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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저거 인도인가 아랍인가 그쪽 계산법으로 알고있는데 왜 일본이 됬지....
아이고 영감님... 이제 다니던 학교 이름도 기억을 못하시네.. 아이고 아이고
네자리 다섯자리 가도 저렇게 줄 그어서 계산함?
유튭 댓글처럼 배웠는데 31을 30과 1로 나눠서 30*12 + 1*12로 계산하게 되더라고. 난 이게 편하더라 ㅋㅋ
일본에서 인도산수랍시고 유행타서 초등교육용으로 들여왔다던가 그런거 아님?
나는 암산으로 하게 되면 31*10 + 31*2로 하게 되더라 사람들마다 이런것도 차이가 있더라고
일본이 푼 방식은 그냥 아래짤 우리나라방식이랑 똑같은거잖아.. 그걸 시각적으로 보여준거지.. 근데 이미지가 머리에 박히면 암산이 쉽긴 하겠다
일본이 푸는방식은 인도 베다수학 방식임
어쩐지 正正正正 正下 쓰더라.
뭐,...뭐여
조개탄 때던 시절에도 저렇게 배웠는데
일본쪽은 그림 그려서 푸네? 신기하구만
심넬
어쩐지 正正正正 正下 쓰더라.
뭐지 산수 시간에 아래 것처럼 배웠는데
아이고 영감님... 이제 다니던 학교 이름도 기억을 못하시네.. 아이고 아이고
세로로 하는게 더 편하지 않나..
저거 인도인가 아랍인가 그쪽 계산법으로 알고있는데 왜 일본이 됬지....
짤이 중국 일본 되어 있어서요~
알트 리제
일본에서 인도산수랍시고 유행타서 초등교육용으로 들여왔다던가 그런거 아님?
인도 베다수학
코러스*
일본이 푸는방식은 인도 베다수학 방식임
국제 공용인 수학 조차도 한중일이 다 다르구나
네자리 다섯자리 가도 저렇게 줄 그어서 계산함?
유튭 댓글처럼 배웠는데 31을 30과 1로 나눠서 30*12 + 1*12로 계산하게 되더라고. 난 이게 편하더라 ㅋㅋ
루리웹-0971233546
나는 암산으로 하게 되면 31*10 + 31*2로 하게 되더라 사람들마다 이런것도 차이가 있더라고
사실 유튭 댓글도 12를 10과 2로 나눠서 31*10 + 31*2 한 다음 310+62 하는 과정을 좀 보기 쉽게 한것 뿐이지..
그게 국민학교짤 아님? 유툽까지 갈것도 아닌데
공통적이라면 어느 한 쪽이 10의 배수가 돼 계산하기 편해진단 거지. 사소하지만 차이가 있는 게 신기하긴 해 ㅋㅋㅋ
ㅇㅇ 분배해서 계산한 거니까 어느 쪽을 분배했냐의 차이일 뿐, 중국 애가 한 거랑 같은 방식이지.
그게 그거지 ㅇㅇ ㅋㅋ
눈처럼
ㄹㅇ ㅋㅋ
일본은 그냥 연립방정식이네.
나라마다 조금씩 다른가보네
중국은 그냥 분배법칙 활용한거네
난 화요일에 신문지 들고 갔는데.
자릿수 많아지면 결국 우리 아는식으로하는게 좋겠지
한국은 걍 암산파인가..
계산의 직관성 학습때문에 저런다더라
일본쪽 인도계산식은 직관성 있는거 맞음?
그쪽도 사실 숫자로 표현했냐 직선으로 표시했냐의 차이일뿐이지 위에 일본애가 칠판에 쓴거 교차점의 배치를 잘 살펴보면 결국 _62 31_ ---- 372 랑 똑같은 방식임
개념 잡기가 더 편해거 그런가.. 뭐가 다르다고 듣긴 들었는데..
중국식 계산이 한번 익혀두면 암산할 때 굉장히 좋아.
98X79 해봐 일본아
100x79=7900 -2x79=-158 7900-158=7742 이렇게 해도 되낭??
일본이 푼 방식은 그냥 아래짤 우리나라방식이랑 똑같은거잖아.. 그걸 시각적으로 보여준거지.. 근데 이미지가 머리에 박히면 암산이 쉽긴 하겠다
어쨋든 둘다 정답이니 칭찬해주자
중국은 걍 암산하는거 풀어쓴거 아님?
흠..
