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서킷 3바퀴 돌고 벽으로 돌격해버린 샤오미 전기차 근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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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물려있는 세끼들이겠지 뭐
이런거 보면 자동차 만들려면 기존 자동차 회사 노하우는 무시 못하는군 현대 자동차가 글로벌 회사란걸 다시한번 느끼게 되는군
근데 저 정도 달리고 브레이크랑 멀쩡 했던건 아이오닉 5n 이던가 밖에 없었을걸? 테슬라건 포르쉐건 전기차 가지고 서킷 재대로 돌만한 물건은 아이오닉 5n 밖에 없다고 들었음.
시속 170에 브레이크 수십번이 흔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극한의 테스트도 아니지 않나? ㄹㅇ 아무말 대잔치네
근데 브렘보 저거 유명한 브랜드 아님??
기계공학의 끝판왕중 하나가 자동차산업이니까
이런글에서 아이오닉 쩐다는 리플은 많이보이긴 했지
이런거 보면 자동차 만들려면 기존 자동차 회사 노하우는 무시 못하는군 현대 자동차가 글로벌 회사란걸 다시한번 느끼게 되는군
그냥남자사람
기계공학의 끝판왕중 하나가 자동차산업이니까
차를 전자제품이다 하는거도 일단 기본적인 기계 퀄리티가 됐을 때 나오는건데 전기차 시장에 대가리 박는 회사들은 그런 부분 너무 무시하더라
일본 파쿠리 이미지던 회사가 3위까지 올라온거보면 흉기거리면서도 대단하긴해;
파쿠리가 아니라 초기에 기술제휴를 미츠비시하고 해가지고 미츠비시 모델을 가져다가 국내에 맞게 만들어서 파는 그런 회사였지…
타임
아니 그러케 따지면 도요타랑 독삼차도 자국민 유료 테스트 한건데요?
이게 다 샤오미의 홍보 전략이다
주식 물려있는 세끼들이겠지 뭐
근데 브렘보 저거 유명한 브랜드 아님??
브렘보는 제동장치제조사지 차량제조사가 아녀
그러니까 말하는거지.. 브레이크 문제라고 했는데 브렘보 달고 저런거니까
G70같은 현대차 옵션으로도 들어가는 제품이고 유명하지
짭렘보일수도 있지
브렘보도 돈맛을 보고 브랜드 장사질 시작한 지 오래임. 요즘 브렘보는 거의 현대자동차 순정이랑 비교해도 큰 차이 없는 부품에도 자기네 로고 붙이고 수 배로 비싸게 팔아재낌
짭이던가 혹은 캘리퍼만 브렘보고 패드는 다른 업체일 수도 있지 않을까
ㅇㅇ그거 맞음 본문 서킷 테스트했던 중국 유튜?버였던가 다른 사람이 한 얘긴 였는지 헷갈리는데 암튼 캘리퍼민 브렘보지 패드는 중국산 싸구려 주철 패드 박았다고 하드라
근데 저 정도 달리고 브레이크랑 멀쩡 했던건 아이오닉 5n 이던가 밖에 없었을걸? 테슬라건 포르쉐건 전기차 가지고 서킷 재대로 돌만한 물건은 아이오닉 5n 밖에 없다고 들었음.
애초에 n처럼 작정하고 만들지 않는 이상 안될 정도로 서킷이 험한건 사실이지
루리웹-1292511977
이런글에서 아이오닉 쩐다는 리플은 많이보이긴 했지
테슬라는 그렇다치고, 포르쉐가 못하는 건 의외인데...;;;
이게 맞음 서킷 두바퀴 일반 전기차는 못돔
전기차 기술이 쓰레기야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열로 출력유지를 못한다고 봤었음
운행 도중 화르륵 불탈 가능성은 없겠지...???
저런 서킷주행에선 기존 내연기관 차량 기술에선 없었던 배터리 온도제어가 관건이라...
Aㅏ...................
