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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하네 공기 저항 때문인가
???? 히터는 엔진 열을쓰는거라 더 적게 들어가는데???
한 20년전에서 같은 조건으로 실험했을땐 창문연게 압승이었는데 기술이 발전하긴했구나
ㅇㅇ창문 한개 두개 차이보니 공기저항 때문인거 같아요
그렇게 맛있게 구워졌습니다! 상태로 다음 주유소 진입
에어콘 끄고 창문도 닫고 가겠읍니다.
ㅇㅇ 차만들때 괜히 공기저항에 목숨거는거 아님
신기하네 공기 저항 때문인가
ㅇㅇ창문 한개 두개 차이보니 공기저항 때문인거 같아요
일곱설탕공주
ㅇㅇ 차만들때 괜히 공기저항에 목숨거는거 아님
그 자전거에서 고작 다리 뒤로 보낸거 가지고 속도가 2배는 빨라지던대 공기 저항의 힘이 대단한듯
이정도일 줄은 생각 못했다
전체적인 경사도 보긴 봐야햘듯
비단 뒤 엉덩이 생김새만으로도 효율 무쟈게 차이나는데 뭐.... 근데 저것도 속도 이런거 차이도 있긴할거임. 시내 발발이는 또 어찌될지 몰라
그건 아닌게 갈떄 테스트 올떄 테스트 한게 아니라 갈떄 찍고 돌아와서 다시 갈떄 찍은거임 저거
아하
아주 저속이 아니고는 공기저항 무시 못 함 에어컨 바람이 싫지 않다면 무조건 창문 닫고 에어컨 작동 시키는 거임 자동차 구조상 에어컨 작동시 별도의 연료를 더 소모 시킨다고 볼 수 없음
픽플러스 실험자체가 좀 야매스럽긴한데 일반인이 할수 있는 한에서 최대한 변수 줄이고 하는 편이라 어서 이야기할떈 편한듯 ㅋㅋ
휘발유차는 에어컨 키는 순간 idle rpm자체가 한 1~200쯤 오르긴함.
공기저항때문인가....
겨울에 히타틀고다니면 연비 개작살나던데 에어컨은 아닌가보네 ㄷㄷ 이제 덜 더워도 에어컨 들고다닐 명분이 생겻따 ㅋㅋㅋㅋ
닉네임이정말16자까지되나만들어
???? 히터는 엔진 열을쓰는거라 더 적게 들어가는데???
요즘 히터도 엔진열 직통으로 하는거라서 연비차이별로안남
1도 상관 없지 않음 ?
요근래는 7~8왔다갔다하는데 겨울에는 5까지 떨어지드라고...
아니 에어컨도 연비는 작살나는데 창문 여는게 더 작살난다고 겨울에는 춥다고 창문을 열 수 있는 것도 아니니까
히터는 연비랑 상관없음 엔진 폐열 씀
찾아보니깐 전기차 말곤 연료를 더 사용 하는 것이 아닌 잉여 열로 하는 거라 상관 없다는 데
7~8에서 5로 내려갔으면 전기차 아님? 전기차야 당연히 겨울에 히터틀면 연비 박살나지.
모지 버근가....
ㄴㄴ lpg차임
겨울에 히타 끄는 대신 창문열고 다니실?
전기차라 전비인데 7~8에서 5km/wh로 떨어졌다는 거지?
차 춥다고 냉간 공회전 열심히하면 겨울 연비 박살나는 원인이지 천천히라도 움직이면서 엔진열 올리는게 답이야
LPG가 겨울에 연비가 그냥 안좋을거임
위에 다른 사람들 이야기했듯 내연차도 겨울에 연비 내려감. 전기차 만큼은 아니지만 좀 내려감. 근데 그게 히터틀어서가 아니고 그냥 겨울에 추우니까 엔진 작동 효율이 떨어져서임. 히터는 그냥 틀면됨.
그건 히터가 문제가 아니라 기온이 내려가면 여러 복합적인 사유로 연비가 떨어짐
그렇긴하지 안틀면 내가 뒤지니껜ㅋㅋㅋ
에이씨 LPG면 겨울에 프로판 비율이 높아서 연비 조금 떨어져 이 것도 모르면 좀
엘피지는 원래 겨울에 떨어져 히터때문이 아니야...
왜구랭... 바닐라 아이스크림만 사면 시동이 안켜질 수도 이찌...
여름에 가득넣으면 주행가능거리가 475km까지 뜨던 차가 겨울에는 390정도 밖에 안나온걸 보면... 제 차는 요소수 블랜더 입니다
LPG충전소 관련 업종입니다...겨울엔 차량용 LPG에 프로판 비율을 높여서 판매하는데 (손님을 속이기 위해서가 아닌 온도차에 따른 시동안걸림 및 불연소 등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부탄에 비해 상대적으로 프로판 비중이 낮아서 연비가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대략 11월부터 3월까지는 프로판이 많이 섞인 LPG를 충전소에 공급하게 되니 참고하세요.
