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오리지널, 불성, 리치왕까지는 진짜 온라인게임=와우라는
공식이 성립되 정도로 진짜 장난아니었으니까. 지금은 인기게임이라는
위치정도이지만 근때는 진짜 신드롬에 가깝다고 여겨질 정도였지.
난 이전까지 온라인 게임이라고는 한 번도 안했었는데 와우는 정말
충격적이었다. 이제는 물론 잘나가는 게임은 맞지만 더 이상 그런 위치는 아니니.
와우 오리지널, 불성, 리치왕까지는 진짜 온라인게임=와우라는
공식이 성립되 정도로 진짜 장난아니었으니까. 지금은 인기게임이라는
위치정도이지만 근때는 진짜 신드롬에 가깝다고 여겨질 정도였지.
난 이전까지 온라인 게임이라고는 한 번도 안했었는데 와우는 정말
충격적이었다. 이제는 물론 잘나가는 게임은 맞지만 더 이상 그런 위치는 아니니.
|
|||||||||||||||||||||||||||
MMORPG가 사양세라 WOW가 이정도 버티는 것도 대단한거지. 이정도만 쭉 갔으면 좋겠다
MMORPG가 사양세라 WOW가 이정도 버티는 것도 대단한거지. 이정도만 쭉 갔으면 좋겠다
10년도 더된 얘기를 하고 있으니 그렇지 난 오베때부터 와우했지만 세월의 흐름은 어쩔 수 없음 리분때까지는 레이드는 하드레게들이나 하던거였는데 대격변때부터 공찾추가하면서 라이트유저들도 찍먹하게 되고 판다때 탄공 시스템 이후로 신화 제외하고는 그렇게 어렵지 않게 변한거 보면 세월의 여파지 계속 자극적일수는없으니까
당연하지 그때는 그거말고 할게도 없고 mmorpg가 대세 이던 시절이고. 16년은 버티고도 아직도 이정도인게 더 놀라움.
rpg 장르 자체가 요즘 애들한테는 어필못하고 있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