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프레임이 타는게 아니라 녹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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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안꺼져서 무슨 막 테두리 치고 그안에 물 채워서 끄거나 뭔가로 차 전체를 덮어서 산소 없애서 꺼야하더라 무서웠음
연소 온도 특성은 가솔린 차량의 외부 최고온도는 935.4 °C, 내부 최고온도는 1,362.9 °C까지 상승하였다. 전기자동차의 외부 최고온도는 631.0 °C, 내부 최고온도는 1,362.0 °C로 가솔린 차량이 전기자동차보다 더 높은 온도특성을 나타냈다. 이러한 특성은 동일한 조건을 위해 전기자동차를 만충시키고, 가솔린 차량도 휘발유를 일정 부피를 채웠는데, 연소되면서 휘발유의 영향으로 가솔린 차량이 더 화재확산이 많이 일어나고 높은 온도까지 상승한 것이고, 전기자동차은 배터리의 일부 LiB 팩이 폭발양상은 보였지만 가솔린 차량처럼 초반에 연소 확산이 일어 나지는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내부 온도가 올라가는 것으로 측정되었다. 동일차종의 전기차 내연차 화재 비교 실험논문에서 발췌한내용. 휘발유차도 별반 차이없지 언론이 막 3초만에 800도라는 가스렌지불보다도 낮은온도로 자극적인 워딩으로 도배를 하니 내연차가 더 빨리 더 높은 온도에 더 높은 확률로 불타오르지만 전기차가 더 위험하다는 인식을 베이스로 깔게되서 뭘보더라도 더 위험하다고 인식하게되버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