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뭔가 좀 방향이 반대쪽으로 가고 있는 자동차 업계 근황
밥먹고싶다
추천 0
조회 1
날짜 22:13
|
chi프틴
추천 0
조회 1
날짜 22:13
|
디레센세
추천 0
조회 2
날짜 22:13
|
행복하고싶다ㅜㅜ
추천 0
조회 3
날짜 22:13
|
메론맛폴라포
추천 0
조회 5
날짜 22:13
|
전국미소녀TS협회
추천 0
조회 12
날짜 22:13
|
잉여고기
추천 0
조회 5
날짜 22:13
|
루루팡 루루얍
추천 0
조회 10
날짜 22:13
|
오마에라🎹✨
추천 0
조회 3
날짜 22:13
|
총든버터
추천 0
조회 14
날짜 22:13
|
못생긴 대지뇨속
추천 0
조회 16
날짜 22:13
|
핵인싸
추천 1
조회 63
날짜 22:13
|
자위곰
추천 0
조회 31
날짜 22:13
|
컴퓨터중급
추천 0
조회 17
날짜 22:13
|
LoliVer
추천 0
조회 19
날짜 22:12
|
Arrow86
추천 1
조회 33
날짜 22:12
|
도리다수
추천 0
조회 41
날짜 22:12
|
0M0)
추천 0
조회 37
날짜 22:12
|
미오파사육사개척자🎣🌲⚒
추천 1
조회 55
날짜 22:12
|
각난닫랄
추천 0
조회 18
날짜 22:12
|
별들사이를 걷는거인
추천 0
조회 136
날짜 22:12
|
루리웹-1420251412
추천 0
조회 18
날짜 22:12
|
데빌쿠우회장™
추천 0
조회 13
날짜 22:12
|
iuse1
추천 1
조회 54
날짜 22:12
|
루리웹-2533335882
추천 0
조회 33
날짜 22:12
|
네리소나
추천 3
조회 94
날짜 22:12
|
Ryous3435🛸💜🎹✨
추천 1
조회 63
날짜 22:12
|
유두돌리다부랄절정
추천 2
조회 83
날짜 22:12
|
ㄹㅇ 기어봉 쓰다가 버튼식 쓰면 맛이 안남 밋밋함
터치식은 촉감으로 구분하기 힘들어서 한눈을 팔아야 함
버튼 누가 생각한건지 참
버튼식은 결국 조작 디스플레이를 시각적으로 확인해야 하는데 촉각 및 물리적 조작 제약으로 컨트롤하면 전방주시가 유지되어 보다 안전하잖아.
흉기 버튼식은 이미 흑역사되서 지금은 다 컬럼식으로 바뀜. 딱 그전에 샀던 사람들을 위한 아이템이네
다이얼식, 버튼식은 촉감만으로 구분이 애매해서 불편하기도 하고 위험하기도 한듯
버튼식은 안보면 기어가 어디있는질 모르겠어...
손맛이...좋아
난 버튼은 좋던데
그럼 안 달면되는거지 뭐...기본을 버튼으로 내서 논란인거니
ㅇㅇ 회사 사람 펠리세이드 버튼기어 저걸로 바꿧더라
ㄹㅇ 기어봉 쓰다가 버튼식 쓰면 맛이 안남 밋밋함
다이얼식써봤는데 좀 이상하긴하더라구
얀유론
다이얼식, 버튼식은 촉감만으로 구분이 애매해서 불편하기도 하고 위험하기도 한듯
흉기 버튼식은 이미 흑역사되서 지금은 다 컬럼식으로 바뀜. 딱 그전에 샀던 사람들을 위한 아이템이네
기능적으로도 문제가 있었던 거야 버튼식이?
걍 인기 없어서
https://m.blog.naver.com/belfry9/223118281718 기능적인 문제보단 사용시 너무나도 직관적이지 못했던게 큰듯
기능적으로는 버튼 제대로 안눌렸는데 눌린줄알고 엑셀밟고 그러는일 생기고 그래서...
급발진 사고 와장창 디자인이군
터치식은 촉감으로 구분하기 힘들어서 한눈을 팔아야 함
눈으로 한번 봐야하는 시점에서 실패한 디자인이 아닐까 싶음
대충 운전중
저런 차를 타본적이 없내
버튼식은 나같이 승질급한사람은 참 쓰기 어려움
버튼 누가 생각한건지 참
일체형 의자 만든 사람 자식 인가
다이얼식 쓰는데 ..이건 괜찮은듯
이방향은 아닌가벼 ...
