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수로 따지면 첫 참가작인 척 노리스 이후 그리 오래 되지는 않은 것
같은데, 참가 횟수로는 벌써 6명째의 영령(....?)을 이 손으로 탄생시켰
다는 사실에 새삼 놀랐습니다. ㅎㅎㅎ 이중에 절반정도는 참가에 의의를
두고 인게임 성능관련 설정은 안한 채 프로필만 만들어놓았지만 몇몇
야심작은 게임에 나온다면 어떤 성능을 지닐 것인가를 상상하며 비교적
구체적인 내용을 집어넣었죠. 그리고 어쩌면 당연한 얘기지만...... 그
성능 및 스킬들은 저의 희망사항이 꽤 반영되어있습니다. 실제로 페그오
에서 써보고싶은 스킬 및 플레이방식 말입니다. 허나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어서 아직 원하는 스킬을 다 작품에 써먹지 못했다는 건 비밀
그래서 게시판 이용자 여러분께 여쭙고 싶은 것은....................
아래의 제 자작서번트 3인이 게임에 실장되었을 때, 하나만
뽑을 수 있다면 누굴 뽑고 싶으십니까?
라는 겁니다. 물론 그럴 일은 절대 없으므로 순전히 재미삼아서요. ^^
뽑고 싶은 거랑 별개로 얘는 밸런스 고려하면 양심적으로 좀 너프시켜야
하지않냐? 싶은 캐릭터를 짚어주셔도 좋습니다.
[평강공주]
레어도= ☆☆☆☆☆ SSR
클래스= 캐스터
[스테이터스]
영기재림 구간별 스테이터스 | |||||||
기존 스탯 Lv.1 |
- | - | - | - |
최종 수치 Lv.90 |
성배전림 Lv.100 |
|
Atk | 1300 | - | - | - | - | 10000 | 11000 |
Hp | 2500 | - | - | - | - | 16500 | 17800 |
이름 | 효과 | |||||||||
영웅작성 EX | 아군 1체의 버스터, 아츠, 퀵 카드 성능 상승[Lv.n] (3턴) & 크리티컬 위력 상승[Lv.n] (1턴) & 방어력 10% 감소 [디메리트] (3턴) |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B, A, Q 성능+ | 10% | 11% | 13% | 15% | 17% | 19% | 21% | 25% | 30% | 35% |
크리티컬 위력+ | 100% | 110% | 120% | 140% | 150% | 160% | 180% | 200% | 250% | 300% |
쿨타임 | 9 | 8 | 7 |
이름 | 효과 | |||||||||
내조의 여왕 A+ | 스타 갯수에 상관없이 자신을 제외한 아군 전체의 크리티컬 확률을 100%로 고정 (1턴) & 크리티컬 위력 상승[Lv.n] (3턴) + 자신 포함 아군 전체의 방어력 감소[Lv.n] [디메리트] (2턴) + 자신에게 매턴 스타 10개씩 획득상태 부여 (5턴) |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크리티컬 위력+ | 50% | 55% | 60% | 65% | 70% | 75% | 80% | 85% | 90% | 100% |
방어력 - | 5% | 6% | 7% | 8% | 9% | 10% | 12% | 14% | 17% | 20% |
쿨타임 | 11 | 10 | 9 |
이름 | 효과 | |||||||||
기대 EX | 아군 전체의 공격력 상승 [Lv.n] (3턴) & 크리티컬 위력 상승 [Lv.n] (3턴) & NP 증가 [Lv.n] & HP 회복효과 무효 [디메리트] (2회, 3턴) + 아군 1체의 공격형 보구에 스타를 부여 (1턴) |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공격력+ | 8.9% | 9.8% | 10.7% | 11.6% | 12.5% | 13.4% | 14.3% | 15.2% | 16.1% | 17.8% |
크리티컬 위력+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NP+ | 10% | 13% | 16% | 18% | 20% | 22% | 24% | 27% | 30% | 40% |
쿨타임 | 8 | 7 | 6 |
*원래 페그오 게임 시스템상 보구는 크리티컬이 불가능하지만, 위의 스킬을 통해
보구로 크리티컬을 터뜨리는 짓이 가능해진다. 하지만 그만큼 보구 커맨드도 별을
빨아먹게 되고, 별이 부족하거나 애매하게 골고루 퍼지면 터질 크리티컬도 안터져
버리니 별이 부족할 때에는 신중한 사용을 요한다.
