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알려진 게임보이의 당시 경쟁기종인 게임기어,아타리 링스,PC엔진 GT,
네오지오 포켓,원더스완,Game.com에 비해 마이너한 게임보이 아류작들
실패한 마이너한 게임보이 아류작들
게메이트
1990년 발매.
대만이 개발한 휴대용 게임기로 아시아,북미,유럽,호주,남미에서 발매되었음.
6502를 CPU로 AY-3-8910을 사운드로 채용했고 비카드,PC엔진의 휴카드와
SG-1000,SMS의 마이카드와 같은 형태의 롬카드를 사용함.
외관은 게임기어와 비슷함.
흥행에 실패했음.
이후 1995년 16비트 게임기 Super A'Can을 개발,발매하게 됩니다.
게임 마스터
1990년 발매.
Hartung이 개발한 휴대용 게임기.
NEC의 μCOM-87 아키텍처 계열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인 uPD7810
외관은 마찬가지로 게임기어와 비슷한 편.
게임 마스터의 카트리지는 아타리 링스,원더스완의 카트리지처럼 단자부가 외관 밖으로 튀어나온 게 특징.
와타라 슈퍼비전,메가 덕과 마찬가지로 링스의 것에 좀 더 가까움.
LCD는 게임보이와 비슷한 게메이트,와타라 슈퍼비전,메가 덕과 달리 단색 64x64로
1984년 발매된 에폭사의 게임 포켓 컴퓨터와 비슷함.
와타라 슈퍼비전
1992년 발매.
아시아에서 개발한 휴대용 게임기.
위의 게메이트와 마찬가지로 6502를 CPU로 사용함.
TV 연결도 가능함.
마찬가지로 흥행에 실패했음
와타라 슈퍼비전의 카트리지는 게임 마스터,메가 덕과 비슷함.
메가 덕
1993년 발매.
16KB RAM,금성제 8KB SRAM 2개를 달고 나왔음.
카트리지는 위의 게임 마스터,와타라 슈퍼비전과 비슷함.
이를 기반으로 한 전자 오르간 키보드가 내장된 노트북 컴퓨터인 메가 덕 슈퍼 주니어 컴퓨터.
마우스 부분이 게임패드인 게 특징.
아직도 내가 모르는게 이렇게 많아.. 파도파도 끝이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