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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0.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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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개 틀린말이 아닌거같은게 직장에서 아반떼 튜닝해서 몰던놈 3년만에 엔진 시동안걸리는등 고장났다고 징징짜는데 7년전에 산 스타렉스 회사차가 멀뚱멀뚱 잘 돌아다는거 보면...
컴도 그렇고 프라도 그렇고 진짜 전문가가 아닌 이상 마개조는 지양해야지
진짜 뭔가 호들갑떨면서 좋은거 비싼거 넣는 사람이 더 금방 터트리더라
9번은 진짜임. 어느까페건 여자때문에 조용할 날이 없음.
자동차카페에서 지가 이상한 짓 하고 ~해서 역시 현기차는 탈게 못 되네요 이런 글 싸는 애들 까는거 아니냐
* 기업 연구소에 있는 연구원들은 놀면서 월급받는게 아니다.
... 아반떼 엔진은 실제로 수명이 짧아서 무상교체도 해주고 그랬어 이건 잘못된 예시임
순정이 괜히 순정이 아님... 순정은 제조사에서 극한상황까지 돌려가면서 테스트한거라... 그에 비해 다른 제품들은 워낙 차량종류도 많고 엔진도 다르고 셋팅도 다 다르기때문에 나중에 가서 어떻게 될지 모름
수입차는 비싸다보니 굳이 헛짓거리 안하거든. 그런데 현대차는 싸다보니 괜히 헛짓거리 하는 사람들 많음.
엔진오일을 3달마다 갈어? 왜?
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ㄹㅇ
진짜 뭔가 호들갑떨면서 좋은거 비싼거 넣는 사람이 더 금방 터트리더라
꼭 튜닝한답시고 건드리면 거기서 문제가 터짐. 그러다 엔진까지 손대면 이제 돌아올수 없는 강을 건너는거지.
내구성에 영향이 가지 않는 범위내에서 최대한 성능을 확보해 놓은게 순정상태임. 그게 개발단계에서부터 연구소 직원들이 수십번의 테스트를 거쳐서 세팅을 해 놓은 최적화된 값이고. 그걸 지식도 없는 평민이 지 꼴리는대로 건들면 당연 내구성에 문제가 생길수밖에 없는거.
요개 틀린말이 아닌거같은게 직장에서 아반떼 튜닝해서 몰던놈 3년만에 엔진 시동안걸리는등 고장났다고 징징짜는데 7년전에 산 스타렉스 회사차가 멀뚱멀뚱 잘 돌아다는거 보면...
GT1515
... 아반떼 엔진은 실제로 수명이 짧아서 무상교체도 해주고 그랬어 이건 잘못된 예시임
15년된 그랜저 ㅈㄴ 잘 다님
아반떼는 원래 엔진수명이 짧어? 그건 몰랐음 그래서 죽은거려나? 결국 그 대리도 새로 차를 뽑아버렸는데 말여
GDI엔진 문제라고 알음
엔진에 문제가 있었을수도 있겠네 근데 독일에서 사온 엔진오일이라면서 막 직구해온걸 때려박던걸 보면 안그래도 짧은수명 더 조져놨을수도 있겠네
몇년식 기준이죠? 제가 06년식 뉴아반떼 XD 아직 몰고 다니는데...
06년식 아반떼 잘몰고댕기는데...
XD 말고요. MD부터 GDI 내구성 이슈 있었어용.
아 이후 모델이 이슈가 된거군요....
넹~ XD에 채용된 알파 베타 엔진은 블럭이 주물이라 무거운대신 워낙 내구성이 좋아서요. 안심하고 타셔도 돼요 ㅎㅎ
컴도 그렇고 프라도 그렇고 진짜 전문가가 아닌 이상 마개조는 지양해야지
선무당이 사람잡는다는 말이 딱 어울리는 케이스
써멀구리스 바르고, 오버클럭하고 사제쿨러달고, 펌웨어 건드리고...
써멀은 오래쓰면 주기적으로 발라줘야되는 유지보수개념일걸 사제쿨러도 성능생각하면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옵션개념이고
써멀은 가끔씩 다시 발라주면 좋아 오래 두면 써멀이 굳어서 열전도 개판됨
오버만 빼면 다 주기적으로 해야해
9번은 진짜임. 어느까페건 여자때문에 조용할 날이 없음.
게이카페 : ?
UMPQ
레즈비언도 게이야!
저런 조건이면 어차피 수입차건 뭐건 같잖아. 구지 현기 넣을 필요 있나.
이루리시계연구소
자동차카페에서 지가 이상한 짓 하고 ~해서 역시 현기차는 탈게 못 되네요 이런 글 싸는 애들 까는거 아니냐
까임의 대상이니까
이루리시계연구소
수입차는 비싸다보니 굳이 헛짓거리 안하거든. 그런데 현대차는 싸다보니 괜히 헛짓거리 하는 사람들 많음.
이거 인정 ㅋㅋㅋㅋ 나머지차는 그냥 평범하게 잘다니는데 아반떼 케삼이 가끔 지랄병오짐 ㅋㅋ
엔진오일 3달마다 갈고 브레이크 유압액이랑 패드, 냉각수만 신경쓰면 몇년 별 탈 없음.