클래스 스킬
|
|||
진지작성 D | 자신의 아츠 카드 성능을 4% 상승 | ||
도구작성 D | 자신의 약체부여 성공률을 4% 상승 | ||
근검절약 EX | 사용하고 남은(카드 5장 모두 크리티컬 100%를 띄우고도 스타가 남은 경우) 스타를 다음 턴으로 가져감 |
보구
|
|||||
나의 사랑스러운 마스터피스| 바보 온달
|
|||||
랭크 : B+
|
종류 : 대군보구
|
타입 : Arts
|
|||
효과
|
|||||
적 전체에게 강력한 공격 & 공격력 다운 (3턴) <오버차지로 효과 상승>
& 방어력 다운 (3턴) [Lv.n] <오버차지로 효과 상승>
+ 아군 전체 NP 20% 증가 + 스타 획득 [Lv.n]
+ 아군 전체 거츠 해제 [디메리트]
|
|||||
위력
|
750%
|
||||
보구 레벨 | Lv.1 | Lv.2 | Lv.3 | Lv.4 | Lv.5 |
방어력 다운
|
30%
|
40%
|
45%
|
47.5%
|
50%
|
스타 획득 | 10 | 25 | 50 | 75 | 100 |
오버차지
|
100%
|
200%
|
300%
|
400%
|
500%
|
공격력 다운
|
30%
|
40%
|
45%
|
47.5
|
50%
|
방어력 다운 추가 | 0% | 10% | 14% | 18% | 20% |
커맨드 카드 |
||||
Quick |
Arts |
Arts |
Arts
|
Buster |
[히든 스텟]
속성 |
인 서번트, 여성, 인간형, 사랑하는 자 |
[사키 바트만]
레어도= ☆☆☆☆☆ SSR
클래스= 스케이프고트 (창작 클래스)
[스테이터스]
# 스케이프고트 - 사키 바트만은 처음부터 영기재림 없이 90레벨까지 쭈욱
육성이 가능하지만, 아예 영기재림 개념이 없으며 성배작, 포우작이 불가능
하다. 그리고 스킬레벨은 처음부터 10으로 고정. 사실상 레벨업과 인연작을
제외한 모든 육성이 막혀있는 셈이다.