버튼식은 안보면 기어가 어디있는질 모르겠어...
버튼식은 결국 조작 디스플레이를 시각적으로 확인해야 하는데 촉각 및 물리적 조작 제약으로 컨트롤하면 전방주시가 유지되어 보다 안전하잖아.
이제 전방주시하면서 기어 만질 상황이.. 엔진브레이크만 어떻게 하면 되려나
원래 인간공학이라는게 어렵지 ㅋㅋ
안전과 관련된거는 직관적인 디자인이 가장 좋음. 기둥식이 가장 좋은듯
안보고 조작해야 하는데 버튼식은 뭔가 신뢰도가 떨어지지 느낌이 안와
시작을 뭘로 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긴 한데 ㅎㅎ
운전하면서 컨트롤하려면 안보고 해야되는데 버튼식은 무조건 봐야하잖아.
일단 조작 실수가 너무 많아짐. 기어봉 없으니까 얼타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그쪽에 굳이 눈길을 한번 더 줘야하는것도 불편하고
마찬가지로 에어컨이나 기타 조작부도 터치하는거 ↗같음.
와 난 버튼식 기어가 존재하는 지도 몰랐네...
버튼식은 HUD 연동되지 않는 지금 상황에선 너무 불안해
저거 써봤는데 난 개별로였음 추천하고싶지않다
??? : 그래서 천장에 터치버튼으로 넣어놨습니다~
시각 없이 촉각으로만 된다는게 엄청 크지
물론 나도 컬럼식 기어가 좋긴 한데 구동계 관련 부품은 사제파츠 쓰고싶지는 않음 모든 상황에 완벽하게 호환될지도 걱정이고 문제생겼을 때 책임소재는 어떻게 할지도 좀 그래....
컬럼 기어가 적응 되면 엄청 편함 근데 테슬라 신형 모델들 터치 변속은 선넘음
컬럼식이랑 버튼식 진짜 싫어....
마치 게임 컨트롤러에서 방향버튼을 모두 밋밋한 평면 햅틱으로 바꾼 것과 같음 버튼식 기어는 운전자의 조작감과 사용편의성을 전혀 감안하지 않은 변화였음
어... 잘 모르겠어서 그런데 자동변속기 탑재랑 버튼식이나 터치식 도입되는거랑 뭔상관임? 오토미션은 30년전부터 쓰던건데 자동변속기에 뭐 내가 모르는 뜻이 생김?
수동 모델이 더이상 안나온단 얘기 아닐까 자동변속기가 나온진 꽤 되었지만 그동안은 수동 모델도 소수나마 팔렸으니..?
옛날엔 자동변속기여도 무조건 기어봉을 움직여서 기어를 바꿨는데 (PRND2L) 요새는 이 기어봉을 없에고 버튼이나 다이얼로 만든 경우가 많아졌음
그러니까 자동변속기가 대중화된것도 엄청 오래된건데 자동변속기 탑재랑 버튼식 조작을 집어넣는거랑 먼 상관관계인지가 궁금하다는거
자동변속기보다는 전자식 변속기 드라이브바이와이어 기술때문임 전자식파킹브레이크처럼
표현이 좀 잘못되긴함. 자동변속기야 당연히 오래전부터 사람들이 거의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고 그 자동변속기에 “ShBW”를 도입해서 버튼식이나 터치식으로 도입되기 쉽다는 말임.
참고오드라이브 바이 와이어의 범주 안에는 스티어 바이 와이어, 스로트 바이 와이어,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시프트 바이 와이어, 파크 바이 와이어 등이 있음
ShBW(shift by wire)는 사람이 직접 기어봉으로 당겨서 변속하는게 아니라 모터로 변속하는 장치
댓글 다는 동안 다른분이 써주셨네ㅎㅎ
ㄳㄳ
ㄳㄳ
그거 뭐라고 하지 나는 핸들 옆에 달린 거 그거 좋던데
컬럼식. 익숙해지면 컬럼식도 편함
컬럼식
아 그게 컬럼식이야? 난 그게 젤 편하던뎅.
