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나 MTB 제대로 된 건 아무리 싸도 그 정도부터 시작하는 게 맞음
그나마 얘들이 입문급에선 별로 남겨먹을 게 없어서 그 정도인데 기함급으로 올라갈수록 예전보다 가격대가 엄청 올라갔음
구동계 등급이 올라갈 때마다 각 부품의 아주 미세한 차이(무게, 힘전달력, 기어변속능력 등등)가 쌓여서 체감이 된다고는 하는데 취미 영역에서 기함급 자전거가 필요한가 싶기도 하고 이미 뺄 살이 없는 사람이 아니라면 그냥 살 빼는 게 효과가 더 큼
살을 빼는 만큼 경량화가 되는 셈이니까(그래도 휠이나 타이어는 줄어드는 무게 대비 체감 효과가 크긴 함 돌아가는 바퀴 가장자리에 위치한 물건들이니까)
처음은 싼거사
싱글기어 바이크는 있는데 기어 바이크는 없어서 알아봤는데 더 비싸
삼천리자전거나 사라
점점 이왕이면~ 하면서 윗단계 보다보면 엥간한 중고차보다 비싼게 튀어나오드라고 ㅋㅋㅋㅋㅋ
중간급 한번에 가는게 그나마 싸게 타는건데 로드를 탈건지 엠티비를 탈건지 결정하고 구입해 아니면 당근에 올라오는 하이브리드 10~20 사이거 중고로 구매해서 타보던가
로드나 MTB 제대로 된 건 아무리 싸도 그 정도부터 시작하는 게 맞음 그나마 얘들이 입문급에선 별로 남겨먹을 게 없어서 그 정도인데 기함급으로 올라갈수록 예전보다 가격대가 엄청 올라갔음 구동계 등급이 올라갈 때마다 각 부품의 아주 미세한 차이(무게, 힘전달력, 기어변속능력 등등)가 쌓여서 체감이 된다고는 하는데 취미 영역에서 기함급 자전거가 필요한가 싶기도 하고 이미 뺄 살이 없는 사람이 아니라면 그냥 살 빼는 게 효과가 더 큼 살을 빼는 만큼 경량화가 되는 셈이니까(그래도 휠이나 타이어는 줄어드는 무게 대비 체감 효과가 크긴 함 돌아가는 바퀴 가장자리에 위치한 물건들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