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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ㄹㅇ 저게 게임이냐 노동요 틀고 일하는거지;
Q: 컨텐츠가 너무 획일화되서 사람들이 지루해해요 A: 컨텐츠를 불지옥으로 만들어서 지루하지 않게 하겠다 ㅋㅋㅋㅋㅋㅋ 로직 놀랍다 진짜
무야호사냥법! 저 발언이 나오자 대깨로2인방+1의 방에선 축제가 벌어졌다고 한다
뭐 연설했다길래 얼굴 알리려고 메이플 계정 사서 참가했나? 했는데 찐 메이플월드 거주민이었음 ㅋㅋㅋ
ㄹㅇ 저사람 저 다음 대응도 웃겼음 디렉터가 해당 문제를 공감하고 사냥을 더 어렵게 만드는 방안을 고려해보겠다라고 답하자 화들짝 놀라서 "유저가 원하는건 어렵게 만들어달라는게 아니고 사냥 말고 다른 레벨업 수단을 만들어달라는거다"고 지적함 ㅋㅋ
숙달된 고인물은 자면서 한다
거상. 저쯤 나온 겜들은 근본이 무한사냥이 기본임
저 말에 그럼 사냥 더 복잡하게 만들어 볼께요 라고 발언함 ㅋㅋ 직후에 또 왕토님이 아니 그게 아니라 사냥 말고 다른 컨텐츠 만들라고 뭐라 하고 ㅋㅋㅋㅋ
진짜 핵심만 쏙쏙 골라서 말하는데 속이 다 시원하더라. 강원기한테 이 악녀 대사 시킨건 진짜 두고두고 회자될듯 ㅋㅋㅋ
옛날 게임들이 다 저 방식임 필드 경쟁 유도하면서(자기가 더 빨리잡을려면 과금) 꼬우면 스펙업해서 너도 스틸해라 라는 마인드
자동사냥 아닌게 어디야
메이플 오토 돌아감?
ㄴㄴ
아쿠시즈교구장
숙달된 고인물은 자면서 한다
사실상 유저 손이 오토임 진짜 사냥 편한애들은 그냥 점프만 뛰면 사냥되고 그나마 복잡하단애들도 어느순간부턴 손이 기억하고
같은행동 무한반복하는게 사냥 방식이다 보니까 유튜브 넷플릭스 영상 틀어놓고 사냥하는게 일상임 하다보면 걍 손이 자동으로 척척 움직임 ㄹㅇ
그냥 렙업 할려면 ㅈ도 재미없는 잡몹만 사냥하면서(물론 경험치버프 템드랍 같은거 다 끼고) 하루종일 같은놈만 잡아야함 ㅋㅋㅋ
사냥의 경지를 넘어선거 보고싶으면 유튜버 먼치 봐보셈 ㄹㅇ 자면서 사냥함 램수면 상태에서 몸만 움직이는 수준
필드사냥은 맵 고정에 스폰포인트 고정 스폰타이밍 고정이니까 공격범위가 십창나서 몬스터 이동하는거따라 삑사리 나지 않는이상은 그냥 정해진 대로 누르기만 해도 사냥이 되겠지
라스피엘♡
몇백 몇천까지 갈 필요도 없고 한 맵에서 한두시간만 사냥해도 루트는 대충 감이 옴 그때부턴 넷플릭스 키는 거지
내가 10년넘은 고삐리 시절때만해도 장난감탑에서 화면안보고 뛰기랑 내려가기만하고 스킬쓰면서 tv보고 쥐 잡고 노가다햇음ㅋㅋ 그 애들이 10년동안 더 숙련됫다고 생각하면될듯
