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BEST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
- 유머 BEST 더보기
- 부대찌게 맛없는 곳 국룰
- 수상할 정도로 중국을 잘 긁는 나라
- 노상방뇨 하다가 걸린 친구.jpg
- 포유류 중에서 난이도 극상인 동물류 甲
- 어떤 사형수의 마지막 사식.manhwa
- 각종 알러지에 대한 죽을 뻔 한 이야기.jpg
- 두근두근 야쿠자랑 동거 생활
- 여아용 애니의 허벅지 묘사
- 요즘 로봇장난감 수준
- 바이오하자드4 구출이 늦어지는 이유
- 농사에 도움 되는 청둥오리
-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기대와 현실
-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전 직원 3명인 막걸리 공...
- 의외로 순한(?) 동물
- [프리렌] 호불호 갈리는 페른 코스프레.jpg
- 바이오하자드에서 허브를 먹으면 체력이 회복되는...
- 아르헨티나 월급이 3배가까이오른이유
- 유게 하면서 진짜 찐따들 구분하는 법 내가 알...
- 이거 가지고 북으로 가자는건 너무하지 않냐
- 한때 유행했던 코인러들의 블랙유머.
- 오타쿠에게 상냥한 갸루에게 상냥한 오타쿠 만화
- 오른쪽 BEST 글 더보기
- 저의 취미생활 아지트: 부엉이천문대
- 대구의 순대식당 '8번식당'
- 사나이의 홈파스타
- 벚꽃 스냅촬영
- 캠핑과 고기와 별
- 우대갈비와 치토스 맥엔치즈
- 전여친과 먹는 추억의 라멘
- 아카데미 무장형 더블Z 칸담
- 파워드라몬 진화 스톱모션
- 일주일 걸리는 홈메이드 피자
- 얻어먹는 점심은 구워 먹는 비후까스
- 미니프로젝트 1/144 건담 내러티브
- 아들과 공원에서 오붓히 식사
- 피의 악마 파워 -체인소맨-
- 푸른 아기 드래곤을 만들어봤습니다
- 기념사업의 끝
-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 [검은사막] 모험 가이드 대방출!
인기 검색어
유저게시판 최신글
세금이 안걷히면 사용량이 많은쪽을 올려서 메꾸려고 하니 공기로 가는 차가 나와도 공기에 세금 붙여서 뜯어낼거라
대량생산할수 있는건 원자력이랑 화력말고는 없음
설득력이...!!!
풍력 태양열 죄다 우리나라에선 하기 힘든 발전 아니냐
전기는 국산이지만 원료는 수입입니다
저건 그래도 웃자고 하는 이야기지만 팩트로 좀 이야기 하자면 지금 전기 발전하는 화석 연료중 99%가 석탄 발전임. 기름하고는 아아아아무 아무상관없음. 석유 정제하고 타르거르고 온도별 기름 다 분류하면 그거다 자동차, 선박,비행기에 쓰이는 연료이지 발전을 위한 연료는 하나도 없음. 효율도 개똥망 석탄이랑 기름이랑 부피 무게 대비 태웟을시 석탄이 압도적인 효율이라 게다가 개개 차량마다 화석 연료쓰는거랑 국가가 관리하는 발전소와 환경 통제 자체가 비교불가임. 지금 도로위 달리는 차들만 봐도 거기 떄마다 제대로 필터 갈고 오일 교체하는 차가 얼마나 될거라생각함? 그나마 가능성있는 대체 청정 화석 연료라면 LNG쯤 될라나? 어차피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은 종합적으로 따져도 필연수순임. 전기 배터리는 점점 효율이 개선되고 좋아지는데 당장 내연기관효율은 쥐뿔도안늘어남 서브로 하이브리드니 뭐니 섞는 순간부터 내연기관의 한계라는거지. SF에서처럼 중액융합기관 이런딴게 튀어 나오지 않는이상.
기름 소비량 자체는 크게 차이 없거나. 오히려 다른 자원으로 발전을 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기름값이 무조건 오른다고 보기도 애매해. 그리고 전기차의 의의는 사실 공해 관련된 시설을 발전소에 집중 시킬수 있다는것도 있지. 차량같이 움직이는 물건에 공해 관련 설비 달아봐야 연비 낮아져, 효율도 한계가 있어 이래 저래 애매한대. 이걸 한대 모아 발전소에 달아두면 애초에 움직이지 않으니 연비 문제도 큰 차이 없어. 효율도 늘어난다는 이점이 있기도 해. 단지. 그걸 다 바꿧을때 전력 공급망이 어떻게 수요를 감당할지를 결정하는게 골까는 문제인거지.
있어!!
