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곳도 아니고 베이징 한복판에서 주행했는데
우리나라 기자들 프로레이서가 운전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드라이버가 운전한 수준, 100점 만점에 100점 주고 싶은 수준이라고 극찬함;
프로레이서는 의전용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운전 잘한다고 함.
기존 자율주행차들이 핸들링 두두둑 끊기는 느낌, 바들바들 떨리면서 조향하는 느낌이었다면
자율주행 택시는 부드럽게 스무스하게 움직이는데 추가 미세조향없고, 처음부터 딱 어느정도 돌릴지 계산한것 처럼 스르륵 돌림
중국의 교통상태가 국내보다 난잡해서 오토바이, 깜박이 없는 차량들 끼어들기 하는데도
방어운전 잘하고 좁은 도로에 길가 주차 난잡한 상황에서도 몇 미터 앞에서 차량이 접근하는거 포착하면 주변 주차 상태
상대 차량속도 계산해서 방어적으로 빠져야할곳 미리 계산해둠
좁은 도로에서 차를 피해야할때, 어쩔수 없이 인도를 침범하게 될 상황이라면 인도의 보도블럭 중 턱이 낮은 부분을 탐색해서 올라감
비보호 좌회전할 때 앞차가 신호를 가리는데도 주변 환경을 종합해서 판단함
중국 도로에 얼마나 ㅁㅊ놈들이 많은지 시승중에도 별별 상황 다 나오는데 한복판에서 사람이 내리고, 오토바이가 역주행하는 상황이
실황으로 벌어지는데도 안전하게 피해감;
근데 이 모든 상황만 놓고보면 왠지 겁나 보수적으로 운전할거 같은데
희안한게 밟을때 확실하게 밟고
비보호 좌회전같은거나 상대 차량, 길가에 나온 사람이랑 대치할때 눈치싸움을 함;
상대가 속도 좀 줄이는거 같으면 자기가 먼저 선행함
게다가 확실히 속도를 낼때는 규정속도까지 확 올리는데 또 브레이크 잡을때는 되게 스무스하게 잡음.
시승을 한동안 하던데 딱 한번 급정거한게 안보이는데서 갑자기 튀어나온 다른 차량이랑 충돌할뻔 했을 때.
물론 이것도 충돌 예상지점 계산해서 서행한 덕분에 충돌안했고
지금까지 이 ai는 단 한번도 사고를 낸적이 없다더라.
교통 법규를 우선시하기 때문에 과속은 없고 고속도로에서도 1차선은 추월차로로만 이용함 ㅋㅋ
현지 리어카 지나가는것도 리어카라고 표시되더라..
택시 운전석이랑 조수석은 아예 접근도 못하게 막아놨고
그거 보니까 좀 무서웠음;
이 ai가 한국에도 진출 확정했다던데
한국차랑 도로상황에 맞춰서
델라메인이다!
위에 라이다 달았대? 안단거면 아직 탈만한거 못됨
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