부주라고 캐릭터 렙업 노가다 대신해주는 알바도 있는 내 친구가 그걸 하거든? 걔 말로는 손이 기억해서 완전 딴짓하면서 해도 사냥에 아무런 지장이 없대
무야호사냥법! 저 발언이 나오자 대깨로2인방+1의 방에선 축제가 벌어졌다고 한다
ㄹㅇ 저게 게임이냐 노동요 틀고 일하는거지;
뭐 연설했다길래 얼굴 알리려고 메이플 계정 사서 참가했나? 했는데 찐 메이플월드 거주민이었음 ㅋㅋㅋ
ㄹㅇ 저사람 저 다음 대응도 웃겼음 디렉터가 해당 문제를 공감하고 사냥을 더 어렵게 만드는 방안을 고려해보겠다라고 답하자 화들짝 놀라서 "유저가 원하는건 어렵게 만들어달라는게 아니고 사냥 말고 다른 레벨업 수단을 만들어달라는거다"고 지적함 ㅋㅋ
Chihaya
진짜 핵심만 쏙쏙 골라서 말하는데 속이 다 시원하더라. 강원기한테 이 악녀 대사 시킨건 진짜 두고두고 회자될듯 ㅋㅋㅋ
Chihaya
Q: 컨텐츠가 너무 획일화되서 사람들이 지루해해요 A: 컨텐츠를 불지옥으로 만들어서 지루하지 않게 하겠다 ㅋㅋㅋㅋㅋㅋ 로직 놀랍다 진짜
진짜 게임 피로도 생각 안하고 지 게임만 붙잡으면서 과금하는 사람만 사람취급하겠단 마인드임 ㅋㅋ
쓸데없이 반복적이고 오래걸리는 사냥을 통한 육성 요즘 이정도로 사냥만으로 한세월 걸려서 레벨업 시키는 게임이 있나?
마카오&조마
거상. 저쯤 나온 겜들은 근본이 무한사냥이 기본임
검은사막?
근데 저게 메이플식 근ㅡ본 이긴 하지 빅뱅 전 메이플도 결국은 무한사냥이 컨텐츠였음 ㅋ
마카오&조마
옛날 게임들이 다 저 방식임 필드 경쟁 유도하면서(자기가 더 빨리잡을려면 과금) 꼬우면 스펙업해서 너도 스틸해라 라는 마인드
윗댓들 말대로 00년대식 감성... 그때 게임은 레벨업+사냥이 컨텐츠 전부였지... 와우이후로 레벨업은 그냥 과정이 되었고... 그래서 고레벨 찍기힘들게만들어서 레벨도 스펙... 지금은 만렙 안찍으면 레벨부터 찍고나서 스펙이야기 하라하지
난 넷플로 바키보면서 사냥했었어, 뇌비우고 보니까 재밌드라
넷플 바키는 2부여서 전성기때니까 흉악사형수, 대뇌대전 재밌었지
패배를 알고싶다
저래놓고 하는말이 사냥이 재밌게 시스템을 추가해준다는 식으로 말하더라. 저분은 사냥을 어렵게 해달라는게 아니니까 건들지 말라하고ㅋㅋ 진짜 저걸 듣고도 레벨업으로 컨텐츠 떼우는 시스템이 문제가있다는걸 모르는걸까 모르는척 하는걸까
저 말에 그럼 사냥 더 복잡하게 만들어 볼께요 라고 발언함 ㅋㅋ 직후에 또 왕토님이 아니 그게 아니라 사냥 말고 다른 컨텐츠 만들라고 뭐라 하고 ㅋㅋㅋㅋ
사냥시 피로도얘기도 나오던데? 던파 마냥 그 지랄하려고 하는거 아니겠지...
저거랑 강원가 스토리 보드 읽는거 보고 개웃기던데...
