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기 초중반에 덱빌드 팩에서 등장한 의식테마군 네프티스.
그러나 태생이 기존 카드군 업그레이트였던 탓인지 아니면 동기 마요괴가 지원을 다 빨아먹은 탓인지 여섯무사, 뱀파이어와 마찬가지로 정규팩 AS를 못 받았고
한참 후인 팬텀 레이지에서야 파워카드인 이어받는 손을 딱 1장 받았지만 프랭키즈뮤처럼 뒤틀린 기믹을 고쳐주진 못했습니다.
사실 네프티스의 아드벌이 기믹 자체는 있을 게 다 있습니다.
패의 다른 하급을 파괴해서 필요한 아드로 바꾸고, 파괴된 몬스터도 유언 효과로 아드를 벌어
의식 소환에 쓸 필드 개체수까지 늘릴 수 있는 유기적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 유언 효과가 다음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라는 느려터진 타이밍에 터진다는 사실만 눈감는다면 말이죠.
그러니 네프티스가 굴러가려면
4기 카드 봉황신을 오마쥬한답시고 달아놓은 이 한심하게 잘못된 타이밍을
즉발로 바꾸는 룰적 개입에 가까운 지원이 필요합니다.
패 아드 소모가 심각한 의식 테마란 걸 감안하면
1턴에 1번 정도는 패 대신 덱 파괴 덤핑을 하게 해주는 것도 괜찮을테고요.
그리고 근본적인 문제로, 파괴 기믹과 의식 소환 자체가 안 맞물립니다. 의식 소환은 '릴리스'니까요.
이어주는 손을 빼면 나머지 카드들은 의식 소재로 묘지로 보내지면 유언효과도 못 쓰고 그냥 버려집니다. 링크 소재로 쓰일 때도 마찬가지고요.
진정 기믹이 맞물리려면 바렐 의식마법처럼 릴리스 대신 파괴하고 소환하는
아예 새로운 의식마법을 줘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밑준비에 대응되게 이어주는 손 이름도 적혀있는.)
파괴와 릴리스가 맞물리지않다는 점은 격하게 공감합니다 아드가 삭제가 된다고!!!!
사실 기믹 살리는 것 보단 무식한 아드카드나 좀 더 쓸만한 견제 카드. 그리고 네프티스 1링 정도만 주면..
조합이 꾸진 걸 감안해도 솔로모드에서조차 쓰기 힘들었던 몇 안되는 덱이었죠
염황신 소제로 튀어나오는 절대 내성, 릴리스 내성, 필드 벗어날시 모든 카드 파괴 후 장당 500라이프 데미지의 5링크짜리 절대신 네프티스...!!
를 메가리스로 뽑고 싶으신 거군요. 압니다.
사실 기믹 살리는 것 보단 무식한 아드카드나 좀 더 쓸만한 견제 카드. 그리고 네프티스 1링 정도만 주면..
파괴와 릴리스가 맞물리지않다는 점은 격하게 공감합니다 아드가 삭제가 된다고!!!!
조합이 꾸진 걸 감안해도 솔로모드에서조차 쓰기 힘들었던 몇 안되는 덱이었죠
염황신 소제로 튀어나오는 절대 내성, 릴리스 내성, 필드 벗어날시 모든 카드 파괴 후 장당 500라이프 데미지의 5링크짜리 절대신 네프티스...!!
를 메가리스로 뽑고 싶으신 거군요. 압니다.
진짜로 바벨탑 정도는 필요합니다. 의식 소재를 파괴하고 의식소환도 있으면 좋겠지만 덱 순수 기믹으로 돌리려면 바벨탑이 절실합니다. 흑흑 네프티스 손들 전부 예쁜데 그 놈의 다음 내 스탠바이페이즈가 참...ㅠㅠ
기도하는 손으로 파괴한 지키는 손으로 파괴한 깨닫는 손을 소환해 지키는 손을 소생시키는 공룡 같은 콤보 네프티스도 좀 쓰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