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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김실장) " 한국 게임과는 다른 중국 게임의 특징이 있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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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무렵의 한국 게임문화도 저랬음 당시에 오래 서비스가 되던 게임들의 특징이 커뮤니티의 형성이었고 막말로 진짜 할거 없는 게임에 유저들이 모여서 커뮤니티가 형성된다면 그것이 재미가 되던 게임들도 꽤 있었음. 당시엔 게임 유저들끼리 벙개로 만나는 경우도 많았고 실제로 루리웹등에서도 와우에서 만난 부부들도 적지 않음 이 문화가 대충 모바일로 넘어가면서 자연스레 사라진거 같음
킨케두=지금 | (IP보기클릭)36.39.***.*** | 23.02.07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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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십여년전에 온라인알피지가 주류잁대 저런느낌이었음 올드알피지들이 목숨줄 긴게 저렇게만들어진 커뮤니티가 게임을 살려놔서그랬고
루리웹-7053556539 | (IP보기클릭)39.7.***.*** | 23.02.07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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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똥폐인들이 온라인게임을 하는 이유는 게임 내에서 어울리고 그런게 아니라. 부분유료화인 게임이면서 라이브업데이트하면서 컨텐츠를 지속 제공해주는 게임을 원하는거지 딱히 [온라인]도 [MMO]도 별로 원하지 않아. 타인은 그냥 래더보드에서 내가 남들보다 쎄다 라고 자위 시켜주는 용도랑, 포럼에서 키보드배틀 하는 용도일 뿐이야. 한국에는 온라인[게임]을 만드는 게임회사도 다 없어졌지만, 동시에 제정신인 건전한 게이머들도 마찬가지로 온라인게임 시장을 다 이탈한 셈이지. 한국에는 게임의 탈을 쓴 탐욕에 지든 약쟁이 시장만 남아있는거야.
지나가는데 못참겠더라고 | (IP보기클릭)220.65.***.*** | 23.02.07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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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것도 꽌시의 연장선이려나
멀티플멜타 | (IP보기클릭)118.235.***.*** | 23.02.07 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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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것도 꽌시의 연장선이려나

멀티플멜타 | (IP보기클릭)118.235.***.*** | 23.02.07 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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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플멜타

우리나라 십여년전에 온라인알피지가 주류잁대 저런느낌이었음 올드알피지들이 목숨줄 긴게 저렇게만들어진 커뮤니티가 게임을 살려놔서그랬고

루리웹-7053556539 | (IP보기클릭)39.7.***.*** | 23.02.07 01:16

확실히 내 취향 게임들은 아니네

루리웹-37587235 | (IP보기클릭)118.37.***.*** | 23.02.07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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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무렵의 한국 게임문화도 저랬음 당시에 오래 서비스가 되던 게임들의 특징이 커뮤니티의 형성이었고 막말로 진짜 할거 없는 게임에 유저들이 모여서 커뮤니티가 형성된다면 그것이 재미가 되던 게임들도 꽤 있었음. 당시엔 게임 유저들끼리 벙개로 만나는 경우도 많았고 실제로 루리웹등에서도 와우에서 만난 부부들도 적지 않음 이 문화가 대충 모바일로 넘어가면서 자연스레 사라진거 같음

킨케두=지금 | (IP보기클릭)36.39.***.*** | 23.02.07 01:16
킨케두=지금

메이플을 예로 들어도 아직도 현역의 자리를 당당하게 차지하지만 사실상 솔로 게임이 되었음 파티 플레이도 말이 파티 플레이지 빨리 할거하고 해산하는 분위기고 최종 컨텐츠도 혼자서 보스 잡는거니... 파티로 뭘 하라고 하면 반향이 엄청남

매실소주 | (IP보기클릭)59.22.***.*** | 23.02.07 01:16
킨케두=지금

게임이라기엔 애매하지만 4leaf 생각난다 이건 메신저에 가깝나?

호라이즌제로 | (IP보기클릭)14.63.***.*** | 23.02.07 03:26
호라이즌제로

포립이 왜 흥했는지 생각해봐도 그럴듯 주잔 워프게이트도 단순 노가다이지만 당시의 노가다게임들이 유지가 되었던게 노가다속 노가리가 아닐까 생각됨

킨케두=지금 | (IP보기클릭)36.39.***.*** | 23.02.07 08:08

그러니까.... 인싸쉨들이라는소리잖아!!

】몽쉘【 | (IP보기클릭)104.28.***.*** | 23.02.07 01:16

마비노기 리메이크해서 팔면 될거 같은데

플오입문자 | (IP보기클릭)221.145.***.*** | 23.02.07 01:16

와우 레이드 투기장 하는데 파티 짜는 것 부터가 진입장벽이라길래 난 처음엔 이해를 못했었음 그걸 진입장벽으로 느낄거면 온라인게임 대체 왜 하나 싶어서 근데 생각보다 게임하면서 다른 사람한테 말 거는 것 자체를 피곤한 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더라

루뜸 | (IP보기클릭)1.241.***.*** | 23.02.07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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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뜸

한국 똥폐인들이 온라인게임을 하는 이유는 게임 내에서 어울리고 그런게 아니라. 부분유료화인 게임이면서 라이브업데이트하면서 컨텐츠를 지속 제공해주는 게임을 원하는거지 딱히 [온라인]도 [MMO]도 별로 원하지 않아. 타인은 그냥 래더보드에서 내가 남들보다 쎄다 라고 자위 시켜주는 용도랑, 포럼에서 키보드배틀 하는 용도일 뿐이야. 한국에는 온라인[게임]을 만드는 게임회사도 다 없어졌지만, 동시에 제정신인 건전한 게이머들도 마찬가지로 온라인게임 시장을 다 이탈한 셈이지. 한국에는 게임의 탈을 쓴 탐욕에 지든 약쟁이 시장만 남아있는거야.

지나가는데 못참겠더라고 | (IP보기클릭)220.65.***.*** | 23.02.07 04:25

요즘 게임들은 레이드같은거 하면 4~8명 정도 모여서 협동하며 최선을 다해서 결과를 내는게 많은듯 특히 사람들한테 "나 킬량 딜량 1등!" 하고 자랑하는게 제일 큰거같음

강철고추_ | (IP보기클릭)61.254.***.*** | 23.02.07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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