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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도트게임같은 3d 게임.

일시 추천 조회 1104 댓글수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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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4
BEST
요즘은 이렇게 구현하는게 더 쉬운가 보더라
Mystica | (IP보기클릭)112.187.***.*** | 21.03.07 15:31

어?

콘드라키 | (IP보기클릭)61.77.***.*** | 21.03.07 15:30
BEST

요즘은 이렇게 구현하는게 더 쉬운가 보더라

Mystica | (IP보기클릭)112.187.***.*** | 21.03.07 15:31
Mystica

저것도 결국 도트노가다로 다 찍은거라서 다쉽고 뭐고 크게 다를거 없음..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5:3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어차피 저것도 유니티인데 유니티로 하면 2D버전도 있고 3D버전으로 해도 저렇게 하나 그렇게 하나 거기서 거기인데다가 결국 스프라이트 그냥 박아놓나 3D로 도트노가다하나 결국 도트노가다하는건 똑같지 편의성자체는 저렇게 하는게 더 좋다가 아니라 오히려 툴에 따라 나뉘는거라 의미 없고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5: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거기다가 유니티가 지원해주는 2D는 제작방식은 스프라이트만 그리면 알아서 3D판때기에 박아줌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5:4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그러니깐 요즘은 아니 요즘도 아니지 몇년전부터 유니티로 해도 그냥 스프라이트만 그려도 알아서 저렇게 판때기에 박아주는걸 지원해준다고 저 사람은 탑뷰에서 비스듬하게 해서 공간 느낌낼려고 일부로 저렇게 연출한겨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5:4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그거 나오기전에는 하스스톤처럼 해서 2D느낌 냈고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5: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그러니깐 3D 기반툴이라고 해도 결국 2D 제작방식이라서 제작자체는 다를께 없다니깐 뭔소리야 2D로 하면 결국 스프라이트만 그리는거고 저렇게 하는건 결국 3D에 도트노가다하는건데 딱히 더 편할것도 없어 그냥 똑같은 노가다야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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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난쟁

보통 2D 도트를 요즘 3D로 하는 이유가 애니메이션때문이라서 보통 크게 세개로 나뉘는데 팔다리 머리 때서 하는데 크퀘나 카테같은 방식 다른 방식은 3D에 도트로 매핑하는 방식 그리고 마지막하나는 그 죄수머리(이름기억안난다)처럼 3D를 도트로 변환하는 방식씀 에초에 도트를 안하는건 애니메이션이 거지같기떄문이지 다른 큰 이유가 아니고 제작자체에선 편하고 더 불편하고 뭐 할껀덕지도 안나옴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5:4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진짜 도트 그대로 가보겠다하는 애들은 애니메이션까지 도트로 찍는거지 그런데 저게임은 애니메이션도 도트 다 찍은거라 결국 개노가다라서 더 편하고 뭐고 크게 다를것도 없음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5:5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아니 뭔소리하는 거야 2D물리엔진으로 다지면 3D보다 단순 2D가 버그 없고 더 편해 일부로 2D같은 경우에는 그 3D기반 물리엔진을 없애버리고 위치 반환으로 작업하는데 뭔소리하는거야 그냥 저 툴자체가 편한거지 3D고 2D고 문제가 아니라고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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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난쟁

유니티툴자체가 제작하기 편한데 처음에 3D기반인거고 그걸 2D에서 작업하기 힘드니깐 2D에서 작업하기 편한 모드를 내줬을뿐이지 결국 작업하는건 2D기본작업이랑 크게 다르지않음 오히려 3D작업이랑 많이다르지 툴자체가 문제인건데 뭐가 3D로하면 더 편하다 이러는겨 괜히 유니티가 2D모드가 나온게 아니여 3D로 2D게임만들기 그지같아서 2D모드가 나온거구먼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5:5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3D개발툴쓸떄는 위치반환만 안씀 위치반환만 쓰면 버그존나남 다른것도 다씀 그런데 에초에 2D는 그냥 위치반환만 쓰는게 버그 안남 에초에 자체가 다른데 뭔소리하는거야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5:5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3D제작툴을 기반으로 3D기반으로 2D게임을 만드는게 쉬운가? X 유니티가 제작하기 편한데 3D기반이였다 그래서 2D가 좀 그지같아서 2D도 제작하기 쉽게 지원하게 모드가 생겼다 O 이건데 뭔 2D게임도 3D로 만드는게 편하다고 하고 있는겨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5:5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2D게임이 3D게임 제작툴로 만드는게 편하면 2D게임을 언리얼로 만들고 있지 누가 굳이 유니티그것도 2D모드로 만들겠냐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5:5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2D개발툴많아 그냥 유니티가 편해서 유니티쓰는거지 그리고 유니티가 편한데 2D로 만들기 쟞같아서 2D모드가 나온거고 ..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5:58
멍멍왈왈

