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게임이나 일본게임도 언리얼 엔진이라고 이거많이쓰는데
자체개발하면 예산이 너무많이 들어서 수입해서 쓰는거임??
스텔라나 p의거짓이 둘다 언리얼이던데
철권도 언리얼쓰고
국산게임이나 일본게임도 언리얼 엔진이라고 이거많이쓰는데
자체개발하면 예산이 너무많이 들어서 수입해서 쓰는거임??
스텔라나 p의거짓이 둘다 언리얼이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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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장인하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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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개발하면 개발기간 3년은 늘어날걸
폰겜은 다 유니티쓴다
엔진을 직접 만든다는거는 컴퓨터 만들때 부품을 사서 조립하는게 아니라 직접 납땜질 해서 부품을 하나하나 만들어서 컴퓨터를 완성하는 꼴인데 그렇게 커스텀하면 내가 원하는 입맛대로 만들 수 있겠지만 사서 쓴거보다 효율이 안나올 가능성도 높고 돈은 훨씬 많이 드는데다가 고장났을때 내가 고쳐야 한다는 문제점이 있음
물리엔진이라는 게 물체간에 일어나는 물리현상(물체 이동 및 물체간 충돌)을 시뮬레이션하는 엔진인데 자체 개발 하려면 당연히 비용도 많이 들고 쉽지 않음. 그러니 잘 만들어진 거 가져다 쓰는 거지.
신규 엔진 제작 시간+비용+제작자 적응시간 언리언5로 그걸 단축하는 대신 로열티를 지급 하는 거지, 어디까지나 선택임. 과거 메탈기어5는 신규 엔진을 만들어서 제작 했지 폭스 엔진이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