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전에 : 리핏덱의 기본 용어, 개념, 덱 재료 카드 찾기]
https://bbs.ruliweb.com/family/3094/board/181035/read/9522259
이 글과 이 글에 있는 시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본 AFK팀]
9명의 힐러를 사용하는데,
이때 가급적 "다른 발동 노트 수" 로 구성하고, "낮은 노트 수"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24n을 넘어가는 힐러를 가급적이면 피하는 게 좋지만,
힐러가 없는 것 보다는 24n를 넘어가는 힐러를 사용하는게 더 낫다고 합니다.
모든 형태의 AFK팀에 있어서, 모든 카드에 힐링 악세사리를 추가하고 싶고,
이때 힐링 악세사리="통상 악세사리"로 충분하다고 합니다.
기가SRU, 기가amp를 가지고 있다면 힐러를 대체해서 넣을 수 있습니다.
[AFKcore]
주로 다음처럼 구성됩니다 :
Giga scorer 1
Giga SRU 1
Giga Amp 1
리피터 0~2장
나머지 전부 다 힐
이때 amp는 낮은 노트수 기가amp가 선호되는데,
활성화 되었을 때나 되지 않았을 때 모두 다 힐링을 증폭시켜주기 때문입니다.
기가스코어는 리피트의 배수여야 합니다. (ex : 15 리핏 → 60 스코어)
힐러의 경우, 기본과 같이 24n을 넘어가지 않는 힐러가 권장됩니다.
그리고 모두 다른 노트수를 가진 힐러들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데,
이때 다른 노트수 = 팀에 최적화를 위한 노트들에 속하는 게 좋습니다.
힐은 팀의 다른 카드들과 동기화 되는 것이 최적화에 도움을 줍니다.
리피터, 기가amp, 기가 스코어러와 노트수를 공유하는 힐러는 점수 아웃풋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 9노트 기가amp, 16n 리피트, 80n 기가 스코어러를 사용할시
최적화에 도움을 주는 힐러 노트수]
18n 힐러 (기가amp 배수)
16n 힐러 (리피트와 동일)
15n, 21n 힐러 (기가amp와 동일하게 3으로 나눌 수 있기에)
20n 힐러 (리피트와 동일하게 4로 나눌 수 있고, 기가스코어가 4배수)
24n 힐러 (기가amp처럼 3으로 나눌 수 있음 & 리피트처럼 4로 나눌 수 있음)
[악세사리]
SR 통상 힐링 악세 : 가장 최소한의 기본입니다.
(통상 SSR / UR 힐링 악세를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
유니크 악세사리(멤버 악세사리)의 경우,
기가 힐 악세사리가 가장 선호됩니다.
그 외에도 (특히) 리피트 카드에서는 힐링 악세보다 리핏 악세를 대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SRU 악세를 약간의 이득을 위해 기가SRU에 착용시킬 수도 있고,
기가amp 악세도 기가amp에 착용하는 게 긍정적일 수 있지만
이것들은 확신을 위해 시뮬레이션을 필요로 합니다.
[시뮬레이션]
과연 내가 짠 팀이 정말 제대로 돌아갈까?
의 확인을 위해서는 저번에 소개드린 "Burrito teambuilder"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s://bbs.ruliweb.com/family/3094/board/181035/read/9526136
시뮬레이터에 들어가셔서 모드를 "AFK"로 바꾸고,
나머지는 본문의 설명을 참고하셔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매우 다양한 리소스를 필요로 하는 AFK팀이지만,
상황에 맞게 최대한 꾸릴 수만 있다면
이번 세트리스트에서 충분히 재화(스탬프) 파밍을 위한 도우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시다시피 세트리스트에서 재화(스탬프)는 스코어에 따라서 지급되는데
가장 기본적인 9힐 AFK팀으로 뛰어서 최소한의 점수만 얻었을시,
과연 재화를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일단 지금은 모르겠지만...
아무리 적은 수라고 해도 거의 반 오토~오토로 돌릴 수 있다는 게 중요하지 않나 싶네요ㅋㅋㅋ
(물론 이모션 PT 랭킹 돌 보상을 위해 한 번은 스코어 덱으로 완주하셔야 됩니다!!!)
최대한 앨범 채워보라고 마지막으로 판을 벌려줬으니
거기에 응해주는 게 예의 아니겠습니까(?)
여러분의 파밍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