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까지는 타격-피격 관계만 있다보니
어느 한쪽이 1프레임이라도 먼저 휘두르면 반대쪽은 맞아서 피격될 수 밖에 없고
결국 한쪽이 공격하면 반대쪽은 굴러서 회피한 다음 빈틈을 찌르는
거인과 생쥐의 싸움같은 형식이 될 수 밖에 없었는데
세키로는 검과 검이 맞부딪히면서 점점 체간게이지를 깎아내다 급소를 찔러버린다는 전투 시스템이 좋았어요
좀 더 현실적인 칼싸움에 가깝달까
전작까지는 타격-피격 관계만 있다보니
어느 한쪽이 1프레임이라도 먼저 휘두르면 반대쪽은 맞아서 피격될 수 밖에 없고
결국 한쪽이 공격하면 반대쪽은 굴러서 회피한 다음 빈틈을 찌르는
거인과 생쥐의 싸움같은 형식이 될 수 밖에 없었는데
세키로는 검과 검이 맞부딪히면서 점점 체간게이지를 깎아내다 급소를 찔러버린다는 전투 시스템이 좋았어요
좀 더 현실적인 칼싸움에 가깝달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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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나온 모든 사무라이겜중 싸움이란걸 가장 잘 구현한 명작인거 같음
고전 사무라이 활극 싸움을 잘 구현하긴했는데 내가 하는 공격이 경직이 걸리는지 안걸리는지 좀 직관적으로 알기힘든게 불만임
그래서 세키로가 보는 맛은 있더랔ㅋㅋㅋㅋ
챙챙챙챙칭 팅! 띵! 푸슉! 사운드도 엄청 찰짐
PS2 게임이지만 검호 2하고 검호 3 추천함 자기 취향대로 육성 가능하고 싸울 때 일격사도 나오는 긴장감 있는 검술 액션 게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