타이칸도 원가절감인지 트랙주행 배제하고 만든건지 브레이크 성능 신경 안쓰고 만듬 고성능 대량생산 전기차중에 뉘르 풀랩 순정으로 멀쩡하게 도는 차가 아5N말곤 없음 아이오닉은 2랩째까진 성능저하 없이 돌고 3랩부터 랩타임 떨어진다 캄 4랩은 무리고 근데 내연차중에도 4랩 쌩쌩하게 도는 애가 드뭄
근데 그렇다고 테슬라 포르쉐도 샤오미수준이라고 생각하면 안됨 샤오미는 브레이크에도 바이와이어를 박았는지 어쨌는지 드라이버가 브레이크 성능저하를 전혀 못느껴서 사고난거 답력이 변하든 뭔가 피드백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전혀 없었다고 함
근데 다른 굴지의 차량 회사들 다 극한 상황으로 두고 테스트 하지 않나..
시속 170에 브레이크 수십번이 흔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극한의 테스트도 아니지 않나? ㄹㅇ 아무말 대잔치네
양산차용 패드는 내구성 보다 정숙성과 부드러운 제동 위주라 길이는 몰라도 타임어택 수준으로 조지면 몇 바퀴만에 다 갈릴수도 있긴 함. 다만 그 전에 페이드 현상이 와서 브레이크가 쑤욱 들어가는 느낌이 오기 때문에 경험 있는 드라이버는 사고를 낼 일은 없어서 그게 아닐수도 있을 것 같긴 함
자동차: 아 씨 힘들다고오오오
저게 그정도로 극한이라고 할 수가 있나?
근데 서킷은 일반 브레이크로 하면 안됨 로터가 달궈지면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특히 브레이크 액이 끓어버리면 답이 없어짐
그냥 순정으로 서킷 3~4바퀴 이상 달리 있는 양산형 전기차는 손에 꼽을걸 그래서 아이오닉5 n 이 가성비라는 소리까지 나온거고...
일반 전기차중에서는 서킷 버틸만한 전기차가 거의 없음. 테슬라도 서킷용 부품 천 가까이는 처발라야 서킷탈수있고 국내도 아이오닉5n 정도뿐임 기본적으로 전기차가 무겁다 보니 브레이크 부하가 어마어마함
그럼 속도제한 걸어놓든가. 지들이 그 속도로 달릴 수 있게 해놓고 혹사니 뭐니 무슨 개소리야 ㅋㅋㅋ
에어백이 터졌다고 좋아하던데 ㅋㅋ
돌다가 퍼지면 모를까 브레이크 신뢰성에 흠간건 머 할말없지
브렘보라는데?
엥
브렘보고 나발이고 좋은거 써도 세팅 좉같이 하면 저리 된다는거지.
세바퀴면 아무리 악조건이여도 터지긴 이르다고 생각하는데 이게 참
브렘보라고 전부 다 좋은게 아닐 수 있는게 제동 관련 부품 전체를 쓴게 아니라 일부만 쓰는 경우가 허다함 그건 샤오미 만의 문제는 아니고 현기나 이름있는 브랜드들도 그러는 경우가 부지기수
아이오닉 N에 국뽕을 느낄 차례인가. 현기가 전기차 넘바원이다. 반박은 받지 않겠어.
170으로 달릴일이 없으니 이해가 가긴 가는 주장이긴 한데 먼가 찝찝하긴하네
저건 테슬라도 같은 문제가 있다고 하던데? 내부 부품 메이커 보니까 부품 자체는 문제가 없고, 그냥 일반 부품은 서킷 환경에서 운용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결론이었던 듯.
테슬라는 그래서 대놓고 서킷용을 따로 팔지
아이오닉N이 미친 물건인거지 테슬라 1억넘는것도 튜닝안하면 서킷에서 우당탕 하더만
예? 아5n 있는데?
당연히 실드칠 일이지. 안 터졌잖아! 장족의 발전이라구!
전기차 G80보면 겁나 무거운게 확실히 브레이크 패드에 악조건이긴 함. 150km 이상의 속도에서 풀브레이킹으로 수십회면 충분히 작살날 수 있다고 봄..
