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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프로그래밍, 어디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까요

일시 추천 조회 940 댓글수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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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3

유니티 공홈 러닝 탭에 게임 만들기 있는거 비기너 코스부터 따라 만드시는거부터 추천드립니다. 언리얼도 비슷하게 있으니 그 쪽 하셔도 되고요.

큭마안의봉인이깨지려고해 | (IP보기클릭)125.129.***.*** | 23.03.30 01:58
큭마안의봉인이깨지려고해

... 감사합니다!

다이바 나나 | (IP보기클릭)49.164.***.*** | 23.03.30 02:00

6년차 대리 이직준비중에.. 첫발을 딛는 그 분야를 잘 선택하시기바랍니다. 게임, 웹개발, ai연구면 이미지 자연어 챗봇 등등.. 한가지 하고나니 쭉 가야해서 조금 매너리즘 빠지기 쉬운데 계속 끊임없이 공부도 해야하고. ㅜ

블루브루 | (IP보기클릭)211.185.***.*** | 23.03.30 02:30
블루브루

방향을 명확히 정해야 한다... 조언 감사합니다.

다이바 나나 | (IP보기클릭)49.164.***.*** | 23.03.30 02:48

어느 정도 코딩 방법을 이해하고 계신다면, 무언가를 만들자는 목표로 삼아서 공부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예를 들면 게임의 경우 몬스터나 플레이어로 하나의 게임 스테이지를 만드는 걸 목표로 한다던가요. 중요한 건 과정을 끝까지 수행해서 결과물로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으헤힠 | (IP보기클릭)122.32.***.*** | 23.03.30 02:30

사람에 따라 틀리겠지만 저는 차근차근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을 정해둬서 코딩을 하니까 공부가 잘되더라고요 처음에 사칙연산만 되는 계산기를 만들고 나중에는 이것저것 기능을 붙이다가 최후에는 실제로 깃헙에도 올려봐서 반응을 보는식으로..

안드로이드성애자 | (IP보기클릭)211.199.***.*** | 23.03.30 02:30

전 백준등에서 코딩테스트 문제들 풀면서 C++실력 키웠어요. 다만 그런 문제들 특징이 실제 개발과 엄청 떨어져 있어서 정작 개발실력은 젬병이지만요 지적유희를 즐기신다면 코딩테스트 문제들을 풀면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흥미를 붙히는것도 좋습니다. 반대로 무언가를 만들어내고자하는 의지가 강하시면 간단한 프로그램들 직접 코딩해보며 흥미 붙혀보는것도 좋고요.

Bolic | (IP보기클릭)119.202.***.*** | 23.03.30 02:36
Bolic

아... 실제개잘은 프레임이나 구조를 말하는거죵? 알고리즘 성능 자체는 중요한건 변함없으니 복잡도의 이해는 얹나 중요한거같아요. 뭐 그냥 그렇다구요 ㅋㅋ ...

블루브루 | (IP보기클릭)211.185.***.*** | 23.03.30 07:59
블루브루

오타 ㅠㅠ... 개잘->개발. 얹나->언제나.

블루브루 | (IP보기클릭)211.185.***.*** | 23.03.30 08:00

프로그래밍해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부터 정하시면 공부에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프로그래밍도 목적 (e.g., 데이터사이언스, AI, 게임제작) 에 따라서 배울게 많이 나뉩니다. 구체적인 목적이 정해지시면, 구글링도 쉬워지고, 무엇이 부족한지도 알게됩니다. 만약 제가 말한 모든게 막연하다면 한번 이 알고리즘 책을 프로그래밍으로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하셔서 (https://www.amazon.com/Introduction-Algorithms-3rd-MIT-Press/dp/0262033844), 프로그래밍 찍먹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schamali | (IP보기클릭)129.176.***.*** | 23.03.30 02:42
Eschamali

?!?!?!? 이게 어떻게 찍먹이에요 ㅠ

블루브루 | (IP보기클릭)211.185.***.*** | 23.03.30 08:01

오랫동안 계속 공부를 하려면 흥미를 잃지 않는게 중요해서 개인적으로는 눈에 보이는걸 만드는게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콘솔에서만 돌아가는 알고리즘이나 자료구조같은건 흥미를 붙이기엔 좀 별로고 2D일때 가장 먼저 한게 콘솔할때는 테트리스 만들기, 윈도우 프로그래밍 시작하고나서는 이미지 띄워서 게임 만들기 3D넘어가면서부터는 FBX 모델 내 프레임워크에서 출력시켜보기 이런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알고리즘, 자료구조 파면 팔수록 좋고 취업시 코테에도 좋지만 요즘 게임 만들때 다들 상용 엔진을 쓰듯, 기본적으로 현업에서도 알고리즘은 누가 잘 만든거 가져다 쓰고 자료구조도 기본적으로 내장된 컨테이너로도 충분한 경우가 많습니다. 취업이 가시권에 들어오고 그럴때 준비를 해도 나쁘지 않고 취업이 아닌 취미라면 후순위에 후순위로 미뤄도 충분합니다.

코로코로~ | (IP보기클릭)103.163.***.*** | 23.03.30 03:34

Leetcode 문제 풀이나… 본인이 필요한 앱을 직접 제작해보는게 제일 동기부여가 잘됐네요

에마텐 | (IP보기클릭)45.3.***.*** | 23.03.30 0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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