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빈곤율 세계 최상인 한국사회 특성상 은퇴 못하고 노후보장 안되니 배운게 도둑질이라 계속 하던거 하는거고
그리고 운전업 특성상 긴노동시간 대비 그거에 안맞는 임금수준이기때문에
젊은 층들이 안하려고 해서 극히 적음 이젠 세대교체가 될 수가 없는 구조가 되버렸음
시내버스나 법인택시만봐도 사람 못구하니 정년넘은 사람들 1년단위로 비장규직으로 계약해서 계속 하는것만봐도 이쪽업계 구조가 답없다는거임
그나마 택배쪽은 40대가이하가 제일 많긴한데 이건 예외적이고
위에서 볼수있듯이 화물차 택시 버스등 죄다 60대 이상이 제일 많거나 2번째 수준으로 많음
뭐 정부가 못하는건 표면적인게 표때문이기도 한데
산업적으로 들어가서 운전업으로 사는사람들마저 못하게 막으면 어떻게 화물차 버스 택시 기사들등 펑크나는거 채울거냐 하면 답이 없음
그렇다고 젊은세대들이 저사람들 먹여살려줄것도 아니고 "저사람들 먹여살려야해서 세금 더 내세요" 하면 개빡처할거잖아
업도 그렇고 자차없으면 병원 가기도 힘든 동네 엄청 많음 우리 할머니댁은 같은 대전인데 뭐 버스가 시간별로 정해져서오고 그나마 큰길까지 밖에 안와서 겁나 걸어야함 ;;
뉴스 몇몇개 가지고 6070대는 무슨 인지능력 장애인 이하라서 운전하면 큰일나는양 씨부려대는것도 웃기네 지들 타는 버스 택시에 엄청 많은데 그 사람들이 다 사고냄?ㅋㅋ
초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우리나라 사정을 보면 노인이라는 절대 값은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것 같음 문제는 사고 위험의 요소가 높은 산업 그리고 종사자 대다수가 노령에 속하는 부분이면 이건 건강 케어와 함께 국가적인 관리가 있어야 함. 예를 들어 건강검진 부분도 종사업에 따라 운전업에 종사자면 진짜 세밀하게 검진을 해줘야 하고 그리고 각종 질병 예방 차원의 매뉴얼을 만들어서 운전업에 종사하는 이들을 특별히 케어할 필요는 있다고 봄. 앉아서 지내는 시간이 많고 근로 시간이 불특정하다 보니 이들이 가지는 특정 만성질환 그리고 특정 질병에 관한 의료비 부담 경감 등등 논할 거리는 많음 다짜고짜 노인이니깐 운전하지 마라? 라고 말하는 인간들은 지들이 평생 20대 30대 일까? 언젠가는 중품 걸려서 편마비로 손모가지 숟가락 못 들 날 안 올거라 보장함?
노인 운전 혐오보면 자신들도 나이먹는다는걸 다들 잊고있다고 봄. 사고낼새끼는 사고내는게 진리이고 20,30대는 안내는줄 앎.
70세정도에서 2년만다 갱신하는게 맞는데 이 코걸이를 누가 어떻게 낄거냐;;;;; 표 다 떨어질텐데 ㅋ
표도 문제일지 모르겠지만, 행정력 부분도 문제임;; 초고령화로 접어들면 점점 2년마다 심사해야될 인원이 늘어날텐데, 그거 다 관리하고 시험일자 배정하고 시험 진행하고 평가하고 하는건 비용 이전에 감당할 인프라나 인적자원이 될지 모르겠음 평가도 너무 간단하면 평가를 시행하는 의미가 퇴색되고, 너무 복잡해도 안되고 골치아프지 그래도 최소한 전문가가 증명된 "노령과 관련 있는 요소"를 고려해서 시험을 짜야할텐데, 이것도 쉬운게 아니고 그 외에 위에서 말한 대중교통 인프라 부족 이런 사회문제까지 끼어들기 시작하면 진짜 골치아파지지;;
당장에 벤틀리사건도 그 조폭새끼가 뭐 노인인가?
뉴스 몇몇개 가지고 6070대는 무슨 인지능력 장애인 이하라서 운전하면 큰일나는양 씨부려대는것도 웃기네 지들 타는 버스 택시에 엄청 많은데 그 사람들이 다 사고냄?ㅋㅋ
업도 그렇고 자차없으면 병원 가기도 힘든 동네 엄청 많음 우리 할머니댁은 같은 대전인데 뭐 버스가 시간별로 정해져서오고 그나마 큰길까지 밖에 안와서 겁나 걸어야함 ;;
초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우리나라 사정을 보면 노인이라는 절대 값은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것 같음 문제는 사고 위험의 요소가 높은 산업 그리고 종사자 대다수가 노령에 속하는 부분이면 이건 건강 케어와 함께 국가적인 관리가 있어야 함. 예를 들어 건강검진 부분도 종사업에 따라 운전업에 종사자면 진짜 세밀하게 검진을 해줘야 하고 그리고 각종 질병 예방 차원의 매뉴얼을 만들어서 운전업에 종사하는 이들을 특별히 케어할 필요는 있다고 봄. 앉아서 지내는 시간이 많고 근로 시간이 불특정하다 보니 이들이 가지는 특정 만성질환 그리고 특정 질병에 관한 의료비 부담 경감 등등 논할 거리는 많음 다짜고짜 노인이니깐 운전하지 마라? 라고 말하는 인간들은 지들이 평생 20대 30대 일까? 언젠가는 중품 걸려서 편마비로 손모가지 숟가락 못 들 날 안 올거라 보장함?
70세정도에서 2년만다 갱신하는게 맞는데 이 코걸이를 누가 어떻게 낄거냐;;;;; 표 다 떨어질텐데 ㅋ
루리웹-50618749
표도 문제일지 모르겠지만, 행정력 부분도 문제임;; 초고령화로 접어들면 점점 2년마다 심사해야될 인원이 늘어날텐데, 그거 다 관리하고 시험일자 배정하고 시험 진행하고 평가하고 하는건 비용 이전에 감당할 인프라나 인적자원이 될지 모르겠음 평가도 너무 간단하면 평가를 시행하는 의미가 퇴색되고, 너무 복잡해도 안되고 골치아프지 그래도 최소한 전문가가 증명된 "노령과 관련 있는 요소"를 고려해서 시험을 짜야할텐데, 이것도 쉬운게 아니고 그 외에 위에서 말한 대중교통 인프라 부족 이런 사회문제까지 끼어들기 시작하면 진짜 골치아파지지;;
그렇지 관리인력도 중하지
쉽지않구낭.
노인 운전 혐오보면 자신들도 나이먹는다는걸 다들 잊고있다고 봄. 사고낼새끼는 사고내는게 진리이고 20,30대는 안내는줄 앎.
루리웹-0224555864
당장에 벤틀리사건도 그 조폭새끼가 뭐 노인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