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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하하핫 그때까지 제가 있을거라고 생각하는겁니까?
나중에 유지보수가 존나 힘들어진다. 라고 누군가 이야기하더군
비둘기가 날았다. 작동하잖습니까 뭐가문젠데요?
그림 개찰지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 이자식 빅픽처였군!!
다음 보수때 문제되는 부분은 날으라고 설계했는데 먹통인 날개쪽에서 발생할 것이다
클라이언트 : 날개로 날아야죠 패치 : 기존 기능에 날개움직임 추가(여전히 머리로 남)
클라이언트 : 아니 머리는 가만히 있고요 패치 : 사용자 화면에서는 머리가 움직이지않는것처럼 보이게 수정
후일 머리로 날고 날개로 연료보급을 하는 공격헬기가 되었지만 변수 이름은 여전히 비둘기였다고 한다
난다요.
그림 개찰지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짠 코드 같네요.
비둘기가 날았다. 작동하잖습니까 뭐가문젠데요?
루리웹-0921439996
나중에 유지보수가 존나 힘들어진다. 라고 누군가 이야기하더군
Cpt_Titus
하하핫 그때까지 제가 있을거라고 생각하는겁니까?
루리웹-0921439996
너 이자식 빅픽처였군!!
나중에 머리로 뭔가를 할수있게 구현하는데 지장이심각해짐
Cpt_Titus
다음 보수때 문제되는 부분은 날으라고 설계했는데 먹통인 날개쪽에서 발생할 것이다
그때는 날개로 하면되지
또 모르지. 다리가 미친듯이 회전해서 물 위를 걸을지
너 이자식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랬더니 다른머리에 절대 돌라고 적지 않았는데, 돌기 시작함. 그래서 강제로 다른쪽 머리를 멈추도록 입력했는데, 기존에 돌던 머리까지 같이 멈추게됨.
보통 그렇게되면 그 머리도 회전한다구 머리기능을 하는 다른 무언가를 달아야함
루리웹-0921439996
후일 머리로 날고 날개로 연료보급을 하는 공격헬기가 되었지만 변수 이름은 여전히 비둘기였다고 한다
날개로 밥을 씹어삼킬순없잖아
지금은 어쨋든 동작하지만 언제 터질지 모른다...
자랑은 아니지만 날개에 입을 붙이는 식의 해결책을 쓴 적 있음
엌ㅋㅋㅋㅋ 웃겼다 ㅋㅋㅋㅋ
날개에 머리 기능을 주면 그만입니다.
왜 멀쩡한 날개를 쓰지읺는거지? 나중에 척추에 문제생길듯
날개도 안움직이고! 머리도 없는데! 왜 날아댕기냐고
음 안정적이야
회전익기 비둘기
클라이언트 : 날개로 날아야죠 패치 : 기존 기능에 날개움직임 추가(여전히 머리로 남)
커터리쨔응
클라이언트 : 아니 머리는 가만히 있고요 패치 : 사용자 화면에서는 머리가 움직이지않는것처럼 보이게 수정
사용자 화면에서는 머리를 안보여줌
그러면 머리 어디갔냐고 또 따질걸
머리모양의 더미 오브젝트를 생성하여 머리위치에있도록 구현
그런게 현실이지
클라이언트 : 음... 비둘기가 움직일때 목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워요
자 이제 새가 나는동안 머리로 방향을 회전할수있게 해주세요
퍼페토
비둘기의 무계와 재질과 공기의 밀도와 기압등에 의해 달라지니...
프로그래머 : 아니 이게 왜 나는거냐고!
난다요.
뭔데 이거 ㅋㅋㅋㅋ
어쨌든 레스토랑이 되긴 했군...
이제 날개로 뭔가 해야 하는 기능을 추가해야하면 독수리를 추가해서 잡고 날게 만들도록 개판을 내기 시작하는데...
간단한거 만드는데 쓸데없이 비용들이는 것도 멍청한 짓이고 중요한거 만드는데 비용과 시간을 안들이는 것도 멍청한 짓이지...
짤 피규어 만드시는 분, 일감 생기셨네
날개로 날려야 하는데 딴거로 날림 ㅋㅋㅋ 내 얘기 같다
네? SNES에서는 비공정 구현이 잘 안된다구요? 뭐 버그 쓰면 되긴 합니다 ㅋ
대부분은 개발자를 탓하지만, 실제 문제는 이렇습니다. 1. 맨앞단계에서 요구사항을 뽑아와야 한다.(프로젝트를 결정짓는 최고의 영향력 작업이지만, 문서작업이기 때문에 다들 싫어하고, 투자하지 않고, 경영진에게 무시당함 모든문제의 80%는 여기에서 기인함) 2.잘 뽑아와도 개발자가 잘못 이해한다(1를 만든 사람과 충분히 제대로 대화하면서 컨펌을 해야 하는데. 하필 1을 만든 사람이 정치적 힘이 없음) 3.그걸 잘 만들었는지 QA가 확인 한다. 하지만 잘 못 되도 지적을 잘 못한다.(정치적인 힘이 없어요. ) 1 > 2 > 3 에서 가는데. 1의 책임이 제일 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