이부키 스이카
엔진오일을 3달마다 갈어? 왜?
1달에 3천 이상 타나보지
킬로수 많이나오면 더 짧게도 갈아야 합니다. 카센터마다 추천 주기가 다르지만 제가 가는곳은 주로 6개월 or 6000~8000km 선입니다.
만오천에서 2만에 한번 갈아주는거 아녀?
요즘은 그렇게 오래 안탐; 보통 10000키로 전에 가는게 제조사에서도 추천함
8천마다 갈던데
너무 늦게 가는데 2만은... 6~7 1만정도가 저윽당할껄
보통 5~8천에 한번은 갈아야 되는거 아녔어?????
보통은 1년 or 1만에서 교체.. 근데 신경쓰이면 6개월 or 5000(GDI,터보)~8000K(일반엔진)사이에 교환
외제차 타는 갑네...국산차들은 8000에서 만키로 가기 전에 갈아줘야 함
내가 지금 20만km 찍음 18,000km 선에서 교체함 2013년 투싼ix 문제없음 사업소도 매뉴얼대로 하면된다고 함(매뉴얼이 1년 미만 20,000km임)
옛날차는 모르겠고 요즘 차들 대부분 1만 이내 가는게 제조사 권장임. 가혹주행이면 교체주기 더 짧아지고.
내 차 19년식인데 매뉴얼에 15,000마다 갈라는데?
걍 그렇게 갈아도 문제될거 없다는거고 디젤이 가설린보다 교체주기가 더 길긴함. 님은 걍 메뉴얼대로 가셈. 그거도 상관 없으니까. 뭐가 옳다 그르다의 문제라기보다 인식이 그렇다는거
튜닝의 끝은 순정
순정이 괜히 순정이 아님... 순정은 제조사에서 극한상황까지 돌려가면서 테스트한거라... 그에 비해 다른 제품들은 워낙 차량종류도 많고 엔진도 다르고 셋팅도 다 다르기때문에 나중에 가서 어떻게 될지 모름
근데 언더 코팅이 뭐야??
현기차 고질적으로 하부에 방청처리 안해두는경우가 많음 그래서 염화칼슘 때문에 차체 하부 부식 되니깐 그거 방지하려고 언더코팅 하는경우있음
부식방지, 소음방지 목적으로 하부를 코팅제로 쫙 칠하는것
차 바닥에 코팅하는거야
아하..... 해주는게 좋은건가?? 이미 5년동안 안해줬는데 이제와서 하기도... 이제라도 해줘야 하는건가....
차 바닥 두꺼운 코팅. 염화칼슘, 돌맹이로 부터 보호해줌 도로 좋은 서울은 안해도 됨
그냥 하부세차만 잘해도 괜찮을거야
지방살면 해주는거 좋지 제설 때문에 부식 되는경우도 많아서
자동차 하부 방청제 코팅하는거 근데 그 코팅제 때문에 하부에 수분을 머금고 증발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오히려 산화가 더 빨리 진행됨
그런거 안한 우리집 토스카는 12년동안 소모품 교체빼고 정비소 찾은적이 없음. 최근 바꿨지만.. 차는 매형이 잘타고 다님
신경안써도 됨. 위에 본문에도 나오자나 오래타는사람 특징중에 언더코팅 안하는거... 자동세차 돌리면 하부세차 자동으로 되기때문에 전혀 신경안써도 됨.
안해줘도 됨 그거 제대로 하는 업체도 드물어
새 차 공장뽑기하자마자 바로하는거 아니면 의미없음.. 타는중에 언더코팅하는건 부식막는것도 큰 효과 없고 부식되도 외부에 드러나지않아 더 위험함. 그리고 요즘차는 언더커버씌워줘서 큰 의미없음
신차 나왔을때 이물질이나 녹 발생이 안했다는 가정한 상태에서 진행하는걸로 알고 있음..... 그것도 진짜 전문적으로 하체 부품 전부 탈거하고 하는 곳이면 모르겠지만 어설프게 하는곳은 안하니만 못하다 하고..운없으면 내부에서 부식 발생해서 더 안좋아진다함... 그리고 애초에 공장에서 최초 조립했던 상태가 문제 없는 정상 상태라면 부품 탈거하는거 자체도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서 그것도 추천 안하는 경우도 많음.. 결론은 하부 세차만 좀 꼼꼼히 해주고 잘 말려주면 괜찮은가보던..
현기차 X 르노삼성 제외한 국산차 O
요즘차들은 아예 언더커버 다 덮혀서 나오니까 바닷가 사는거 아니면 딱히 할 필요 없음
오버안하고 대충 가르쳐주는데로만 관리하면 오래간다고?
그렇게우리집으포티지가 15년버티고있다 그전에액센트는 20년버티고
팩트: 차 자체가 없고 관심도 없는 나...
