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D 액션이어야함.
2. 스태미너와 무게가 있어야 함. (이래서 세키로는 소울라이크로 보기 어렵다고 생각)
3. 스태미너는 회피행동(방어/패링/회피)과 공격을 가늠하는 자원이어야 함.
4. 성장에 쓰이는 자원을 사망시 그자리에 상실해야 함.
5. 성장시키려는 스탯을 플레이어가 직접 선택할 수 있어야 함.
6. 특정한 포인트에서 휴식을 취할 때 몹이 재생성 되어야 함.
7. 맵이 열 수 있는 숏컷들을 통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야 함.
프롬이 만들지 않았으면서 모든 조건을 다 만족시키는 경우는 많지 않음. P의 거짓은 비프롬 게임 중에서는 가장 철저한 정통파 소울라이크였음.
가끔 위의 조건들 중 한두개만 빼면 나머지는 충족되는 것들도 있긴 함.
소울라이크의 스토리적 특징은 아예 따로 이야기하는게 나을듯.
와룡이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