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냐하면 이건 애초에 밀리터리물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럼 뭐에 가깝냐고?
스타워즈.
그중에서도 가장 처음이자 가장 혁신적이었던 데스스타 공략전.
온갖 촬영기법과 시각효과의 덕을 본 덕에 박진감 넘치는 액션 연출 또한 그렇고
엔터테인먼트 영화의 가장 근본적이고 원초적인 서사 중 하나인 "목표에 투입되어서 목적달성하고 무사탈출"
이라는 클리셰에 충성하고자 하는 것이 너무 분명히 보이기 때문이다.
[스타워즈](1977) 의 데스스타 공략전은
모션 컨트롤 시스템 개발 등의 혁신이 합쳐진 촬영기법, 시각효과들과 더불어서
당대에 역사적인 수준의 장면으로 남았다.
사실상 "특정 목표 공략을 위한 속도감 넘치는 도그파이트와 결합된 비행기 침투작전" 작품들은 거의다 이 작품의 아래에 있다 해도 무방.
아 그래서 초장거리 딸깍 전쟁 보고싶냐고 글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40년간 매번 반복된 지루한 연출문법 버리고 현대고증을 반영한 전투액션을 만드는게 지금 창작자들의 소양 아닐까요? ㅎㅎ
매버릭 미션 설명 듣자마자 데스스타 떠오르긴 했음 ㅋㅋㅋㅋㅋ
좁은 비행경로+ 방공포대 + 기적에 가까운 수준이 요구되는 난이도의 목표 구멍 ㅋㅋㅋㅋㅋㅋㅋㅋ
리얼 탑건 매버릭: 대거 1 공격을 개시한다. (딸깍!) 격추 성공! 중장 : 역시 에이스로군 매버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