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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게임개발에서 물리엔진이라는게 원래 수입해서 많이쓰는거야?

일시 추천 조회 420 댓글수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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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자체개발하면 개발기간 3년은 늘어날걸

반박시내여친 | (IP보기클릭)182.222.***.*** | 24.04.27 20:01

폰겜은 다 유니티쓴다

루리웹-2677040933 | (IP보기클릭)119.67.***.*** | 24.04.27 20:01

엔진을 직접 만든다는거는 컴퓨터 만들때 부품을 사서 조립하는게 아니라 직접 납땜질 해서 부품을 하나하나 만들어서 컴퓨터를 완성하는 꼴인데 그렇게 커스텀하면 내가 원하는 입맛대로 만들 수 있겠지만 사서 쓴거보다 효율이 안나올 가능성도 높고 돈은 훨씬 많이 드는데다가 고장났을때 내가 고쳐야 한다는 문제점이 있음

세이로엔 | (IP보기클릭)118.36.***.*** | 24.04.27 20:03

물리엔진이라는 게 물체간에 일어나는 물리현상(물체 이동 및 물체간 충돌)을 시뮬레이션하는 엔진인데 자체 개발 하려면 당연히 비용도 많이 들고 쉽지 않음. 그러니 잘 만들어진 거 가져다 쓰는 거지.

Karbonator | (IP보기클릭)222.111.***.*** | 24.04.27 20:04

신규 엔진 제작 시간+비용+제작자 적응시간 언리언5로 그걸 단축하는 대신 로열티를 지급 하는 거지, 어디까지나 선택임. 과거 메탈기어5는 신규 엔진을 만들어서 제작 했지 폭스 엔진이었나?

뿌우! | (IP보기클릭)118.39.***.*** | 24.04.27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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