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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게임업계) 기획자는 왠지 그런 존재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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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가 없으면 조율이 안되서 협의하는데 시간이 엄청걸리거나 그냥 폭파됨
쥬리엘 | (IP보기클릭)49.167.***.*** | 24.05.13 00:55

그게 디렉터와 기획자의 존재이유지....

들썩들썩 | (IP보기클릭)218.152.***.*** | 24.05.13 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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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가 없으면 조율이 안되서 협의하는데 시간이 엄청걸리거나 그냥 폭파됨

쥬리엘 | (IP보기클릭)49.167.***.*** | 24.05.13 00:55

게임 만드는데 프로그래밍만 해서 만들었다 하는건 사실 기획파트까지 다 스스로 한거에 가깝지. 없으면 10년걸림 그런게 아니라 그냥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과정 및 역할군을 나눠놓은거. 기획자라고 해서 프로그래밍 할 줄 아는 사람 없는거 아니고, 프로그래머라고 기획 못하는 사람 없지 않고, QA라고 기획,프로그래밍 못하는 사람 없지 않음. 아트, 운영도 마찬가지고. 각자 좀 더 전문화 되서 역할을 하냐 라서; 한국에서 게임이 기형적으로 변하는 이유는 기획보단 사업부쪽 이슈가 큼. 기획에서 기획한걸 검토 및 통과 시키는게 사업부고, 사업부도 그렇게 하는게 결국 돈을 벌지 못하면 회사 짤리고 팀 공중분해 당하는 책임이 있거든

킹랩터연합 | (IP보기클릭)211.34.***.*** | 24.05.13 00:58
킹랩터연합

ㅇㅇ 그런 부분에서 '기획자'는 없어도 언젠가는 게임이 나온다고 한거야. 프로그래머도 자기 파트의 기획은 가능하니까. 다만, 그걸 포지션 바깥에서 보면서 조율하는 기획자 없이 프로그래머와 아트가 각각 기획하면 그거 조립하는데 한세월일 뿐이지.

쿠아곰 | (IP보기클릭)183.107.***.*** | 24.05.13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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