사냥 자체가 더이상 고대 알피지의 무의미한 의미지
사냥은 옵션이고 주컨덴츠는 걋챠잖아
저거랑 연동해서 넷플릭스는 한국에서 번돈 다 컨텐츠에 재투자한다고 까면서 메이플 유저들이 설레이는 발표다 라고 존내 쎄게 때림
저 사람 어제 진짜 잘 패더라 감탄했음
이제 사냥을 더 어렵게 만드는거지? 우리 원기 믿어
사실 고랩층 거의다 저럴껄 ㅋㅋㅋ 어차피 사냥 빌드짜서 하는데 영화보면서 해도 지장이 없거든 펫은 고랩층이면 거의 자석펫인것도 있고
초고인물들은 거의 자면서도 하잖음. 뇌까지도 갈필요없음 그냥 척수반사로 통제가능
근데 저게 익숙해지면 영상볼때 게임을 안하면 뭔가 손해보는 기분 들게됨 사냥하는게 영화보며 팝콘먹는것처럼 세트가 되는거임
사냥할때 소리도 안듣고 폰에 영상 틀어서 그거보면서 함 안그러면 5분안에 잠들어
진짜 이런게임의 재미를 모르겠음.. 지루하게 버튼이나 눌러대면서 수천마리 몹 쓸어담는게 전부인데 현실에서도 일하고 게임에서도 일하고 어디서 즐거움을 찾음? 노동이 즐거운건가
그 노동을 지 업적이라고 자기만큼 노력도 안하면서 어딜 최종컨텐츠에~~ 날먹으로 들어올려 하느냐 라는 선민사상 가진 찐따들 있음 ㅋㅋ
나도 그렇게 생각해서 그 당시 RPG들 조금씩 깨작대고 말았음 닥사 아니면 할게 없는 게임들 참 많았어...
보통 이런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임. 1. 느리지만 보장된 성장 롤이나 오버워치 같은 경쟁겜은 졌을 때 받는 스트레스가 크고 그날 게임해도 점수가 올라가긴 커녕 떨어질 수도 있음. 알피지도 레이드겜은 새로 보스 나오면 패턴을 익혀야하고 미숙하면 팀원에게 민폐가 돰 그게 싫어서 이런걸 하는게 첫번째 2. 힘든만큼 정체되는 격차 노가다가 고역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한번 이뤄놓은게 쉽게 안사라짐.
닥사겜은 이제 한물갔지 메이플뿐아니라 닥사지향하는 모든 알피지들 믄제점
엔씨도 간담회 고려하고 있을텐데 겁내 내부회의중일 듯 ㅋㅋㅋ
메이플 스토리는 어벤져스의 3배, 부산행의 수십배의 규모인데 그만큼의 감동을 주고 있습니까?에서 감탄함
저렇게 노골적으로 말을 해줘야되. 괜히 점잖은 자리랍시고 이말 저말 돌려갈 여지를 줄바에는 까놓는게 백배는 낫다. 그리고 저런 식으로 게임을 한다는 자체가 의무적인거나 마찬가지인거고, 게임에 의무적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뻔하잖아? 솔직히 뉴비들이 저러겠냐. 저런 식으로 플레이하는 것도 왠만큼 되야 하는거고, 그때쯤에는 이미 게임이 게임이 아닌건데. 솔직히 말하면 더 어렵게 한다니까 바로 아니라고 하는 것에서 개발자가 속으로 비웃었을걸. 그리고 무엇보다 게임성이 풍부해지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기술력이 뒷받침되어줘야하는게 맞다. 지금까지마저 나름의 추억을 안고 플레이하던 사람들아. 그 외의 쌀먹충들에게는 말할 값어치도 없고. 하여튼, 놓아줘라. 이제. 옛날 게임이야. 한계에 한계까지 시스템 꾸며대던 짓마저 아마 예전에 끝났을거야. 그러니 그런 식으로 캐쉬템으로 연명하지. 오래된 게임들 접어주고 개발사가 새롭게 내놓게좀 해봐. 엔씨새끼들이 진짜 악질인게 뭔지 아냐? 그러지 못하게 억단위로 돈들어가게 까지 시스템을 놔두니까 일종의 고정지분마냥 유저들을 붙잡아두고 있는거라고. 리니지 대체 몇년된 게임이냐. 이걸 어떻게 아직도 붙잡고 있을 수가 있어. 어차피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 개발사 놈들은 유저들을 놓아줄 줄을 모른다. 우리가 놓아줄 줄 알아야되. 접는 것도 접는 것이지만 언제까지나 국내 온라인 게임사들 욕할 것 없이 새롭게 내놓는 걸로라도 변화를 이끌어봐. 도무지 게임쪽은 세대교체가 안된다. 서양권은 덜한데 우리나라는 하필이면 현실 돈하고 결부된게 너무 심해서 교체 자체가 불가능해. 이 자체가 바뀌지 않는 이상 변화 자체가 불가능할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