그나마 싸고 안정적으로 많이 만들수 있는 수단은 몇 없음
이미 테슬라 슈퍼차저 기준 연비 좋은 내연기관차보다 비쌈. 충전료 할인 완전 일몰 되면? 박준형 얘기대로 완전히 전기차로 대체되면 유류세 20조는 어디서 걷을까? 이미 전기차 경제성 어쩌구 해서 살 시기는 지났으니 주판알들 잘 굴려봐.
설득력이...!!!
옥타비아♬
있어!!
하지만 전기는 만들수 있는 수단이 넘치는걸..
김유자
그나마 싸고 안정적으로 많이 만들수 있는 수단은 몇 없음
김유자
대량생산할수 있는건 원자력이랑 화력말고는 없음
김유자
전기는 국산이지만 원료는 수입입니다
만들 방법만 다양한거지 대부분 효율이 거지거나 소량만 발전가능하던가 조건이 까다롭거나임
수단이 많다는거지 효율은 화력 원자력이 짱임.... 쟤네가 국내 전기 생산 1,2위를 괜히 하는게 아니야
이번 유럽에서 발표한 규제는 전기차 등에 쓰이는 전기의 생산에도 탄소규제가 있습니다. 전기 생산도 그린으로 해야만 하는 시대가 오는 거..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3166949261
요즘 자연 친화적 풍력 태양력이런게 효율이 많이 올라갔대. 이번 코로나 때문에 경기 안좋아진거 돈 찍어서 해결하는 걸 아예 이쪽으로 발전시키자고 유럽서 그러기도 함.
필살곰
풍력 태양열 죄다 우리나라에선 하기 힘든 발전 아니냐
풍력이랑 태양열은 우리나라 지리상 힘듬 전부 산이라 깍아내고 해야하는데..
세금이 안걷히면 사용량이 많은쪽을 올려서 메꾸려고 하니 공기로 가는 차가 나와도 공기에 세금 붙여서 뜯어낼거라
옛날에는 진짜 부자만 차 몰고 댕겨서 유류세를 왕창 붙인걸로 알고 있음. 지금도 굳이 잘 걷히는 세수 망칠필요 없으니까 냅두는거지. 전기차용 전기요금은 당연히 올릴거 같은데 유류세는 자동차세로 슬금슬금 옮겨놓을거 같음. 비싼차 타면 지금보다 훨씬 더 내겠지
농민들의 삶은 더 어려워졌다
이형 차 이야기하면 진짜 한국말 잘함
아예 정말로 안쓰게 되면 공급 자체가 줄어서 그닥 안싸질수도 있음 촌동네 기름값 비싸지듯
전기차 시장 커지기 전에 미리 원자력 발전소좀 지어놔야 하는거 아님? 전기차 갑자기 커질거 같은데 몇년간 전기 부족 현상 오지 않을까?
지금 발전량이 부족한 게 아니라 특정시간에 부족한게 문제라서 주로 잘 때 남는 전기로 충전하고 전기 많이 쓰는 시간대에는 충전을 차단하거나 요금을 비싸게 매기면 큰 문제 없을 듯 한데
정말 전기값이 오른다면 태양광이 엄청나게 많아질거여... 지금은 채산이 안맞으니 국가예산으로 보조금을 주니까 다들 ㅈㄹㅈㄹ 하는거긴 한데 결국 석유, 우라늄은 특정 계층이 자원을 독점하다시피 한다는데 큰 문제가 있음. 태양광은 그런 면에서 개인이 쓰기도 좋고 지방이 쓰기도 좋지...
석유는 개인용 소형발전기에도 쓰긴 해서 특정계층 독점이라고 하기엔 뭣 한데 우라늄은 그 위험성 때문에 독점하는게 맞지
저 논리면 근 100년동안 화석연료가 세상을 지배했는데 기름값 폭등되었어야 하는거 아닌가.
계속 유전을 늘리고 있거든
이미 테슬라 슈퍼차저 기준 연비 좋은 내연기관차보다 비쌈. 충전료 할인 완전 일몰 되면? 박준형 얘기대로 완전히 전기차로 대체되면 유류세 20조는 어디서 걷을까? 이미 전기차 경제성 어쩌구 해서 살 시기는 지났으니 주판알들 잘 굴려봐.
기름 소비량 자체는 크게 차이 없거나. 오히려 다른 자원으로 발전을 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기름값이 무조건 오른다고 보기도 애매해. 그리고 전기차의 의의는 사실 공해 관련된 시설을 발전소에 집중 시킬수 있다는것도 있지. 차량같이 움직이는 물건에 공해 관련 설비 달아봐야 연비 낮아져, 효율도 한계가 있어 이래 저래 애매한대. 이걸 한대 모아 발전소에 달아두면 애초에 움직이지 않으니 연비 문제도 큰 차이 없어. 효율도 늘어난다는 이점이 있기도 해. 단지. 그걸 다 바꿧을때 전력 공급망이 어떻게 수요를 감당할지를 결정하는게 골까는 문제인거지.
