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DLC 없이도 엔딩봤는데... 하는 인간들 꼭 있네..;;
왠만하면 디럭스판 구입하는 습관 때문에 자연스럽게 경험치 부스터 등등 dlc 포함된 걸로 시작했음..
난이도는 노말로 했고
내가 해본 경험상 dlc 구입한 상황에서 지나가는 길에 몹만 잡으면 딱 보스몹 렙과 내 케릭터 렙이 딱 맞아 떨어짐..;;
이미 게임 필드, 레벨링 설계가 dlc 구입한 기준으로 맞춰졌다는거임..
어렵게 게임하는거 좋아하는건 이해함 근데 구입 안하고도 이런건 선택이 가능해야지
이전작에선 회차 요소로 줬던 경험치 추가 유물을 돈 주고 팔면;;;
근데 이건 난이도나 편의성을 그냥 dlc화 한걸로 밖에 안보여서 욕먹어야 하는 부분으로 생각됨
정도라는게 있는데 정도를 좀넘어선듯 웹진 리뷰중에 dlc때문에 감점 시킨곳들 있었는데 이유를 알것같음
설계를 DLC에 맞춰서 한거면 너무 약아빠졌네
이미 플삼때부터 그러던 놈들이라 새삼스럽다는 느낌도 있지만 레벨디자인을 파괴하는 현질요소는 좀 없었으면 좋겠음 폰겜에선 너무 만연해버려서 사람들이 문제의식조차 없는 상황인데 패키지까지 그런다면 정말 답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