그래서 회생제동이 있는거잖아
급브레이크랑 회생제동이랑 상관음슴 오히려 급브레이크라서 회생제동을 거의 못하고 브레이크부하로 대부분 들어가지
그걸 해낸게 현기임 아이오닉5N에 회생제동 2세대 들어감 서킷에서도 원페달 스포츠드라이빙 가능 EV9에도 세팅 바꿔서 같은 물건 들어갔고
회생제동을 서킷에서 유의미할정도로 쓰는건 아이오닉5N밖에 없지
샤오미 차 저거 뭐 자동차 회사 하나 인수해서 만든게 아닌가보네? 그냥 자기들 자체로 만든건가보네....
공장인수해서 만듬
인수? 생산은 딴회사잖음
테슬라도 서킷용 브레이크 시스템은 따로 판매함. 애시당초 전기차가 엔진차량보다 2배 정도 무겁기 때문에 패드가 빨리 다는건 맞긴함.
프사 북으로
보통 유게이들이 끌고 다니는 자가용들 서킷 2바퀴만 돌아도 타이어 바로 갈아야돼 타이어가 그정도인데 다른 부품은 어련하겠냐
서킷이 그렇게 개판임? 생긴건 결국 코너 몇 개 있는 탁 트인 고속도로던데 고속으로 코너링 해대서 그런가?
풀가속 풀브레이킹 풀횡G 다 받아서 그럼. 구동계톹은 다 극한의 스트레스고, 차체 강성 떨어지면 차축 틀어져서 탈거해서 다시 조립해야함
서킷 부하가 얼마나 대단한지 썰 하나가 있거든 옛~날에 현대가 n 출시하기 전에 아반떼 스포츠 내놓은 적 있었는데 차가 서킷 가서 돌면 걍 열 받아 퍼지는데 나중에 원인 찾고 보니까 횡g를 버티지 못하고 냉각수 펌프가 안 돌아서 뻗은 적 있었거든 그래서 양산차 기반 스포츠카 만드는 것도 싸게 만든다고 욕은 먹어도 아무나 못 하는 거임
일반적인 운전할때는 저 멀리 코너가 보이면 엑셀에서 발 떼고 브레이크 살살 밟아가면서 돌잖아 서킷에서는 코너 직전까지 엑셀 끝까지 밟다가 바로 발 옮겨서 풀브레이킹하고의 반복임
아이오닉5n은 n라인이라 궤가 좀 다르긴하지만 뉘르브르크 노르트슐라이페를 순정모델로 2연속 완주기록 가지고 있는게 ㄹㅇ ㅎㄷㄷ함.
역돌격이 아니라 벽돌격했네
역시 차를 전자제품처럼 생각하면 안 되는 거야
원래 전기차는 ㅈㄴ 무거워서 브레이크만 으로는 안됨 아이오닉n은 모터 활용 해서 회생제동 기깔나게 해서 서킷 버틸 수 있는거임 전기를 넣다가 갑자기 반대로 쓰는게 서킷같은 반응 중요한 곳에서 쉬운게 아니라서 아무나 못한다 대단하다 하는거임
브레이크가 역할을 못했는데 뭔 개소리야?
아이오닉5n 회생제동 0.6g(...가 어느 정도냐면 양산차를 일반인이 엉덩이 들고 내리 찍었을 때 나오는 수준;;;)찍는 게 특출날 정도로 엄청나긴 한데 사실 ev6gt도 0.6g 나오고 일반 아이오닉이나 ev6도 회생제동이 엄청 쎈 편이지 이 부분은 여타 프리미엄 라인에는 약간 못 미치고 일반 라인보다는 윗줄이라 회생 제동은 현재로써는 현기 특기 증 하나로 봐야하지
이거 아무리봐도 짱■지만 이건 짱■가 잘못한게 아닌거같은데...
ㅋㅋㅋㅋ 서킷가는게 문제다 라면 샤오미 쇼케이스할때 제로백 같은 성능광고 1도 하지말았어야지 쇼케이스때 성능광고 오지게 하면서 인플루언서까지 불렀으면 그에따른 성능이 나온다는거 보장하는거 아님?
스팅어 첨 나왔을 때 자칭 인플루언서란 놈이 공회전 풀악셀 몇분동안 때려밟고 엔진 트러블 생기니까 차량 하자 있다고 선동했던거 생각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