우리 아버지가 YF를 20만 넘긴지 꽤 오래됬는데 유리 썬팅말곤 뭘 한걸 본적이 없다
차는 주인잘만나는것도 중요한데 주인이 가는 카센터를 잘만나야하는듯... 잡다한거 안해주고 필요한거만 딱 해주는데 가야 차 오래탐
저번에도 똑같은 얘기 말했지만 이런 얘기는 각 나라마다 있음.. 미국에서 픽업트럭 오래타고 다니는 사람 특징~ 이라는 글부터..
4번은 진짜 하지마라 ㄹㅇ 뒤진다 시발 스프링에서 하중분산해야되는데 나중에 마운트가 주저앉아버림 ㄹㅇ 뒤지는거야
구형 i30 9년째 20만키로 아직도 서브카로 잘 타고 있음 불스원샷 6번 넣어봤고 (6개짜리 한팩 누가 줘서...) sk 스피드메이트에서 문자오면 가서 시키는대로 함. 딱 나네...
* 기업 연구소에 있는 연구원들은 놀면서 월급받는게 아니다.
방구석 입전문가: 차는 내가 세상에서 제일 잘알음!
오일전혀다른거로 바꿔넣을때 전체세정이나할까 걱정되긴함
솔직히 저런 거 보다 운전습관이 크다. 똑같이 회사차 3명이서 모는데 애초에 연비부터가 3km/L 이상 차이나.
현대차 한대 10년째 타고있는데 거의 다 뭔 말인지도 모르겠다
옛날차 좋은점이 구조나 볼트너트 크기도 일정해서 정비하기 쉬움. 와이퍼, 에어컨필터, 전조등, 후미등 이런 종류는 그냥 인터넷 찾아서 나사 몇개 풀으면 자력으로 수리도 가능함.
프라이드 탈때 헤드라이트도 육각렌치로 풀어서 전체 교환하고, 안전벨트도 통짜 교환해봄. ㄹㅇ 간단
차에 십자드라이버, 일자드라이버(가이드 같은거 뜯어낼때 씀), 육각볼트(복스알은 8,10,12인치) 이거 정도만 항상 싣고 다니는데 99% 호환됩니다...^0^
차 없는 뚜벅이 찐따인데 곧 차 살건데 불스원샷 왜? ㄹㅇ알못이라그래
엔진 오래 되면 안에 때가 끼거든. 그거 싹 청소해줌. 조금 비싸긴 한데 3천km 넘길 때마다 한번씩 걍 넣어주면 됨.
불스원샷 정도만 쓰실거면 문제 없는데 온갖 첨가제 돌려가면서 넣는게 문제. 불스원샷까지만 아셔도 차모는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
3천마다 사야되면 거의 3개월에 한번꼴로 넣어야하나 .. 그 불스원샷이 지금 흉기차 기준으로 제일 성능이 좋은거야?
걍 어떤 차를 타든간에 불스원샷만 제때 넣어주면 졀 문제 없음
아 글쿤요 ㄳㄳ 사실 암것도 몰라요 차 운전하고 잘 굴러가기만 하면돼는거 아니냐라고 생각해서
사실 연료첨가제 그냥 위약효과로 좋아보이는 느낌인거지 효과 하나도 없다고 생각하면 돼
그거 몰라도 돼
개뿔 효과없고 그딴거 안넣어도 됨. 엔진내부 세척해주는 케미컬들이 이미 순정유에 다 첨가되어 있음. 새오일 -> 엔진내부세정 -> 오일이 더러워짐 -> 오일교체 -> 새오일 -> 엔진내부세정 ... 이런 루프로 이미 엔진내부는 관리가 되어지고 있으니 불필요한 첨가제는 넣을 필요 전혀없음.
참고로 불스원샷 새차에는 쓸 팔요없고 10만인가 15만 이상 탄 차량에 대해서 효과보증함. 일단 얘도 한번 쓰기시작하면 계속 정기적으로 써 줘야 하는 약품이기땜에 멀쩡한 새 차에 괜히 꼴아박아봐야 좋을 것 없음
예전에 불스원샷 연료첨가제 테스트한거보니 별 차이도 없더만
그냥 관심 없고 손대지 않는다는 얘기인듯 ... 광고 많이 때리니까 아는 수준.
주유할때마다 꼴아박아야 겨우 효과있음. 이미 오래된차는 효과없음. 돈많으면 매번 넣고 아니면 걍 타는거
불스원샷이 제일 밍밍하더라
중고차 시장에서 개조/튜닝카가 똥값인 이유지... 카오디오 같은건 그나마 양반이지만 구동계에 손대면...
나 언더코팅 했는데 ㅅㅂ
개판으로 해주는곳 아닌 이상 강원도 같이 눈많이 오는곳이라 열화칼슘 잔뜩 뿌리는곳이랑 바닷가 바람 많이 맞는곳은 해야한다 물론 실력없어서 코팅 자체를 개판으로하는 곳이면 망
이놈의 오타 염화칼슘 부식이 꽤 심하거든
다행이다!!!!우리동네 염화칼슘 많이뿌리거든!!!꺄르륵!!
그냥 차에 신경 안쓰고 탄다는 예시로 언더코팅 언급한거징. 신차뽑으면 가장 먼저 고민하는게 유리 틴팅이랑 언더코팅이니까.
어우 ㅅㅂ 왜 이런걸 올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