.
(적중 시 50% 확률 -> 60% 확률, 초당 공격력의 25%만큼 추가 피해 -> 초당 공격력의 30% 만큼 추가 피해, 1.4초에 한 번 발동 -> 1초에 한 번 발동)
21년 2월 10일자 밸런스 패치
파티 버프 치명타 확률 + 6%
란 : 일반 공격 효과가 추가 - 벽력권 충전 시 무기 기술 충전 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전용 옵션 효과가 개선 - 적중 시 에너지가 폭발해 초당 공격력의 20% 만큼 광역 피해를 주고, 근접 방어력을 5초 동안 20% 감소. 1초에 한 번만 발동.
(적중 시 20% 확률 발동 -> 적중 시 100% 발동, 0.3초에 한 번만 발동 -> 1초에 한 번만 발동)
아라벨 : 일반 공격 시 이동속도가 기존 대비 약 33% 증가.
전용 옵션이 개선 - 특수한 그레네이드의 속도와 사거리가 기존 대비 약 6% 증가.
피해량이 초당 공격력의 50% 에서 75%로 증가.
바운스 플라즈마 그레네이드의 시전 시 준비 동작 시간이 0.1초 줄어들고, 시전 후 대기 시간이 0.3초 줄어듭니다.
비슈바크 : 전용 옵션의 효과가 개선 - 화염 강타 적중 시 30% 확률로 발동 -> 화염 강타 적중 시 40% 확률로 발동
21년 2월 26일자 개선
플리트비체 : 면책 발동 시 상태 이상도 저항하도록 개선
로레인 : 완벽한 준비의 광역 회복 사용 가능 횟수가 2회 증가하도록 개선
21년 3월 11일자 밸런스 패치
아라벨 : 기본 공격력 + 13, 기본 체력 + 40
루피나 : 기본 방어력 + 11, 기본 체력 + 66
비슈바크 : 기본 방어력 + 6, 기본 체력 + 70
미야 : 기본 공격력 + 6, 기본 방어력 + 3, 기본 체력 + 29
티니아 : 기본 체력 + 71
데저트 애로우의 속도가 기존 대비 25% 증가.
데저트 애로우의 위력이 30% 증가 - 초당 공격력의 120% -> 초당 공격력의 150%
21년 3월 25일자 밸런스 패치
알레프 : 기본 공격력 + 6, 기본 방어력 + 6
파티 효과가 원거리 방어력 + 80%로 증가
알레프 연계기의 지연 시간이 소폭 감소
루 : 기본 공격력 + 6
루의 돌진 준비 시간이 0.05초 감소하고, 돌진 지속 시간이 0.05초 증가하며 사거리가 1.2칸 증가합니다.
무기 기술 썰매 지원 사격의 사거리가 1칸 증가하고, 충전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터미네이터의 루 전용 옵션의 거리가 1칸 증가
유진 : 기본 공격력 + 4, 기본 방어력 + 4
플리트비체 : 프로미넌스의 정화의 불꽃 피해량이 초당 공격력의 285%로 증가합니다.
티니아 : 데저트 레인의 사거리가 0.5칸 증가
21년 4월 9일자 개선
루 : 연계기 지연 시간이 0.2초 감소
21년 5월 7일자 밸런스 패치
플리트비체 : 특수 능력 발동 확률이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미야 : 기본 공격력 + 4, 기본 회복력 + 36
견화선풍의 무기 기술 피해량이 초당 공격력의 200%에서 280%로 증가
루피나 : 기본 방어력 + 5
지옥 사냥개의 시전 시 준비 동작 시간이 0.05초 감소하고, 지옥 사냥개의 사거리와 속도가 10% 증가.
전용 옵션의 발동 확률이 30%에서 40%로 증가하며 암흑 늑대가 여러 마리 소환될 때 간격이 20% 감소.
란 : 특수 능력이 란이 전투 불능 상태라도 적용되고, 30초 마다 발동되도록 변경
(체력이 50% 이하로 내려간 아군의 체력을 즉시 20%만큼 회복시키며, 한 번 발동안 아군에게는 더 이상 발동되지 않습니다 ->
아군이 피해를 받아 체력이 50% 이하로 내려갈 경우, 체력을 20% 만큼 회복합니다. 소생부는 30초에 한 번 발동됩니다.)
21년 5월 21일자 밸런스 패치
아이돌 에바 : 사운드 웨이브의 마지막 공격 시 세 개의 발사체 중 하나만 맞아도 모두 맞았을 때와 피해량이 비슷하도록 개선
티니아 : 윈드 애로우가 단일 대상 타격에서 약간의 범위 타격으로 변경
란 : 기공권이 단일 대상 타격에서 약간의 범위 타격으로 변경
벽력권 충전 시 무기 기술 충전 시간이 0.2초에서 0.5초로 감소하도록 변경되고, 벽력권의 속도와 사거리가 50% 증가
루 : 돌진 충전 시간이 8초에서 7초로 감소.