영기재림 구간별 스테이터스 | |||||||
기존 스탯 Lv.1 |
- | - | - | - |
최종 수치 Lv.90 |
성배전림 | |
Atk | 1000 | - | - | - | - | 7500 | (불가능) |
Hp | 1425 | - | - | - | - | 10000 | (불가능) |
이름 | 효과 |
프릭 쇼 A | 자신에게 타깃 집중상태 부여(3턴) |
레벨 | Lv.10 |
쿨타임 | 7 |
이름 | 효과 |
요절 C | 자신에게 강화해제 무효상태 부여(1회, 1턴) & 적의 전체공격 대미지를 자신이 모두 몰아서 받는 상태 부여(3회) |
레벨 | Lv.10 |
쿨타임 | 8 |
이름 | 효과 |
호텐토트의 비너스 EX | 자신에게 '사망시 전열 아군의 NP를 50% 증가하는 상태'를 부여(1턴) |
레벨 | Lv.10 |
쿨타임 | 15 |
획득조건 | ??? 인연예장을 획득 |
클래스 스킬
|
|||
산제물 A | 보구강화 화면에서 다른 5성 서번트의 보구레벨을 올릴 때 대신 사용할 수 있다. |
보구명 - -----
|
|||
랭크 : -
|
종류 : -
|
레인지 : -
|
최대포착 : -
|
사키 바트만은 보구를 가지고 있지 않다. |
커맨드 카드 |
||||
Quick |
Arts |
Arts |
Buster
|
Buster |
[히든 스텟]
속성 |
인 |
[막스 데미안]
레어도= ☆☆☆☆☆ SSR
클래스= 프리텐더(기본~2차재림) ↔ 룰러(3차, 최종재림)
[스테이터스]
영기재림 구간별 스테이터스 | |||||||
기존 스탯 Lv.1 |
- | - | - | - |
최종 수치 Lv.90 |
성배전림 Lv.100 |
|
Atk | 1900 | - | - | - | - | 13000 | 14000 |
Hp | 1900 | - | - | - | - | 13000 | 14000 |
이름 | 효과 | |||||||||
친애하는 싱클레어 -- | 아군 전체의 HP를 초기화 & [막스 데미안]을 제외한 아군 전체의 스킬 쿨타임 초기화 & 아군 전체의 약체상태 해제 & 확률로 아군 전체의 강화상태 해제[디메리트][Lv.n] + 적 전체의 버프 모두 해제 & 스킬 봉인(3턴) |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아군 강화해제 | 70% | 65% | 60% | 55% | 50% | 45% | 40% | 30% | 20% | 10% |
쿨타임 | 8 | 7 | 6 |
*HP초기화는 HP회복과는 달리 말 그대로 전투 시작시의 (아무런 디버프도 받지 않은) 최대
HP로 돌아간다는 의미. 즉, 최대 HP 증가스킬이 걸려있는 상태라면 체력은 풀로 회복하되
HP증가는 해제된다.
이름 | 효과 | |||||||||
카인의 표식 -- | 아군 1체에게 카인의 표식 상태 부여 <적에게 타겟팅되지 않음(필드에 아군이 1체밖에 없을 경우 무효) & 대숙정방어 & 피격시 공격력 500% 증가 (1회) + 피격시 카인의 표식 상태 해제> (중첩불가) (3턴) + 카인의 표식 상태의 아군을 공격한 적에게 매우 높은 확률로 즉사 부여 [Lv.n] |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즉사확률 | 150% | 165% | 180% | 200% | 220% | 240% | 260% | 280% | 290% | 300% |
쿨타임 | 6 | 5 | 4 |
이름 | 효과 | |||||||||
새는 알을 깨고 나온다 EX | 아군 전체에게 [데미우르고스]를 제외한 신성특공 상태 부여[Lv.n](3턴) |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특공 위력 | 100% | 110% | 120% | 130% | 140% | 150% | 160% | 170% | 185% | 200% |
쿨타임 | 7 | 6 | 5 |
클래스 스킬
|
|||
단독현현 A | 자신의 크리티컬 위력을 10% 상승 즉사 내성을 10% 상승 정신이상 내성을 10% 상승 |
||
도구작성 EX | 자신의 디버프 성공률(약체성공률)을 12% 상승 | ||
신성 A | 자신의 대미지 +200 | ||
절대자(거짓) A | 자신에게 즉사 무효 & 매료내성 100% 상승 & 독·저주 내성 50% 상승 |
||
대(対)공간 A | 자신의 버스터 카드 성능 20% 저하[디메리트] & 버스터 카드로 전체공격 |
보구(기본~2차재림)
|
|||||
????
|
|||||
랭크 : -
|
종류 : 대계보구
|
타입 : Arts
|
|||
효과
|
|||||
적 전체에게 강력한 공격 [Lv.n] & 박스버프중 랜덤으로 n개를 해제 <오버차지로 갯수 상승>
|
|||||
보구 레벨
|
Lv.1
|
Lv.2
|
Lv.3
|
Lv.4
|
Lv.5
|
위력
|
450%
|
600%
|
675%
|
712.5%
|
750%
|
오버차지
|
100%
|
200%
|
300%
|
400%
|
500%
|
박스버프 해제
|
1개
|
2개
|
3개
|
4개
|
5개
|
* 박스 디버프는 해제하지 않는다.