패들 쉬프트는 별개지
벤츠랑 테슬라 구형 모델들 컬럼 변속 기어 많이씀 현대기아차 최신 모델도 컬럼 기어로 점점 변경중
근데 어차피 버튼식이라도 사고 어쩌고는 솔직히 말도 안되는게. 자동변속기 쓰는 사람들중 주행중 기어 바꾸는 사람 있음? 자동변속기차량 기어 바꾸는건 오직 주차할때 뿐임. 그냥 멋이 없고 기존에 오른손을 기어봉잡고 운전하던 사람들에게는 존나 허전한건 맞는데 사고 위험 어쩌고 하는건 개소리지 ㅋㅋㅋ
ㄹㅇ 어차피 d놓으면 주행중에 손댈일없ㄴ데
주행중이 아니라 정차후 후진 넣거나 반대로 할 때 제대로 안눌렸는데 눌렸다고 인지하고 엑셀 밟았다 사고날 위험은 있지
주차할때 위험하지. 비행기도 이착륙때가 제일 위험해
주차할 때만 본다고 해도 개불편함 D와 R을 바꿀때마다 눈으로 확인해야 하는데
불편하다는건 인정함. 버튼식기어라고 해도 차종마자 다 지 멋대로라서 통일성이 없다보니 존나 불편한건 맞음. 차주야 1년 2년 타다보면 익숙해져서 상관없지만 렌트같은거 하면 존나 불편하긴 함
나는 그냥 자동주행 켜버려서 출발할때 d한번 넣는거 말고는 건들지 않게 되더라
컬럼식 쓰는데 직관적이고 편하고 공긴활용성 좋아져서 난 이게 좋다 ㅋㅋㅋ
컬럼 써보니까 편하더라
센터 공간 확 트여진것도 좋음 ㅋㅋ
오토 홀드였나 그것도 있으면 D에서 바꿀일 없어서 좋음.
오토홀드는 호불호 너무많이갈림
왬??? 호불호 갈릴게 있나?
브레이크 떼면 당연히 살살 가야한다는 파벌.
그거 우리껀 브레이크 순간적으로 톡 눌러야 걸리는데 그래서 신호 길 때만 씀.
내가 그 부류인데 천천히 출발하고 가속 밟는 게 익숙함 바로 가속 페달 밟아야 가니 불안함
비싼차들은 괜찮은데 밑등급 차들은 오토홀드 상태에서 악셀 밟으면 자연스럽게 출발이 안되는데 그 느낌이 ㅈ같음 그래서 악셀 살짝 발끝으로 건드렸다가 오토홀드 해제되는거 보고 출발해야 스무스하게 출발할 수 있음
아 이게 차종에 따라 다르구나...
오토홀드로 멈춰있는건 좋음 ㅇㅇㅇ 근데 홀드 해제하는 부분에서 호불호있는거임
ㅋㅋㅋ 생각도 못해봤음. 오토홀드도 차이가 있다는 걸. 난 내 차는 아니고 부모님 차만 몰아본 거라 좀 괜찮은 거여서 그랬나봄. 덕분에 상식이 늘었다
제네시스 정도 되면 걍 스무스하게 출발이 되는데 투싼급으로 내려가니까 브레이크 잡고있는 상태에서 악셀 밟아서 RPM 올린 상태에서 갑자기 브레이크 놓으면 팍 튕겨나가는 그런느낌임
한참전에 본거같다했떠니 1년전 기사잖아..
버튼식을 저렇게 다느니 차라리 핸들에 다는게 낫지 않냐?;;
컬럼식 다이얼식 다 적응하면 괜찮다던데 내 스포티지는 그냥 기어봉임 나름 좋음
버튼식 타치식은 휴먼에러나기 딱좋은거같아... 물리에서 가장 많이 타협한게 다이얼식인거같음
근데 버튼식은 좀 운전이 심심해보이긴했어
저럴꺼면 일단 촉감으로 구분이 가능하게 좀 해두지 어딜 만져도 비슷비슷하니 헷갈릴꺼같아
컬럼 기어도 회사마다 변속 방식이 다름 현대는 앞으로 돌리면 D,뒤로 돌리면 N,R인듯 옆에 누르면 파킹 테슬라는 뒤로 당기면 D,앞으로 당기면 R D나R에서 앞이나 뒤로 살짝 당기면 N단
테슬라도 하이랜더부턴 터치식이더라
다이얼식... 너는 존재해선 안될생명체다...
로스트테크놀로지냐고 ㅋㅋㅋ
기어봉에 드르륵사이드가 좋아
다이얼식은 좌우로 구분이라도 되지, 버튼식은 엄청 헷갈리겠다
남녀불문 스틱이 손맛이 좋음
나는 다이얼식도 화가남 ㅋㅋㅋ
차라리 핸들에 엄지 놓을만한곳에 버튼 만드는게 좋을듯... 왼손은 D 오른손은 R 양쪽 동시에 P혹은 N 이런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