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모든 RPG의 시조인 "던전 앤 드래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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멍멍왈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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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me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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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의 버섯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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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바다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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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F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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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드하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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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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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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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일의크림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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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lIlllllllIII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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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빌쿠우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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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zdra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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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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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에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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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세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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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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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nkydrea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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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약중인 체임벌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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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렉카기사협회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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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렉스버거패티도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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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그놈의 저작권좀 싸게 풀어주지 덕분에 D&D 3편이 못나왔다지
비홀더? 고소할게요
며칠 전에 사서 봤는데 '이거 대체 왜 망했냐?'싶을 정도로 잘 만들어져서 놀랐음
무슨소리야 반지의 제왕은 성공했어
중세판타지라는 장르 자체가 영향권이니까
이런, 비홀더라고 했던가요? 이 친구는 게이저라는 괴물입니다. 하하, 이런 말실수를...
그리고 HP제 도입도 꽤 크다고 생각함 솔직히 피해 산정에 HP 대체할 요소 도입한다고 별 게 다 나와도 HP보다 직관적이고 공정한 거 찾기가 힘들어
중세판타지라는 장르 자체가 영향권이니까
영화 망했잖아
ㅠㅠ
루리웹-4275425474
무슨소리야 반지의 제왕은 성공했어
루리웹-4275425474
며칠 전에 사서 봤는데 '이거 대체 왜 망했냐?'싶을 정도로 잘 만들어져서 놀랐음
난 성기사랑 헤어질 때 걸어가는거 보는게 ㅈㄴ웃기더라 진짜 보드게임하는줄 ㅋㅋㅋ
티빙에서 볼수 있어서 좋았는데 곧 파라마운트 계약 종료되면 사라질 예정 ㅠㅠ
게임부터 나왔으면 분명 흥행이 달랐을텐데..
사람들이 원하는 판타지 영화는 보통 에픽한 내용인데 던앤드는 너어어무 던앤드다워서 오히려 ㅋㅋㅋㅋㅋ
반지의 제왕은 오스트랄로피테쿠스고....
d&d 팬들한테는 최고의 영화였어 대중들에게 어필 못한게 실패지만 ㅠ
하지만 난 영화관 가서 봄. 볼만했고
던드 재밌었지ㅋㅋ 정작 하나도 모르는 일반인인데 옛날 판타지 소설이나 게임의 원작이라니까 재밌드라
반지의 제왕은 D&D 영향을 받은 영화가 아니다.
발더스 히트 친 타이밍 맞춰 개봉했으면 초대박 터졌을텐데..
비홀더? 고소할게요
삼손 빅
이런, 비홀더라고 했던가요? 이 친구는 게이저라는 괴물입니다. 하하, 이런 말실수를...
죄송합니다아아(파이널 판타지 1)
스즈키 도게자에몽~
이건 비홀더가 아니라 스즈키도게자에몬입니다
(발록은 발러라고 고쳐쓰며)
파판1에 비홀더도 나왔었나.
패미컴 시절 파판 1에 나왔었고 원더스완 파판 1부터 자주 규제 들어가서 이빌 아이로 바뀌었음
그니깐 파이널판타지 같은거지? 완전히 이해했어
파이널 판타지?? 영화였던가요?
그런데...그놈의 저작권좀 싸게 풀어주지 덕분에 D&D 3편이 못나왔다지
90년대부터 00년대 중반까지 멋대로 저거 도용한 판타지책도 엄청 많이 나왔던... 저작권 위반인 줄 모르고....
라리안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캡콤이 비싸서 못 산 게 아니고 원작자가 다른 회사에 팔려서 라이선스 살 수가 없었음
5편은 5편대로 창렬한 가격을....... 삼신기 중 한권 살 돈에 배추 한 장 보태면 일룰에 서플이 딸려와요
문제는 쟤네들도 반지의 제왕 표절했단...
스위치로 좀 나와줘
7로 인한 대표적 사건이 스즈키도게자에몬...
그리고 HP제 도입도 꽤 크다고 생각함 솔직히 피해 산정에 HP 대체할 요소 도입한다고 별 게 다 나와도 HP보다 직관적이고 공정한 거 찾기가 힘들어
직관적인 것만 따지면 사실 총쏘는 비디오겜에 나오는 화면전환식이 있긴 해요. 죽을수록 화면이 흐려진다던다
그건 표시방식을 변형한거지 결국 HP 룰에서 벗어난건 아님..
궁금한데 정식명칭이 히트 포인트야, 헬스 포인트야?
HP룰은 따지면 0되면 죽는다도 아니라서요
히트 포인트
인간은 맞다 보면 약해져 죽는다라는 현실에서 던드 초기에 체력소실에 따른 패널티가 있었나?
원인과 결과를 혼동하고 있는데, 피격에 페널티를 주기 위해 화면이 흐려지는 게 아니라 직관적인 표시기로 작동하기 위해 화면이 흐려지는 거임. 실제 플레이에 지장을 줄 정도로 화면을 망가뜨리는 경우는 거의 없음.
엣지(H) 포인트
문명 수준 보면 중세는 아니고 르네상스판타지!
D&D 룰 그대로 배껴서 망한 판소
재미는 있었어.
딱히 망한적 없음 후속작이 날아갔다면 모를까
더 로그가 망했다고 보면 대한민국에는 안 망한 소설이 없지않을까...
흥행이 망했다고는 안함 고소 당해서 후속작 불투명 + 작가도 인기나 작가활동에 타격 없지만 대표 사례로 남아서 좀 불편 해진거 등 종합적으로 불이익 받은걸 세세하게 쓰기 귀찮아서 그냥 망한겐로 퉁친게 내가 잘못한듯..
