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네시아랑 소마 제작사 5명이고
할로우나이트 제작사 3명인데
사쿠나히메도 3명인가 그렇고
이런 인디겜들 특징이 제작 텀이 최소 5년 이러던데
5년동안 겜 만드는데 몰두하면 다른 수입은 없을꺼 아냐
만약 몇년 공들인 결과가
똥겜이면 그냥 인생 망하는 건가
다른 직업 겸하지는 못할꺼같은데
말 그대로 소수 인원으로 시간
갈아넣어 제작하는 방식이니까
암네시아랑 소마 제작사 5명이고
할로우나이트 제작사 3명인데
사쿠나히메도 3명인가 그렇고
이런 인디겜들 특징이 제작 텀이 최소 5년 이러던데
5년동안 겜 만드는데 몰두하면 다른 수입은 없을꺼 아냐
만약 몇년 공들인 결과가
똥겜이면 그냥 인생 망하는 건가
다른 직업 겸하지는 못할꺼같은데
말 그대로 소수 인원으로 시간
갈아넣어 제작하는 방식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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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남자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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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투잡이지
어느 정도는 맞는 말임
보통 몇년씩 인디 개발하는 사람들은 중간중간 외주도 하고 투잡도 뛰고 하면서 만든다고 보면 됨. 아니면 원래 돈이 많던가. 게임 개발도 중독성이 있는게, 오픈뽕 좀 한번 맛 보면 잊지 못하거든.
어느 정도는 맞는 말임
엄마아빠
보통 투잡이지
그래서 마인크 만든 사람 같은 케이스 제외하면 죄다 쫄쫄 굶더라
보통 투잡띄거나 대출받거나 그래서 거진 맞는말임.
요즘엔 엔진이 좋아서 그렇게까지는 안걸리는데 전부포기하고 달려드는건 맞지 인디겜은 라면이랑 물 쌓아놓고 시작한다잖아
보통 몇년씩 인디 개발하는 사람들은 중간중간 외주도 하고 투잡도 뛰고 하면서 만든다고 보면 됨. 아니면 원래 돈이 많던가. 게임 개발도 중독성이 있는게, 오픈뽕 좀 한번 맛 보면 잊지 못하거든.
투자받아서 하는 경우도 많이 있긴 함
ㅇㅇ 슈퍼미트보이 개발자가 다큐멘터리에서 하는 말 보면 출시 전에 진짜 그냥 벌벌 떨었음. 게드가 출시때 무슨 문제 때문에 스토어 헤드에 안 떠서 패닉상태였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