전기는 부족해질것 같은데 독일도 친환경 해놓면서 석탄발전소 엄청늘리고 부족한건 프랑스 원전에서 사오니
원자력 줄이고 화력 늘리면서 찬환경 ㅋㅋㅋㅋㅋㅋㅋ
친환경(석탄+수입원자력) ?? 모임 대체 모임??
심지어 국내에서는 전력소비가 많은 수도권에 송전하면서 까먹는 전기도 많음
실제로 전기차로 전부다 바뀌면 전기 사용량이 4배 뛰어 오른다고 하더라 그래서 유럽이 그렇게 수소차에 희망을 찾을려고 하는거임
저건 그래도 웃자고 하는 이야기지만 팩트로 좀 이야기 하자면 지금 전기 발전하는 화석 연료중 99%가 석탄 발전임. 기름하고는 아아아아무 아무상관없음. 석유 정제하고 타르거르고 온도별 기름 다 분류하면 그거다 자동차, 선박,비행기에 쓰이는 연료이지 발전을 위한 연료는 하나도 없음. 효율도 개똥망 석탄이랑 기름이랑 부피 무게 대비 태웟을시 석탄이 압도적인 효율이라 게다가 개개 차량마다 화석 연료쓰는거랑 국가가 관리하는 발전소와 환경 통제 자체가 비교불가임. 지금 도로위 달리는 차들만 봐도 거기 떄마다 제대로 필터 갈고 오일 교체하는 차가 얼마나 될거라생각함? 그나마 가능성있는 대체 청정 화석 연료라면 LNG쯤 될라나? 어차피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은 종합적으로 따져도 필연수순임. 전기 배터리는 점점 효율이 개선되고 좋아지는데 당장 내연기관효율은 쥐뿔도안늘어남 서브로 하이브리드니 뭐니 섞는 순간부터 내연기관의 한계라는거지. SF에서처럼 중액융합기관 이런딴게 튀어 나오지 않는이상.
답은 물로 가는 워트호그다
웃자고 하는 소리긴 해도 지금이야 해봐야 국내 10만대 이러니까 티도 안나는데 본격적으로 화석연료쓰는 차를 대체하는 흐름이 되면 고민해볼 문제임 장기적으로 수소차가 유리할거라고 보는 전망중 하나가 충전속도를 빼고서라도 수소는 그래도 나올 건덕지가 생으로 전기생산하는것보다 많아서기도 하고
그래도 초전도체에 대한 희망이라도 생겼으니 .. 수소차에대한 발전도 현대가 현재 제일 선두에 서있다고 하고
지금 빌게이츠가 투자하고 있는 신개념원자력발전 사업이 진짜 성공한다면 또 모르지
수소차는 혁신이 한 2번은 더 생겨야 가능할까 말까하던데 일단 수소 자체를 저장하는 수소탱크가 워낙 고가고 당연히 전기로 움직이는거라 배터리도 필요하고 비용이 전기차 대비해서도 더 들어가는데다가 수소라는 에너지는 보관이랑 이송이 워낙 까다로워서 전기줄만 있으면 어디서든 받아지는 전기랑 특수용기차량이나 배관으로만 그것도 특정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수소를 활용하기란 난이도가 너무 높음 전기차로 사용량이 전부 이동되면 발전소 증설은 할 수밖에 없는 거고 결국 화력이나 열병합이나 원자력 3가지를 더 활용해야할 거임
원자력이 싫지만 우리나라 일조량이나 지형상 방법이 없음, 태양광 비용이 싸졌다지만 대부분 사막이나 못쓰는 땅이 많은 미국이나 사우디 같은 나라 얘기고, 미세먼지에 장마에 실질 일조량이나 일수는 턱없이 작음, 거기에 태양광 효율이 좋아진다는데 1%로 올리는 것도 엄청 힘듬 대부분 또 연구실 수준이고 게다가 태양한테 더 쬐달라고 할 수 없잖아 태양광으로 전력 수급 20%이상으로 하려는 건 무리임 그렇다고 안하자는건 아니지만 백업 솔루션이나 기대를 갖으면 안된다는 생각
참고로 태양광으로도 득 보는 지역은 극히 일부분임 사막같은 곳이면 좋지 않을까 싶지만 거긴 또 열이 너무 뜨거워서 기계에 부담이 간다고함 일조량 적당히 좋고 덥지않은 날씨를 가진 지역은 몇 안됌.. 체르노빌 같은 사고사례가 있는데도 인류가 원자력을 포기 못하는건 다 이유가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