나는 그냥 10자리 따로 곱하고 한자리 따로 곱하고 더하는데 이게 암산하기엔 제일 쉽지 않냐
계산과정을 나열해서 그렇지 중국 애도 12를 10과 2로 나눠서 계산하느라 님이나 내가 생각한 방식대로 한 거긴 함 ㅋㅋ
버이네
이거 주판으로 계산하는건가
맞음
심지어 틀림 ㅋㅋㅋㅋㅋ
30×12+1×12=372 일케 계산하라고 배운거 같은디;;;
미국: 계산기 가져와
중국쪽도 오옹 하면서 보게되고 일본쪽은 인도수학이라고 먼저 접해서 그런지 저게 왜 저게 될까 궁금만 하고 여튼 애들 글씨 예쁘게 잘 쓰네여
31*12 = (3*10 + 1) * (1*10 + 2) = (3*1)*100 + (3*2+1*1)*10 + 1*2
전 저렇게 분리할 생각을 못했거든요 그래서 저렇게 분리해서 계산하는 거 보니 참 신박해 보여요
일본방식은 우리가 보통 배우던 방식이랑 원리자체는 똑같음 _62 31_ ---- 372 이거랑 똑같은데, 저 62랑 310을 계산하는 부분을 암산으로 슥삭하고 처리해버리기 때문에 분리를 안한것처럼 느껴질 뿐이지 천천히 생각해보면 우리도 다 분리해서 계산함.
일본쪽은 구구단 곱셈으로 자리수 결과를 계산하는게 아니라 교점 숫자를 일일이 다 세가면서 결과를 내야 해서 숫자 크기에 따라 계산 속도가 엄청 차이날듯?
어차피 저것도 쓰다보면 교점 갯수 구하는 건 구구단으로 하게 됨.
교점 세는 부분을 빼도, 줄도 다 그려야 하고, 그린 다음 해당 위치에서 각 숫자에 해당하는 줄이 몇 개인지도 다시 세야해서 너무 알아보기 힘들듯 입문은 일반 방식보다 더 쉬운데 제대로 쓰긴 좀 힘들 것 같은데...
당연히 4자리 수 가면 쟤들도 저거 안써... 손가락으로 숫자 세는 것처럼 처음에 생각을 돕기 위한 도구로 적용된거임.
ㄴㄴ 자리수가 아니라 각 자리 숫자 크기를 말한거임 99 계산하려면 줄 9개씩 2번 그어야해
그래서 저 영상에서 중국 방식으로 입문한 사람은 31*12나 98*99나 계산 속도가 별 차이가 없는데 일본 방식으로 입문한 사람은 계산 속도가 한 10배~100배쯤 차이날듯
곱셈 연산 초기에 개념 잡기 위한 도구라니까 실용성있는 계산으로 가면 세로 계산법도 당연히 배움. 여러 계산방식을 통해서 곱셈연산의 감을 잡으라고 하는거. 실용성 위주로 도입하는게 아니야
그럼 이제 다른 방식으로 거쳐가기 위해 더 쉬운 개념으로 입문하는게 이해하기 쉬운가 아닌가의 문제가 될거 같음 줄 쫙쫙 긋는 식으로 배운 다음에 "이건 큰 숫자로 가면 계산이 어려우니까 새 계산을 알려줄께요~" 하고 새 방법 알려주면, 이전에 배운 방식이 도움이 되기 위해선 새 방식과 이전 방식이 어떤 식으로 이어져있는지를 이해시켜야 하는데, 그게 쉬울까? 아닐것 같아서. 교육 방식이야 일본 교육청 맘이라지만, 솔직히 난 나중에 쓰지도 않을 계산 방식을 이해를 위해 한번 알려주고 나중에 버리는 건 좀...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음 그리고 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 방식이 계산은 쉬워도 곱셈 자체에 대해서 그리 직관적이지도 않아. 세로 계산법으로 넘어갈 때, 교점 세는게 왜 곱셈이지?? 하고 헷갈려할 가능성이 높음. 그래서 거쳐가는 식의 방식으로도 난 별로 안좋다고 생각함.
국민학교 괜히 초등학교로 명칭이 변경된게 아닌데 국민학교가 황국신민 학교의 줄임말이라서 국민학교 출신이라더라도 초등학교라고 표기하는게 올바름
그러니까 80년대에는 국민학교 시절이 맞음
나도 어릴 땐 그걸로 알았지만 사실은 일본이 원조가 아니라 독일에서 유래된 말이라는데. 귀족 같은 특별계층이 아니라 일반 국민이 다니는 학교라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임.
뭐임 문제 위에 숫자 써가면서 하는거아님?
어.....음......어......
사람은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
중국식이 두자리 곱셈 암산하기 좋음 나도 두자리 암산해야할땐 저렇게 하는데
저 뎃글을 가로로 쓰면 중국식과 같은거 같은데
더 어려워!!!!
일본쪽은 처음 본다
계산기쓰자
12x19같은 경우 12x20-12x1로 계산하는게 편하더라
모로가도 답만 맞으면 대지
중국식이라는게 결국 우리가 배운거랑 푸는 원리는 거의 똑같은 듯.
일본거는 자릿수 커지면 힘들겠네
중국은 좀더 풀어놔서 그렇지 우리랑 같은데 일본은 특이하네
ㅇㄷ
왼쪽애랑 오른쪽애랑 글씨가 똑같은게 너무 신기하네??? 합성도 아닌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