거기다가 2D는 유니티 엔진자체가 3D기반이라서 그런거지 제작방식만 놓고 보면 걍 2D랑 다를꺼 없음 문론 작정하면 위에 엔터더건전에 탑에서 뒤로 날아가는것처럼 원근감이 잘안깨지게 해서 날아가게 할수있다는 3D기능을 가저올수 있다는 편의성도 있지만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6: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전혀 그렇지 않다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6: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유니티가 3D개발툴이라서 쓰는게 아니라 2D를 지원해줘서 2D개발툴이랑 다를게 없어서 쓰는거여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6:0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에초에 2D버전 지원안해줬을때는 레알 판때리로 만들어서 박스로 만들어서 그 박스 투명걸고 2D인척해서 만들었어 에초에 유니티가 3D고 2D고가 중요한게 아냐 그냥 툴자체가 제작하기 편한게 중요한거야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6:0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그냥 여러가지 툴써보면 암 걍 유니티가 제작하기 편해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6: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그냥 써보면 이게 3D다 2D다 이게 중요한게 아님 걍 이게 제작하기 편한가 불편한가 이거 두개만 놓고 보는거임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6: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그리고 유니티가 좋은 이유가 인기가 많아서 에셋이 좋은게 존나 많아서 쓰는거임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6:0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에초에 2D게임만들때 이게 3D툴이라서 쓰는게 아니라니깐 뭔소리야 2D게임 제작툴중에 그냥 이것보다 제작 편의성 높으면 그냥 그걸로 만들면됨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6:0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그리고 딱히 다른 툴들이 구리지도 않음 요즘 제작툴들은 많이 나와서 순수하게 2D작업하는 사람들은 그냥 지가 옛날부터 쓰던거 씀 유니티만 쓰지않아 다른것도 이것저것 쓰지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6:0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아니 그게 제작할때 3D인거랑 뭔상관이냐고 .. 그건 제작툴만드는 애들 돈줄문제인거지 개발자는 알빠아닌겨 그냥 편하면 쓰는거지 에초에 거기다가 2D제작자들은 유니티를써도 3D로 작업도안해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6:0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점유율 정점찍고 요즘은 오히려 점유율 아직 높긴해도 정점때랑 비교하면 2D만 보면 꽤 떨어졌는데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6:0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그리고 어차피 작업할때는 저게 3D인거랑 상관없고 제작방식자체는 어차피 2D제작방식이라서 의미없음 엔터더건전이 저렇게 3D로 제작한거지 다른 제작자는 에초에 저렇게 3D로 제작안함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6:0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그냥 심플하게 결론만 말하자면 요즘 제작자들은 저렇게 3D로 안만들어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6:08

3D(도트 노가다로 다 찍음)

멍멍왈왈 | (IP보기클릭)220.116.***.*** | 21.03.07 15:31

카메라 시점으로 2D로 보이게 해놨네

오르닌 | (IP보기클릭)118.223.***.*** | 21.03.07 15:31

제목이뭐에요

✨온프라인✨ | (IP보기클릭)118.46.***.*** | 21.03.07 15:34
✨온프라인✨

엔터 더 건전

오리지널 제로 | (IP보기클릭)121.171.***.*** | 21.03.07 15:39
오리지널 제로

감샤합니당

✨온프라인✨ | (IP보기클릭)118.46.***.*** | 21.03.07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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