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일러스트레이터의 초3 딸이
숙제로 나온 18÷0 을 어떻게 풀어야할지 모르겠다며 본인에게 가져온걸 트위터로 가져온 것.
본인도 머리를 쥐어뜯다 안되어 트위터에 올린게 엄청난 반향을 가져옴.
트위터 상에서 나온 대다수의 반응은
'0으로 나눌 수 없다', '계산기로 해보면 에러가 뜬다'.
그래서 본인과 딸이 같이 생각한 끝에
'정답없음'이라 쓰고 제출함.
그런데 며칠 뒤 채점해서 받아든 결과는 틀림.
정답은 0이라며, 설명은 '0으로 나누면 0이다' 뿐이었다고 함.
트위터에 해당 사실을 올렸더니
'0으로 나누기 자체가 안되는데, 선생의 해석을 들어보고 싶다'
'문제 자체가 악질'
'애시당초 0으로 나누는 것은 학습지도요령 범위밖이라 초등학생한테 낼 문제가 아닌거 같은데'
등 비판의 목소리가 다수였는데, 한편으로 '초등학생 시절 똑같이 정답이 0이라고 배웠던 기억이 있다'라는 의견도 상당수 달림.
일러스트레이터는 선생을 비판하고 싶었던 건 아니며
단순히 정답이 0이라는 거에 대해 이유가 신경이 쓰여서 올렸던 것이라며
'지금 사례와 같이 A÷0=0이라고 생각한 채로 어른이 되었단 사람들이 꽤나 많다는 사실에 놀랐다'고 코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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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나도 0으로 나누면 0이라고 배웠고,
그렇게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기사 보고 꺼무위키보니 그런 내용이 아니긴 하네
해당 기사에 달린 코멘트 중 관련은 없지만 인상적인거 하나 가져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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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시절 수학 문제에서 결국 정답을 모르겠어서
계산하던 식도 전부 지워버리고 제출한 적이 있음.
그런데 그걸 정답처리 했더라.
교수에게 왜 이게 정답인지 물었더니
'계산식을 지워놓긴 했으나 필적으로 분석해보니 식이 맞았다'
'문제풀이 능력을 시험하는 테스트였기때문에 풀이능력이 있다고 판단하여 정답처리 했다'
단순히 답만 내놓는 것이 아니었던 시험.
지금도 강렬하게 인상에 남아있음.
0으로 나눌수 없고 학교에서도 그렇게 배움.. 18÷0=0 으로 배웠다면 기억의 오류.. 18÷0 은 불능 0÷0 은 부정이라는 개념은 선생님에 따라 고등학교에서 배울수도 있고 안배울수도 있음..
18나누기 0은 E아닌가 ㅋㅋㅋ
x÷0=무한대아님?
극한 개념에선 그렇지만 극한이 아닌 그냥 정수 0 개념에선 불능 (답이 없다)가 맞는 개념
초딩때는 0으로 배웟던거 같긴한데 ㅋㅋ
0으로 나눌수 없고 학교에서도 그렇게 배움.. 18÷0=0 으로 배웠다면 기억의 오류.. 18÷0 은 불능 0÷0 은 부정이라는 개념은 선생님에 따라 고등학교에서 배울수도 있고 안배울수도 있음..
일단 0은 아님. 초등학생 문제인걸 감안해서 0,정답없음 둘다 맞다고 할순 있어도 정답없음이 오답인건 에바임
정의되지 않음
막줄은 참교수네 부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