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
추천 0
조회 5
날짜 18:42
|
관리-08
추천 0
조회 1
날짜 18:42
|
루리웹-8568145386
추천 0
조회 7
날짜 18:42
|
Baby Yoda
추천 0
조회 19
날짜 18:42
|
Na?!
추천 0
조회 18
날짜 18:42
|
낚시본능2
추천 0
조회 11
날짜 18:42
|
EVAGREEN
추천 0
조회 14
날짜 18:41
|
Gf staff
추천 0
조회 13
날짜 18:41
|
THE오이리턴즈!
추천 0
조회 17
날짜 18:41
|
미아아아아
추천 0
조회 7
날짜 18:41
|
Exhentai
추천 0
조회 12
날짜 18:41
|
위 쳐
추천 2
조회 33
날짜 18:41
|
????
추천 0
조회 32
날짜 18:41
|
LEE나다
추천 3
조회 25
날짜 18:41
|
슬픈아다
추천 0
조회 64
날짜 18:41
|
애니보는마왕
추천 3
조회 98
날짜 18:40
|
은꼴짤 테러범
추천 0
조회 22
날짜 18:41
|
벨엔
추천 0
조회 61
날짜 18:40
|
에이티식스2기내놔
추천 0
조회 25
날짜 18:40
|
건전한 우익
추천 3
조회 46
날짜 18:40
|
히카姉
추천 3
조회 119
날짜 18:40
|
쿠쿠썸치킨
추천 0
조회 39
날짜 18:40
|
김캐리어
추천 0
조회 69
날짜 18:40
|
☆더피 후브즈☆
추천 0
조회 48
날짜 18:40
|
으아아아아살려줘
추천 0
조회 35
날짜 18:40
|
PC2=STEAM
추천 3
조회 38
날짜 18:40
|
smile
추천 0
조회 116
날짜 18:40
|
Medand
추천 0
조회 47
날짜 18:40
|
2000년무렵의 한국 게임문화도 저랬음 당시에 오래 서비스가 되던 게임들의 특징이 커뮤니티의 형성이었고 막말로 진짜 할거 없는 게임에 유저들이 모여서 커뮤니티가 형성된다면 그것이 재미가 되던 게임들도 꽤 있었음. 당시엔 게임 유저들끼리 벙개로 만나는 경우도 많았고 실제로 루리웹등에서도 와우에서 만난 부부들도 적지 않음 이 문화가 대충 모바일로 넘어가면서 자연스레 사라진거 같음
우리나라 십여년전에 온라인알피지가 주류잁대 저런느낌이었음 올드알피지들이 목숨줄 긴게 저렇게만들어진 커뮤니티가 게임을 살려놔서그랬고
한국 똥폐인들이 온라인게임을 하는 이유는 게임 내에서 어울리고 그런게 아니라. 부분유료화인 게임이면서 라이브업데이트하면서 컨텐츠를 지속 제공해주는 게임을 원하는거지 딱히 [온라인]도 [MMO]도 별로 원하지 않아. 타인은 그냥 래더보드에서 내가 남들보다 쎄다 라고 자위 시켜주는 용도랑, 포럼에서 키보드배틀 하는 용도일 뿐이야. 한국에는 온라인[게임]을 만드는 게임회사도 다 없어졌지만, 동시에 제정신인 건전한 게이머들도 마찬가지로 온라인게임 시장을 다 이탈한 셈이지. 한국에는 게임의 탈을 쓴 탐욕에 지든 약쟁이 시장만 남아있는거야.
저것도 꽌시의 연장선이려나
저것도 꽌시의 연장선이려나
멀티플멜타
우리나라 십여년전에 온라인알피지가 주류잁대 저런느낌이었음 올드알피지들이 목숨줄 긴게 저렇게만들어진 커뮤니티가 게임을 살려놔서그랬고
확실히 내 취향 게임들은 아니네
2000년무렵의 한국 게임문화도 저랬음 당시에 오래 서비스가 되던 게임들의 특징이 커뮤니티의 형성이었고 막말로 진짜 할거 없는 게임에 유저들이 모여서 커뮤니티가 형성된다면 그것이 재미가 되던 게임들도 꽤 있었음. 당시엔 게임 유저들끼리 벙개로 만나는 경우도 많았고 실제로 루리웹등에서도 와우에서 만난 부부들도 적지 않음 이 문화가 대충 모바일로 넘어가면서 자연스레 사라진거 같음
메이플을 예로 들어도 아직도 현역의 자리를 당당하게 차지하지만 사실상 솔로 게임이 되었음 파티 플레이도 말이 파티 플레이지 빨리 할거하고 해산하는 분위기고 최종 컨텐츠도 혼자서 보스 잡는거니... 파티로 뭘 하라고 하면 반향이 엄청남
게임이라기엔 애매하지만 4leaf 생각난다 이건 메신저에 가깝나?
포립이 왜 흥했는지 생각해봐도 그럴듯 주잔 워프게이트도 단순 노가다이지만 당시의 노가다게임들이 유지가 되었던게 노가다속 노가리가 아닐까 생각됨
그러니까.... 인싸쉨들이라는소리잖아!!
마비노기 리메이크해서 팔면 될거 같은데
와우 레이드 투기장 하는데 파티 짜는 것 부터가 진입장벽이라길래 난 처음엔 이해를 못했었음 그걸 진입장벽으로 느낄거면 온라인게임 대체 왜 하나 싶어서 근데 생각보다 게임하면서 다른 사람한테 말 거는 것 자체를 피곤한 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더라
루뜸
한국 똥폐인들이 온라인게임을 하는 이유는 게임 내에서 어울리고 그런게 아니라. 부분유료화인 게임이면서 라이브업데이트하면서 컨텐츠를 지속 제공해주는 게임을 원하는거지 딱히 [온라인]도 [MMO]도 별로 원하지 않아. 타인은 그냥 래더보드에서 내가 남들보다 쎄다 라고 자위 시켜주는 용도랑, 포럼에서 키보드배틀 하는 용도일 뿐이야. 한국에는 온라인[게임]을 만드는 게임회사도 다 없어졌지만, 동시에 제정신인 건전한 게이머들도 마찬가지로 온라인게임 시장을 다 이탈한 셈이지. 한국에는 게임의 탈을 쓴 탐욕에 지든 약쟁이 시장만 남아있는거야.
요즘 게임들은 레이드같은거 하면 4~8명 정도 모여서 협동하며 최선을 다해서 결과를 내는게 많은듯 특히 사람들한테 "나 킬량 딜량 1등!" 하고 자랑하는게 제일 큰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