걍 다른 세계 간 김에 룰도 그 세계에 맞춰 바뀌었다로 퉁치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 후속작은..
당시엔 저작권 개념도 약했고 판타지 하면 D&D 설정이 근본이다라는 인식도 좀 있긴 했지 그런거 치고도 더로그는 신이나 악마같은 고유 설정을 너무 많이 가져오는 바람에... 전작 비상하는매에서도 드래곤은 브레스를 하루 3번만 사용 가능하다 라고 설명하면서 (By TSR-D&D 개발사이자 당시 소유주) 같은 문구를 넣기도 했어서 빼박이기도 했고 ㅋㅋ
돈법사가 너무 오만해
던드 있다는 것만 알았는데 작년 발더스로 확실하게 알게 됨
그래서 8비트 시절엔 드래곤퀘스트 같은 일본산 RPG를 변질된 RPG라고 부르기도 했었음..
그시절에 외국 RPG는 진짜 RP에 충실했었고, JRPG는 RPG의 틀만 따온 용사물이라 확실히 뭔가 많이 다르긴 하지.
D&D 영화는 진짜 왜 망했지? 다름 수작이고 그 때 경쟁작도 딱히 없었지 않나?
내생각엔 배우들이 매력 없었음.
무난하게 괜찮았는데 너무 무난한 느낌이었어 괜찮은 영화지만 대중이 열광할 정도의 뭔가는 부족한
스즈메의 문단속과 존윅4 사이에 개봉했음........ ㅠㅠ
난 이거 생각했는데 2023 작이 있었군
한국의 모 과수원 주인이 공공재인줄 알고 함부로 쓰다가 혼쭐이 났다고 한다. 일본의 모 만화가가 대충 주인 없는 신화 속 괴물인가 해서 쓰다가.. 도게자에몽~
도게자 하면 받은쪽도 발록이나 미스릴 쓰다가 도개자함
드래곤 라자가 사실상 DnD 팬픽이라고 했나
혼쭐이 난 적은 없는 걸로 아는디.
주사위 둇까!! 나는 클레릭이다!!
클래릭 도랏...
블레스에 스트라이킹이면 무쌍이 따로 없다 ㄷㄷㄷ
오우거 건틀렛까지
저거 격투게임이었음?
인게임에는 파워오브건틀렛임
주변 잡졸들 보니 대가리가 뚜드려맞는데 압도적 무력 앞에 아무것도 못하는 부하들 보는 듯 하네
저작권 남발좀해라 ㅋㅋㅋㅋㅋㅋㅋ
5.6은 D&D를 만든 개리 가이객스가 D&D 이전에 만든 체인메일의 전투시스템을 근간으로 함
저 캡콤 게임 얼마전에 구해서 한번 해봤는데 생각보다 엄청 어려운 게임이었더라. 어릴땐 대체 어떻게 플레이했나싶은데 파이터로 해봤더니만 진짜 지옥 그 자체였어.
던드2 파이터는 가장 노멀하게 쉬운편인데..???
던드1일 수도 있어. 그건 진짜 원작 룰에 충실해서 난이도가 높았다더라
penpals
1 맞는거 같아. 첫 챕터에 나오는 고블린 전차 히트박스 존나 빡세가지고 "내가 기억하던 그 호구 맞나..???" 싶기도 했고
고블린 전차면 2
중세 판타지 = D&D 표절이라고 보면 됨 영향 안받은게 없음
계네들이 표절 운운할수 있는건 마법하고 몬스터뿐이예요.
5번은 빼자. 애초에 게임이라 부를 수 있는 것중에서 그 요소가 없는 건 없어
하지만 "마나와 MP 개념은 일절 쓰지 않고, 마법은 하루당 사용 횟수가 극도로 제한되어 있다" 는 룰만큼은 다른 게임에서 거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ㅠㅠ......?
위에도 나오지만 초기 파이널 판타지도 D&D 영향 많이 받았고 비홀더 같은거 그대로 쓰다가 나중 버전에서 바뀌기도 했는데 D&D 영향인지 아닌지는 몰라도 3편 까지는 마법이 횟수제긴 했음 ㅋㅋㅋ
TRPG 플레이에서는 수십~수백 단위의 마나량을 일일이 계산하는 것보다 주문 슬롯 체계가 더 편하니까...
패파던 발게든 마법 펑펑써재낌
어이없게도 거리가 먼 일본 알피지 파이널판타지3 이 그 규칙 적용함. 횟수제였음.
D&D는 지금도 마법을 사용할때 주문요소로서 시전동작, 음성, 시약, 집중, 경험치 같은 다섯 요소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을 필요로 하는데 마법시약은 대부분의 컴퓨터 게임에선 무시함
사실 파판1부터 있던 유구한 전통......
상태창!!! 의 원조구만 ㅋㅋㅋㅋㅋ
이번 극장판에서 날개달린 재판관 잡고 떨어지는 거 존나 웃겼음. 게임 마스터 빡치는 소리가 들리는 구나!ㅋㅋㅋㅋ
던앤드 영화도 의외로 재밌었는뎁
발게이3보니 중세라기에 거리가 먼데 ㅋㅋ 비행기 다니자너
포릴은 중세라기보단 과학대신 마법이 발달된 어떤 세계정도로 보면 될듯
최초의 비홀더는 귀여운(?) 감자 였음
D&D의 진짜 대단한 점은 저걸 팔아 먹을 생각을 했다는 것과 저작권을 걸었다는 거다.
던전앤파이터도 이거 참고한거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