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만으로 1티어감인가? - X
필드에 존재시 많은 덱이 플레이에 영향을 받는가? - O
돌파방법이 존재하는가? - O
그 돌파방법은 모든 덱이 첫 패에 크게 의존하지 않는 방법인가? - X
이 카드 1장만으로 많은 게임을 이길 수 있는가? - X
상대하면 존재가 불쾌한가? - O
문제는 얘네가 테마 단위로 돌아가기 시작하면 이야기가 좀 달라서
열풍이 가장 먼저 금지간것도 사실상 그런 이유고
까놓고
1. 서치 가능한 카드로 서치 및 특소 가능하고
2. 자체 특소가 달려있고
3. 견제 유발 효과가 달려있으며
4. 타점도 높은 결계상
카드의 무적성보다는
불쾌하니가 싫다. 의 감상
까놓고 불쾌감이 제제 카드들의 제제 원인의 가장 큰 이유고
그렇지 않을 거 같으면 지금의 금지 제한 카드를 대부분을 '막거나 뚫을 수단이 있으니'를 명목으로 풀어도 되는데
싫다 진짜
지금은 그래도 어느정도 브레이크가 되는데 나중에 코나미가 디아벨스타의 죄사악 마냥 가볍게 꺼낼수 있는 카드를 내버리면 말이 많이 나올것 같긴해요. 근데 현재 카드풀로는 아직은 용인 가능한 정도
저게 잡카드면 아무도 걱정하지 않을정도의 락인데 너네는..낙인처럼 이번기수 내내 나올거잖니....
소환 난이도 낮춤 분명 루닉이 쓸테고 또..
코나코나미야..
지금은 그래도 어느정도 브레이크가 되는데 나중에 코나미가 디아벨스타의 죄사악 마냥 가볍게 꺼낼수 있는 카드를 내버리면 말이 많이 나올것 같긴해요. 근데 현재 카드풀로는 아직은 용인 가능한 정도
소환 난이도 낮춤 분명 루닉이 쓸테고 또..
저게 잡카드면 아무도 걱정하지 않을정도의 락인데 너네는..낙인처럼 이번기수 내내 나올거잖니....
코나코나미야..
후완이나 크샤도 단판이 아닌 매치전에서는 승률에 한계가 있긴 하던데 (티금은 대놓고 크샤 밀어줘서 예외) 기분 잡치는 건 1순위면서 성능까지 좋다보니… 그나마 마듀에 들어올 시기가 되면은 어떻게 해야 브레이크를 걸 수 있는지는 알테니 다행이네요, 단판전에서 쟤를 만날 생각하니 아찔하네요 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