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다른 4개의 평행세계에서
같은 세계관으로 게임이 각가 4개가 나왔는데
그 게임들에서 전부 방패라는 무기는 개똥망이었음.
왜 개똥망이냐면 "방패 말고 다른 무기는 못끼는데 방패에 공격/반사 스킬이 하나도 없음"
방패를 만렙까지 찍어봐야 주변 공/방/내성 버프나 유틸만 쓸 수 있는데 그 증가량이 높지 않고
걍 딜러 한명 더 껴서 사냥하는게 더 좋음
근데 본편에서는 왜 방패용사가 좋냐
"게임의 원본이 된 이세계에서는 저주받은 장비 라는 특수트리가 존재하기 때문에"
저주받은 장비 상태가 되면 유게이들이 흔히 하는 "받은 공격을 반사" 하거나
"지금까지 받은 데미지를 축적했다가 빔으로 쏘기" 같은거나
"공격하는 놈에게 디버프를 걸거나" 하는 그런 스킬들이 생김
이게 게임에서는 없었다고....
아무리 이야기를 들어도 방패는 게임을 했다면 존나 똥망무기라 버림받을 만 하네 라고 생각이 들수밖에 없다.
그리고 저주받은 트리는 다른 용사들도 다 있는데. 주인공 포함 다른용사들도 다 저주받은 트리 갔다가 전부 저주받아서 주인공 포함 3명이 정신병 나머지 한명은 돈이 소멸하는 저주가 걸려서 거지됨 ㅋㅋㅋ
유사한 사례를 찾아보라면 힐러 솔플 인거 정도려나?
메이플로 따지면 두손검 파이터랑 한손검 +방패 파이터 같은거지 딜이랑 사정거리로 따지면 두손검이 압승이라 공속도 소드부스터로 커버치면 되는 문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