각성 능력치의 피해 감소 + 2 능력이 무기 기술 충전 속도 +4% 능력으로 변경
비슈바크 : 특수 능력이 화속성 파티원의 체력을 추가로 15% 증가
파괴의 불꽃의 시전 시 준비 동작 시간이 0.05초 감소
플리트비체 : 정화의 불꽃이 발동되는 순간의 피해량이 12.5% 증가.(총 피해량은 동일)
전용 효과 발동 시 체력 회복량이 1%에서 2%로 증가
베로니카 : 디바인 스티그마를 베로니카가 사용하는 경우 충전 속도가 8.5초에서 8.3초로 감소
21년 6월 17일자 밸런스 패치
란 : 조화부의 피해량이 400%에서 460%로 증가합니다.
유진 : 일반 공격의 첫 돌진 피해가 두 번으로 나누어 피해를 주는 것에서, 한 번의 피해를 주는 것으로 변경됩니다.(총 피해량 동일)
스피드 액션(특수 능력)의 원거리 방어력 30% 증가 효과가 방어력 30%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전용 옵션의 탄환 피해량이 13.8% 증가합니다.
마리나 : 전용 옵션의 폴링 광역 피해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7월 1일자 밸런스 패치
비슈바크 : 일반 공격의 타게팅 개선
(조작 방향의 반대쪽에 대상이 있는 경우 일반 공격 시 전방으로 움직이도록 개선. 조작 방향에 대상이 있으면 기존보다 더 잘 타게팅 하도록 수정)
알레프 : 일반 공격의 마지막 타격의 사거리가 약 25% 증가.
대지 강타 사용 후 움직이지 못하는 시간이 0.3초 감소
라피스 : 기술 적중 시 신속 효과가 발동됩니다.
아이돌 에바 : 특수 능력의 회복량이 체력의 5%에서 10%로 증가.
가브리엘 : 특수 능력의 회복량이 회복력의 30%에서 50%로 증가.
7월 15일자 밸런스 패치
루피나 - 기본 체력 + 33 상승
암흑 늑대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사거리가 약 13.6% 증가합니다.
지옥 사냥개를 루피나가 사용하는 경우 충전 시간이 9초에서 8.6초로 감소합니다.
지옥 사냥개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사거리가 약 16.7% 증가합니다.
란 - 기본 공격력 + 5
엘레노아 - 아르페지오 충전량이 100%가 넘는 경우, 일반 몬스터를 경직시킬 수 있도록 변경
플리트비체 - 정화의 불꽃이 지속 타격을 주는 간격이 0.02초 감소합니다.
나리 - 기본 공격력 + 4, 기본 방어력 + 2 상승
7월 30일자 밸런스 패치
마리나 - 함대 일제 포격 판정 시작 이후 즉시 공격 및 이동이 가능하게 수정
티니아 - 데저트 레인의 처음 적중 시 피해량과 상태 이상 수치가 증가합니다.(총 피해량과 상태 이상 수치는 동일)
마리나 - 함대 일제 포격 사용 중에 대쉬 버튼으로 취소되지 않도록 변경
란 - 연계기 표기 피해량이 실제 피해량 보다 낮게 표시된 문제가 수정 초당 공격력의 460% 만큼 피해 -> 575% 만큼 피해
최종(2성 제외)
파티 버프 속성 공격력 증가 + 10%
파티 버프 치명타 확률 + 9%
플리트비체 : 일반 공격 시 돌진 거리 상승
일반 공격 1,2타의 데미지가 약 56% 증가하고 3타의 데미지가 약 38% 감소.
공격력과 강인함이 소폭 증가.
정화의 불꽃의 회복량과 적중 거리가 기존 대비 15% 증가하며, 부정적인 효과를 해제할 수 있게 변경
전용 옵션 효과가 개선 - 적중 시 60% 확류롤 초당 공격력의 30% 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자신의 체력을 1% 회복 합니다. 1초에 한번 발동.
(적중 시 50% 확률 -> 60% 확률, 초당 공격력의 25%만큼 추가 피해 -> 초당 공격력의 30% 만큼 추가 피해, 1.4초에 한 번 발동 -> 1초에 한 번 발동)
면책 발동 시 상태 이상도 저항하도록 개선
프로미넌스의 정화의 불꽃 피해량이 초당 공격력의 285%로 증가합니다.
특수 능력 발동 확률이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정화의 불꽃이 발동되는 순간의 피해량이 12.5% 증가.(총 피해량은 동일)
전용 효과 발동 시 체력 회복량이 1%에서 2%로 증가
비슈바크 : 연계기 공격력이 270%로 증가.
