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둥같은 굉음을 내뿜으며 시속 300km를 넘나드는 속도로 질주하는 F1 레이스카들
이 괴물같은 엔진의 마력은 무려 1천마력에 육박하며, 트레일러 트럭들(500마력)보다 더 세다
근데 이 엔진의 파고들면 희한한 점이 있다면
규정상 배기량이 1600cc밖에 안 된다
이게 어느 정도인지 감이 안 오는 걸로 비교해보자면
아반떼가 정확히 1600cc로 엔진 배기량이 동일하며
과학차 K5의 최하위 트림으로 가야 이거하고 맞 먹는다
이유야 당연히 환경문제때문이기도 하지만, 자동차 과급기 발전하면서 이젠 적은 배기량으로도 충분히 엔진 마력수를 늘릴 수 있기 때문
근데 터보엔진의 특성상 엔진관리가 예전에 비해 엄청 힘들어져서, 계획대로 2026년에 재생 연료로 완전 대체에 성공하면 그냥 배기량 늘리자는 의견도 꽤 많은 편이다
나는 근데 지금처럼 하는게 차라리 낫다고봄 어떻게든 제한된 환경에서 대가리 굴려서 해야지 규제 다 풀어버리고 함 해보십쇼 하면 ㄹㅇ로 사단날거같애
나는 근데 지금처럼 하는게 차라리 낫다고봄 어떻게든 제한된 환경에서 대가리 굴려서 해야지 규제 다 풀어버리고 함 해보십쇼 하면 ㄹㅇ로 사단날거같애
ai도 발전되고 있는데 차에다가 ai도 얹으면 진짜 사이버포뮬러 가능할듯
근데 왜 빨라요? 저 차가 경량화는 다 때려 넣어서 800킬로 정도로 1톤이 안됨...
모닝보다 가벼우니ㅋㅋㅋㅋ
??? : ICE는 500마력으로 다운시키고 MGU-K를 500마력으로 키우겠다
는 2026년에 MGU-K 폐지임 ㅅㄱ
폐지되는 건 MGU-H임
아 글쿠나 ㄱㅅ
근데 당장 v6로 올때 첨에 v4 까지 생각했다고 하더라 fia가 근데 페라리가 f1 때려치겠다 협박해서 v6으로 타협한거고 더 기통수 줄진 않겠지만 배기량은 오히려 줄수도 있을듯
대가로 수명을 줫지. 엔진 수명이 얼마 안될꺼같은데..
그것도 옛말임, 규정 드럽게 깐깐해져서..
모든경기 다해서 3개는 쓸텐데?
수명이 5만킬로정도인데. 얼마 안돼는거지..
규정 없을땐 레이스마다 두개씩 쓸때도 있었음 퀄리용 하나 레이스용 하나.
최고시속도 슈퍼카보다 느리다 들었엉 근대 랩타임은 훨씬 빠르다고 하더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