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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블루아카)콜라보 이벤트라 그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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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콜라보는 사실 지뢰밭 같은 거야 매출 - 해당 게임 플레이어 중 콜라보 대상을 알거나 혹은 관심이 있는 사람들만이 잠재적 매출 대상이 됨. 그걸 나눠가져야 됨. 성능 - 복각 가능성이 극히 낮거나 없어서 성능을 좋게 하면 반발이 터지고 나쁘게 하면 매출이 줄어듬 스토리 - 이쪽 캐릭터와 콜라보 캐릭터를 까내리기 혹은 올려치기 하는 순간 망함. 스토리에서 설정을 붕괴시켜도 망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스토리 관계도를 없애서 걔네들만 등장하게 만들면 '이게 그 작품 외전이지 무슨놈의 콜라보냐' 라는 말 나오기 딱 좋음

룻벼 | (IP보기클릭)119.149.***.*** | 24.05.02 10:36
룻벼

그래서 이렇게 잘 놀다갑니다로 며칠 있었던 일 퉁치고 전투파트는 최대한 모브 위주로 다루면서 개인 메모리얼 스토리 '잘 놀았던' 며칠간의 일 보여주는게 가장 무난한 방식 같음 만약에 이 지뢰밭을 다 정면돌파 할 수 있는 신의 한 수를 제시하는 스토리작가가 있다면 앞으로의 게임 콜라보의 가이드라인이 되겠지

룻벼 | (IP보기클릭)119.149.***.*** | 24.05.02 10:38
룻벼

소전이 콜라보 잘 만들긴 해 콜라보 대상에 대해 아는게 없는 유저들도 와 재밌다 소리 나올 수 있게 만드니께

단감요플레 | (IP보기클릭)223.38.***.*** | 24.05.02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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