와 지식이 늘엇따!! 감사하빈다
경유도 동절기엔 어는점 더 낮춘 동절기용 경유 써서 연비 더 떨어지는게 정상적임. 대충 10월 11월쯤부터 주유소 경유 전부다 동절기용으로 바뀌기 시작함
상대적으로 겨울철 연비 방어가 제일 잘되는 건 가솔린이라고 봐야지. 아주 단거리 말고 어느 정도 이상 거리 주행하면 연비하락 10% 이내니까.
와 진짜로 유익한 지식이네 ㅋㅋㅋㅋㅋ
그건 순수하게 겨울이라그럼ㅋㅋ
아 엥꼬 뜨면 창문 닫고 에어컨 끄고 달려야 하는구나
쿠온지 아리스
그렇게 맛있게 구워졌습니다! 상태로 다음 주유소 진입
유게이찜 나왔습니다~
맛있게 구워졌습니다가 아니라 맛있게 쪄졌습니다 아님?ㅋㅋㅋㅋㅋㅋ
한 20년전에서 같은 조건으로 실험했을땐 창문연게 압승이었는데 기술이 발전하긴했구나
20년전ㄷㅎ 에어컨이압승
06년 전후로 나온 잡지에서 80이상으로 가면 에어컨이 더 효율 좋다 했었는뎅..
근데 15년 전 레조LPG는 에어컨 안끄면 언덕에서 빌빌대서 언덕을 앞두고는 에어컨 끄고 풀악셀로 올라가야 했음
그때도 에어컨이였을텐데? 그때 스펀지 같은 티비 프로에서 70인가 80 이상은 에어컨이 낫다고 했었음.
15년식 sm3도 그렇긴함데 그거랑 연비랑은 또 다른 얘기임
에어콘 끄고 창문도 닫고 가겠읍니다.
병 나요....
주,죽여라...
당신은 죽을수도 있습니다
진짜 광기 ㄷ
근데 진짜 더울때 그러고 가다가 의식 잃어서 큰 사고 날 수 있음. 돈 몇푼 아끼려고 하지 말고 그냥 에어컨 키셈
현실은 하남자라 26도만 넘어가두 풀에어콘임 ㅋㅋㅋㅜㅜ
예전에 대학생때 차몰떄는 맨날 이래다녔는데 목적지 다녀와서 딱 내리면 존나 상쾌하고 시원함 ㅋㅋㅋ 바로 집가서 샤워하면 딱...
히터는 확실히 기름 많이 먹던데. 에어컨은 반대라니 헐..
히터는 기름을 쓰고 에어컨은 전기를 쓰나?
히터는 엔진폐열씀 연비랑노상괔
히터는 히터 끄는 대신 창문열고 가는 미친 대조군이 없잖아요.
히터는 엔진열을 차 안으로 그냥 넣어주기만 하는거라 공식적으로 연비와 상관이 없음.
군용차가 히터는 잘 나와
와
에어컨끄고 창문닫으면 어덜가?
내가 더워서 안됨 ㅋ
연료 소모량 비교를 위해선 에어컨x 창문x 실험도 필요했다고 봄
한여름에 그러다 죽어
이미 유의미한 차이가 발생하는데 굳이? 에어컨이랑 창문연거랑 비교하는데 왜 제3 비교군을 만들어
전기차도 궁금한데 공기저항때문에 에어컨 키는게 전기 덜먹으려나
히터가 아니라 에어콘이면 결과값 비슷할듯...?
공기저항 무시 못하는구나 저렇게 차이가 나버리네
역시 에어컨 님은 옳으셨다.
2002년식 프론티어 탈적엔 오르막서 에어컨 잠시 껐었지만 차 바꾸곤 max cool 모드(강제 내기순환) 가동함
이산화탄소 증가 ㄷㄷ
에어컨 키자(메모)
이번 실험 훌륭하네요...기름값 아낀다고 에어컨 끄고 창문 열고 달리는건 뻘짓이였구나...ㅎㅎ
부모님이 뭐라 그러면 저걸 보여드리면서 기름 아낄려면 에어컨 틀래요 하면 되서 좋아짐
요새 차량들은 공기역학적으로 항력을 최소화 되게 설계 되기 때문에 창문을 여는 행위 자체가 항력을 올리기 때문에 저럼 저거 보고 에어컨이 차량 연비랑 아무 상관 없다는건 잘못된거고 그리고 에어컨의 영향은 사실 연비보다 최대 출력에 영향을 더 크게 나타냄
뭐 엄밀히 따지면 열고 달리는 것보다는 덜 먹는다지, 안 켜는 것보다 연비가 좋다는 아닌거지.
군인일때 동기 형한테 나는 에어컨 끄고 극한의 연비주행할거다 했더니 40? 60?키로미만에서나 좋지 그 이후부터는 공기저항땜에 연비 더 구리다고 했었는데 저 주행일땐 어떤지 궁금하네
백키로에서 창문 열어보면 공기저항 체감 되잖아 ㅋㅋ 아 이거 문제 있다 싶어서 닫게되던데
에어컨 트는 게 연비 절감이라니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