보구(3차재림~)
|
|||||
위·천지창조 - 빅 뱅
(僞·天地創造 | Big bang)
|
|||||
랭크 : EX
|
종류 : 대계보구
|
타입 : Arts
|
|||
효과
|
|||||
적 전체(후열 포함)에게 초강력한 공격 [Lv.n] & 박스버프중 랜덤으로 n개를 해제<오버차지로
갯수 상승>
+ 자신을 제외한 아군 전체(후열 포함)에게 랜덤(4000~8000) 대미지 부여 [디메리트]
|
|||||
보구 레벨
|
Lv.1
|
Lv.2
|
Lv.3
|
Lv.4
|
Lv.5
|
위력
|
900%
|
1200%
|
1350%
|
1425%
|
1500%
|
오버차지
|
100%
|
200%
|
300%
|
400%
|
500%
|
박스버프 해제
|
1개
|
2개
|
3개
|
4개
|
5개
|
* 박스 디버프는 해제하지 않는다.
# 재림상태에 따라 보구 성능이 바뀜.
커맨드 카드 |
||||
Quick |
Arts |
Arts |
Buster
|
Buster |
[히든 스텟]
속성 |
천 신성 |
평강공주가 끌리네요
저는 성능보단 캐릭터에 끌리는 타입이라 데미안이 땡기는군요. 갬블성 있는 디메리트도 재미있어보이고...ㅎㅎㅎ
지난글 검색해보니 평강이 좋습니다;; (2차!! 3차!!) 일단 뽑아놓고 성능을 보겠습니다;; ㅎㅎ
평강공주가 끌리네요
흑갸루는 진리!를 외치시던 영자님조차도 저 답 안나오는 성능앞에선 다른 캐릭터로 돌아설 수 밖에 없었나보군요. ㅋㅋㅋ 스케이프고트 클래스는 애정캐 및 성능캐들 보업에 목마른 마스터분들께서 많이 찾을 거라 생각하고 설정했는데,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보업 하고싶은 캐릭터 픽업때 돌 몰빵해갖고 이미 목표달성 하신 분들 입장에선 보업전용 재료 캐릭터는 잉여롭게 느껴질 것 같기도 합니다.;;
그보다 평강공주 옷 고증이 어지간한 드라마보다 훨 낫네요? 연개소문에 나온 환개머리도 반영됐고... 뭐 보고 고증하셨는지 레퍼런스가 된 이미지나 책같은거 알려주세요
아......그냥 구글 이미지검색에 평강공주라고 치면 나오는 이런저런 자료들, 특히 그중에서도 동화책 계통(......)을 참조했습니다. ㅋㅋ
동화책이 어른들 보는 수백억짜리 해외수출 드라마보다 훨씬 고증이 ㅆㅅㅌ인 나라라니 참말로 말세네
저는 성능보단 캐릭터에 끌리는 타입이라 데미안이 땡기는군요. 갬블성 있는 디메리트도 재미있어보이고...ㅎㅎㅎ
3차재림 상태에서 아츠 시스템 돌리다보면 3턴째에 적 아군 구분없이 사이좋게 황천길로 가버리고 필드에 쟤 홀로 덩그러니 남아있는 모습을 상상하며 글을 작성했습니다. ㅋㅋㅋ
지난글 검색해보니 평강이 좋습니다;; (2차!! 3차!!) 일단 뽑아놓고 성능을 보겠습니다;; ㅎㅎ
역시 외모도 성능이군요. ㅎㅎ
삭제된 댓글입니다.
매드마우스
오옷 그렇다면 버릴만한 게 하나도 없다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