파괴의 불꽃의 범위가 5% 증가하고 0.2칸 더 앞쪽에서 폭발.
일반 공격 사용 시 대상과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바라보는 방향으로 돌진하도록 변경
비슈바크의 화염 친화력 효과 개선, 화속성이 아닌 적을 공격 시 피해량이 25% 증가.
화속성 적 공격 시 피해량 감소 효과가 삭제
전용 옵션의 효과가 개선 - 화염 강타 적중 시 30% 확률로 발동 -> 화염 강타 적중 시 40% 확률로 발동
기본 방어력 + 6, 기본 체력 + 70
특수 능력이 화속성 파티원의 체력을 추가로 15% 증가
파괴의 불꽃의 시전 시 준비 동작 시간이 0.05초 감소
일반 공격의 타게팅 개선
(조작 방향의 반대쪽에 대상이 있는 경우 일반 공격 시 전방으로 움직이도록 개선. 조작 방향에 대상이 있으면 기존보다 더 잘 타게팅 하도록 수정)
정화의 불꽃이 지속 타격을 주는 간격이 0.02초 감소합니다.
미야 : 기본 공격력 + 10, 기본 방어력 + 3, 기본 체력 + 29, 기본 회복력 + 36
견화선풍의 무기 기술 피해량이 초당 공격력의 200%에서 280%로 증가
티니아 : 데저트 애로우 사용 시 3초 동안 일반 공격 속도가 30% 증가하고, 받는 피해량이 30% 감소.
데저트 레인의 타게킹 최대 거리 0.5칸 증가.
기본 체력 + 71
데저트 애로우의 속도가 기존 대비 25% 증가.
데저트 애로우의 위력이 30% 증가 - 초당 공격력의 120% -> 초당 공격력의 150%
데저트 레인의 사거리가 0.5칸 증가
윈드 애로우가 단일 대상 타격에서 약간의 범위 타격으로 변경
데저트 레인의 처음 적중 시 피해량과 상태 이상 수치가 증가합니다.(총 피해량과 상태 이상 수치는 동일)
루 : 기본 공격력 + 6
루의 돌진 준비 시간이 0.05초 감소하고, 돌진 지속 시간이 0.05초 증가하며 사거리가 1.2칸 증가합니다.
무기 기술 썰매 지원 사격의 사거리가 1칸 증가하고, 충전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터미네이터의 루 전용 옵션의 거리가 1칸 증가
연계기 지연 시간이 0.2초 감소
돌진 충전 시간이 8초에서 7초로 감소.
각성 능력치의 피해 감소 + 2 능력이 무기 기술 충전 속도 +4% 능력으로 변경
알레프 : 대지 강타의 공격 지속시간이 0.1초 감소하고, 공격력이 240%로 증가.
일반 공격 준비 시간이 0.1초 줄어듬(일반 공격의 전체 시간은 동일)
기본 공격력 + 6, 기본 방어력 + 6
파티 효과가 원거리 방어력 + 80%로 증가
알레프 연계기의 지연 시간이 소폭 감소
일반 공격의 마지막 타격의 사거리가 약 25% 증가.
대지 강타 사용 후 움직이지 못하는 시간이 0.3초 감소
비앙카 : 연계기 공격력이 200%로 증가.
전용 효과 아이스 커터로 준 피해의 15% 만큼 체력을 회복할 수 있게 되고, 사거리가 최대 0.3칸 증가.
베로니카 : 디바인 스티그마를 베로니카가 사용하는 경우 충전 속도가 8.5초에서 8.3초로 감소
마리나 : 전용 옵션의 폴링 광역 피해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함대 일제 포격 판정 시작 이후 즉시 공격 및 이동이 가능하게 수정
함대 일제 포격 사용 중에 대쉬 버튼으로 취소되지 않도록 변경
라피스 : 라피스 : 스팅어의 공격 지속시간이 2초에서 1.8초로 감소, 일반 몬스터의 기술을 차단할 수 있게 됨.(공격력과 상태이상 수치가 기존 대비 약 5% 증가.)
공격 중에 이동하는 속도가 약 20% 증가.
스팅어 사용 중에 이동하는 속도가 약 20% 증가.
기술 적중 시 신속 효과가 발동됩니다.
유진 : 기본 공격력 + 4, 기본 방어력 + 4
일반 공격의 첫 돌진 피해가 두 번으로 나누어 피해를 주는 것에서, 한 번의 피해를 주는 것으로 변경됩니다.(총 피해량 동일)
스피드 액션(특수 능력)의 원거리 방어력 30% 증가 효과가 방어력 30%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전용 옵션의 탄환 피해량이 13.8% 증가합니다.
