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개설은 원래 신청하고 2~3일 기다려야하는데
나같은경우는 대금치루려고 가장계좌로 입력할 카드가 필요했던거라 바로 개설전화가 왔음
근데 담당자가 모바일 개설을 유도하더라고
나도 뭐 말로하는거보다 모바일개설이 편하니까 한다고하고 URL을 받았지
그리고 진행하는데 하나카드 모바일 개설이 진짜 뭐가 문제냐면
매칸 입력하다가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보통은 빨간색으로 표시해주잖아?
이건 그게 없음 그냥 다음으로 넘어가는 버튼만 비활성화 상태고 내가 뭘 잘못 입력했는지 알려주질않음
어느정도로 빡빡하냐면 영어이름 입력하는 부분에서 이름 사이에 띄워쓰기 1칸했다고 안넘어가지더라
이건 어째어째 해결함
그다음은 돈 빠져나갈 계좌 선택하는건데
이게 사실 내가 뭘 잘못할일이 없잖아
그냥 은행선택하고 계좌번호 넣으면 되는건데 이 부분에서 넘어가지질않음
뭐 동의하는것도 다 했고 뭘 어떻게 더해야하는건지 모르겠음
그래서 결국 유선으로 몇번 문의했는데 그 부분은 확인이 어렵다면서 해결못해서
다시 처음 담당자랑 통화함
근데 그 담당자가 하는말이 계좌번호 다 쓰고 마지막에 엔터를 치면 아마 될거라면서 엔터를 눌러보라함
그래서 다시 모바일 개설로 들어가서 그 부분까지 간다음에
계좌번호를 입력함
근데 시발 이건 엔터가 문제가 아니라 그냥 마지막 번호까지 입력하면 자동으로 칸이 넘어가는 시스템인거임
여기서 또 한참 씨름했는데 아직도 이해가 안됨
은행 계좌 몇개 바꿔보면서 시도했는데 결국 해결못하고 유선으로 개설했다
그간 모바일로 은행앱 이것저것 쓰면서 농협이 제일 불편하다고 생각했는데
하나은행이 원탑이다... 어차피 일회용으로 쓰려고 만든거라 다시는 쓸일 없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