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으로 되돌아갔거나 엑스트라 덱으로 뒷면 표시로 되돌아가는 몬스터 효과의 발동에 대해서
텍스트에 기재된 것을 제외하고는 덱으로 돌아간 몬스터의 효과나
엑스트라 덱에 뒷면 표시로 돌아온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게 됩니다.
(반드시 발동하는 효과도 마찬가지)
기존 처리 예시 :
'강제 탈출 장치'의 효과가 적용된 'E·HERO 앱솔루트 Zero'의 '이 카드가 필드 위에서 벗어났을 때
상대 필드상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모두 파괴하는' 효과는 발동합니다.
새로운 처리 예시 :
"강제 탈출 장치"의 효과가 적용된 "E·HERO 앱솔루트 Zero"의 "이 카드가 필드 위에서 벗어났을 때
상대 필드상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모두 파괴한다" 효과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효과 발동 전에 발동하는 장소에 존재하지 않게 된 카드 효과의 발동에 대하여
텍스트에는 해당 카드의 효과가 발동하는 조건과 그 효과가 발동하는 장소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소환에 성공했을 때 발동하는 몬스터의 효과라면 필드, 자신이 묘지로 보내졌을 때
발동하는 함정의 효과라면 묘지에서 그 효과가 발동됩니다.)
효과가 발동되기 전에 발동하는 장소에 존재하지 않게 된 경우에는 그 효과를 발동할 수 없게 됩니다.
(반드시 발동하는 효과도 마찬가지)
기존 처리 예시 :
'크리터'를 코스트로 발동한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 발동에 체인하여 'D.D. 크로우'의 효과가 발동하여,
묘지에서 '크리터'가 제외된 경우에도 '크리터'의 효과는 일련의 체인 처리 후에 발동합니다.
(이 경우에도 '크리터'의 효과는 묘지에서 발동한 취급이 됩니다.)
새로운 처리 예시 :
'크리터'를 코스트로 발동한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 발동에 체인하여 'D.D. 크로우'의 효과가 발동하여,
묘지에서 '크리터'가 제외될 경우 '크리터'의 효과는 일련의 체인 처리 후 발동하지 않습니다.
카드 효과를 '발동하는 턴'에 영향을 미치는 몬스터의 일반 소환·특수소환에 대해
일부 카드에는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라든지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이 카드의 효과 외에는 몬스터를 일반 소환, 반전 소환, 특수 소환할 수 없다"
같은 그 턴을 할 수 있는 몬스터의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이 효과의 발동 조건에 영향을 미치는 텍스트가 있습니다.
이 텍스트는 기재된 내용의 몬스터가 일반 소환이나 특수소환에 성공했는지 여부에 따라 그 효과를 발동할 수 있는 지가 결정됩니다.
기존 처리 예시 :
자신의 '파란 눈의 소녀'의 소환이 '신의 경고'로 무효가 된 턴에게, 자신은 '파란 눈의 격림'을 발동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처리 예시 :
자신의 '파란 눈의 소녀'의 소환이 '신의 경고'로 무효가 된 턴에, 자신은 '파란 눈의 격림'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1턴에 1번밖에 특수 소환 할 수 없다' 몬스터의 특수 소환에 대해
일부 카드에는 "자신은 ●●●를 1턴에 1번 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등
같은 이름의 몬스터의 특수 소환을 1턴에 1번만 지정하는 텍스트가 있습니다.
이 텍스트는 기재된 내용의 몬스터가 특수 소환에 성공한 횟수를 1번으로 세며, 1턴에 1번만 특수 소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 처리 예시 :
자신의 "HSR 찬바라이더"의 싱크로 소환이 "신의 경고"로 무효가 된 턴에
자신은 이 턴에 2번째 "HSR 찬바라이더"를 싱크로 소환이나 다른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처리 예시 :
자신의 "HSR 찬바라이더"의 싱크로 소환이 "신의 경고"로 무효가 될 경우,
자신은 이 턴에 2번째 "HSR 찬바라이더" 를 싱크로 소환이나 다른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있습니다.
발동 후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되는 효과를 가진 지속 함정 카드에 대해
"이 카드는 발동 후 일반 몬스터(파충류족·땅 레벨 4·공 1600 / 수 1800)가 되어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는 함정 카드로도 취급하는 '효과를 가진 '아포피스의 화신" 등
발동 후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되는 지속 함정 카드는 그 발동 시 효과 처리에 의해 특수 소환되었을 때
자신이 놓여있던 마법 & 함정 존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 처리 예시 :
자신의 마법 & 함정 존에 5장의 카드가 세트되어 있는 상황에서,
자신은 그 중 하나인 "아포피스의 화신"을 발동하여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했습니다.
이 경우, 그 "아포피스의 화신"이 놓여져 있던 마법 & 함정 존은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자신은 새로운 마법·함정 카드를, 마법 & 함정 존에 발동하거나 세트 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처리 예시 :
자신의 마법 & 함정 존에 5장의 카드가 세트되어 있는 상황에서,
자신은 그 중 하나인 "아포피스의 화신"을 발동하여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했습니다.
이 경우, 그 "아포피스의 화신"의 카드 자체는 몬스터 존에 놓여져 마법 & 함정 존이 1개가 빈 상태가 되므로,
자신은 새로운 마법·함정 카드를, 그 마법 & 함정 존에 발동하거나 세트 할 수 있습니다.
둘다 쳐맞습니다.
무...무슨!!
자주 착각하는데. 원래 둘다 쳐맞습니다.
몬스터 카드로도 취급되기에 블랙홀로도 죽고 함정 카드로도 취급되기에 해깃 맞고도 뒈짓합니다.
마지막 아포피스는 그러면 블랙홀로 뒈짓하나요 해피의 깃털로 뒈짓하나요?
Esper Q.LEE
둘다 쳐맞습니다.
평범☆하지만★재밌게
무...무슨!!
Esper Q.LEE
몬스터 카드로도 취급되기에 블랙홀로도 죽고 함정 카드로도 취급되기에 해깃 맞고도 뒈짓합니다.
Esper Q.LEE
자주 착각하는데. 원래 둘다 쳐맞습니다.
팬나같이 함정카드로 취급하지않는다. 이런게 아닌이상 둘다 쳐맞습니나.
그럼 혹시 함정몬스터 발동해둔곳에 다른 카드 세트혹은 발동된 상태로 사이클론을 맞으면 세트된 카드와 함정몬스터 둘다 날아갈까요?
아뇨
세트된 카드만 날아가고 함정몬스터는 지속되는건가요?
특수 소환된 함정 몬스터를 싸이크론의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식으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뭔가 일어나고 있군요
특소 제약의 무효 처리는 보기 쉬워졌네요
이미지는 가운대 정렬인데 텍스트는 왼쪽 정렬이네요 불-편 전부 왼쪽 정렬 해주세여 ....
효과하고 관련해서 소환/특수소환 제약만 무효가 되었을 경우 다시 쓸 수 있는 거군요.........몇달동안 낚였던 건가OTL
덱으로 바운스 되는건 "필드에서 벗어났을 때" 가 아닌거죠? 손패로 가는거도 그런거로 알고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