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왜 나눠놨는지 이해가 안되던데
필드도 인원비례 채널 생성이고
채널별로 인구락도 걸려있고
닉네임도 전서버 통합이고 ㅇㅇ
근데 친추 길드 필드 파티는 서버별로 나눠놓음..
서버 왜 나눠놨는지 이해가 안되던데
필드도 인원비례 채널 생성이고
채널별로 인구락도 걸려있고
닉네임도 전서버 통합이고 ㅇㅇ
근데 친추 길드 필드 파티는 서버별로 나눠놓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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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창기에 서버가 나뉜상태라그럴걸...
로아 출시할때만 해도 그전후로 나오는게임들은 전서버 통합이고.. 출시때 서버 나뉜 상태에서도 통합한 게임들도 수두룩해서 스마게 자체 기술적문제 아니면 별다른이유가 생각이 안남
기술적인것도있고 필보잡을때 통합섭이면 그것나름문제아닐까
서버별로 필보 일정이 다름?
ㄴㄴ 몰리잖어...
서버 통합이든 아니든 전서버에서 몰리는건 같은데 서버 자원 분할해놓은거라도 끌어와서 쓸수도있는거고
닉네임 전서버 통합 진짜 불편함 이거 해도 있다고 하고 저거 해도 있다고 하고 진짜 닉네임 만들기 불편함
제한걸린게 서버, 필드, 채널인걸 보면 한 화면내에서 플레이하는 사람이 많으면 성능적인 이슈가 있는걸로 짐작해볼수 있을듯. 파티나 길드는 공유하더라도 한 화면내 플레이하는 캐릭터 수가 늘어나는건 아니니까
아니 원래도 채널락 있어서 사람많아지는 섬출현같은거는 채널 5,60개 이상늘어남; 서버 통합한다고 채널락 사라지는것도 아니고 그런문제는 아니지
개발을 8년 전부터 시작했으니까 가만 보면 지금은 안 쓰는 존나 오래된 구닥다리 시스템으로 돌아가는 거 보임
알못이지만 채널별 인구제한 등등이 있다해도 통합서버로 운영하는거랑 서버 여러개 나눠서 운영하는거랑 부하 차이가 꽤 나고 거기서 유지비용차이가 나는걸로 알고 있음. 디비쪽만 해도 데이터 너무 쌓이면 퍼포먼스 확 떨어지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