가브리엘 : 특수 능력의 회복량이 회복력의 30%에서 50%로 증가.
엘레노아 - 아르페지오 충전량이 100%가 넘는 경우, 일반 몬스터를 경직시킬 수 있도록 변경
아이돌 기사단장 에바 : 사운드 웨이브 마지막 공격의 지속시간이 1.1초에서 1초로 감소
전용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
연계기 공격력이 240%로 증가.
공격력과 강인함이 소폭 증가.
레인보우 샤베트의 무기기술 공격력이 240%로 증가하고, 사거리 10%, 범위 3.3도 증가.
사운드 웨이브의 마지막 공격 시 세 개의 발사체 중 하나만 맞아도 모두 맞았을 때와 피해량이 비슷하도록 개선
특수 능력의 회복량이 체력의 5%에서 10%로 증가.
나리 - 기본 공격력 + 4, 기본 방어력 + 2 상승
란 : 조화부와 소생부의 회복 효과가 20%로 증가.
부적 권법 발사체의 사거리와 속도가 약 8% 증가.
공격력과 강인함이 소폭 증가.
태극팔괘진의 사거리와 속도가 약 8% 증가.
태극팔괘진 시전 시 준비 동작 시간이 0.15초 줄어듭니다.
일반 공격 효과가 추가 - 벽력권 충전 시 무기 기술 충전 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전용 옵션 효과가 개선 - 적중 시 에너지가 폭발해 초당 공격력의 20% 만큼 광역 피해를 주고, 근접 방어력을 5초 동안 20% 감소. 1초에 한 번만 발동.
(적중 시 20% 확률 발동 -> 적중 시 100% 발동, 0.3초에 한 번만 발동 -> 1초에 한 번만 발동)
특수 능력이 란이 전투 불능 상태라도 적용되고, 30초 마다 발동되도록 변경
(체력이 50% 이하로 내려간 아군의 체력을 즉시 20%만큼 회복시키며, 한 번 발동안 아군에게는 더 이상 발동되지 않습니다 ->
아군이 피해를 받아 체력이 50% 이하로 내려갈 경우, 체력을 20% 만큼 회복합니다. 소생부는 30초에 한 번 발동됩니다.)
기공권이 단일 대상 타격에서 약간의 범위 타격으로 변경
벽력권 충전 시 무기 기술 충전 시간이 0.2초에서 0.5초로 감소하도록 변경되고, 벽력권의 속도와 사거리가 50% 증가
조화부의 피해량이 400%에서 460%로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력 + 5
연계기 표기 피해량이 실제 피해량 보다 낮게 표시된 문제가 수정 초당 공격력의 460% 만큼 피해 -> 575% 만큼 피해
아라벨 : 어둠의 추적자의 치명타 확률과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25%로 증가. 공격력 소폭 증가
바운스 플라즈마 그레네이드의 상태이상 수치가 15% 증가하고, 충전 시간이 0.5초 감소.
일반 공격 시 이동속도가 기존 대비 약 33% 증가.
전용 옵션이 개선 - 특수한 그레네이드의 속도와 사거리가 기존 대비 약 6% 증가.
피해량이 초당 공격력의 50% 에서 75%로 증가.
바운스 플라즈마 그레네이드의 시전 시 준비 동작 시간이 0.1초 줄어들고, 시전 후 대기 시간이 0.3초 줄어듭니다.
기본 공격력 + 13, 기본 체력 + 40
루피나 : 암흑 늑대가 일반 몬스터를 경직 시킬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10% 증가.
스팅어의 공격 지속시간이 2초에서 1.8초로 감소, 일반 몬스터의 기술을 차단할 수 있게 변경(공격력과 상태이상 수치가 기존 대비 약 5% 증가)
공격력과 강인함이 소폭 증가.
지옥사냥개의 공격력이 240%로 증가하고, 기술 시전 후 소환까지 걸리는 시간이 0.08초 감소.
기본 방어력 + 16, 기본 체력 + 66
지옥 사냥개의 시전 시 준비 동작 시간이 0.05초 감소하고, 지옥 사냥개의 사거리와 속도가 10% 증가.
전용 옵션의 발동 확률이 30%에서 40%로 증가하며 암흑 늑대가 여러 마리 소환될 때 간격이 20% 감소.
기본 체력 + 33 상승
암흑 늑대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사거리가 약 13.6% 증가합니다.
지옥 사냥개를 루피나가 사용하는 경우 충전 시간이 9초에서 8.6초로 감소합니다.
지옥 사냥개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사거리가 약 16.7% 증가합니다.
와우 대단하시네
오예 나에 아라벨이 드디어 뜬다
아라벨은 저번 상향부터 떳었는데요
아하 그래서 제가 가만히 있다가 콜로세움 마스터가 된거였군여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