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친구들이 데리고 다니면서 키워준 본캐 180짜리가 있긴한데
그냥 따라만 다닌거라 혼자서는 아무것도 못해요...
그래서 처음부터 다시 키우는중인데 실력이 딱히 느는것 같진 않은...
일전에 본캐로 도움받아서 성수 클리어 했던 영상 보시고
제 플레이 문제점 좀 짚어주실 수 있는 분들 계신가요?
상처안받을테니까 객관적으로....^_^...
전체적으로 다 문제이지만, 긴 영상 중 제가 생각하는 제일 심각한 부분은...
1) 점프를 못누름 34:00 / 51:40 / 56:00 / 1:00:10 / 1:02:20 (안고쳐짐)
2) 축복을 못찍음 41:30 (버그인듯)
3) 몇십트를 해도 패턴의 개념을 모름 1:43:50 / 2:15:25 (이건 연습중...)
엘든링은 사용하는 빌드에 따라 난이도가 천차만별입니다 영상에서는 사냥개의 긴이빨을 사용하셨는데 대방패 + 자검, 창 을 사용하는 콕콕이 빌드를 추천드립니다 가장 쉬운 빌드를 쓰시면서 스테미나 관리하는법이랑 적 패턴 암기 천천히 하시면 됩니다
대방패! 지문석 들고 콕콕이 한번 연습해보겠습니다 아직 장비 써본게 별로 없어서 검색해봐야겠어요! 감삼다!
51:40 이건 직선각이여야 되는데 대각선을 그리며 점프 56 이후는 카메라 앵글을 캐릭과 착지하는 곳을 한 가운데로 일치시키거나 일치시키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착지하는 곳이 뻗아가는 각도에 따라 점프 말레눈나 경험없는 엘린이라 조언 못해드림.
점프부터 안되니까 너무 슬픔... 그 본인만 모르는 미묘한 각도가 틀렸군요! 다시보기로 체크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으음...일단 달리기와 점프. 점프 공격. 구르기 공격. 단축창 바꿔서 상황에 맞는 마법,아이템의 사용을 빠르게 하는 법등. 기본기를 다시 제대로 배우면서 스스로 직접 보스를 잡으러 가되 보스의 패턴에 익숙해지도록 혼자서 깨는 것에 익숙해져야 할 것 같군요. 전반적으로 너무 다른 사람의 도움에만 의지해 직접 익히지를 않는 게 습관이 되어 더욱 힘들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카메라 각도 조절 법. 패드를 쓰던. 마우스를 쓰던. 무작정 앞을 보고 향해갈 게 아니라. 기둥이나 코너 벽 뒤 너머를 시야를 바꾸거나 돌려가며 확인을 하고. 원거리 무기를 들어 가만히 있는 몹을 상대로 저격을 하는 법에도 익숙해져야 원활한 진행이 가능하지요. 기본적으로 익히고 알아가면서 써먹어봐야 할 것들이 많아 보입니다. 오래된 뉴비(?)는 스스로 직접 껍질을 깨부수고 알에서 태어나야 하는 새와 같이 직접 해내야 하는 게 많아 보입니다...
부캐로 다시 처음부터 키워보고 싶습니다! 말씀주신것들 하나하나 체크해볼게요! 아직은 엘린이 성장기 멀었네요 ㅠㅠㅠ 병아리가 알을 깰수 있을지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40대 50대 분들도 해내셨습니다. 사실 이 게임은 피지컬이 그리 좋지 못한 개발자 분이 정말로 깰 수 없는 난이도로는 구성을 하지 않는다는 개발자의 마음이 담겨있습니다. 다만, 이는 게임에 대한 걸 알고서 하나씩 기본을 익히고 앞으로 나가 전리품을 거두고 싶은 마음. 스스로 발을 내딛어가며 얻을 수 있는 기쁨을 온전히 누려야 얻을 수 있죠. 보스 클리어가 너무 어렵다면 그럴 땐 여러가지 뼛가루를 써봐도 됩니다. 스스로 직접 깰 수 있기만 하면 나중엔 점점 혼자서도 해볼만하게 됩니다. 달리면서 점프 하는 것 정도는 사실 조작법인 대시 키를 누른 상태에서 점프키를 누르는 것 정도만 해도 되고 진짜로 중요한 건 포기하지 않는 마음가짐입니다. 유저가 다루는 빛 바랜 자는 포기만 하지 않으면 죽음으로부터 얼마든지 몇번이고 되살아나는 사실상 불사신입니다. 죽음을 두려워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잃는 것도 룬과 당장의 진행 상황 정도고 그나마도 적들의 죽음만이 리셋되는데 이 마저도 일부 강적이나 보스는 한번만 제대로 쓰러뜨리면 부활을 못합니다. 얻은 전리품은 뺏길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니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과감하게 도전하면서 배워도 되는겁니다. 누구도 그걸 탓할 자격은 없습니다. -~-.
첨프나 컨트롤은 연습뿐이 답이 없습니다. 축복은 근처의 적이 위협해올때는 비활성화 됩니다. 패턴은 외우든지 아니면 어떤 위험한 공격의 사전 동작정도는 익숙해져야 합니다.
축복 찍혀줘요 제발 ㅠㅠㅠㅠㅠㅠ
안뛰어지나요? 안굴러지나요? 는 누구에게나 공통 사항이지요 분명 눌렀는데!!!!!
명언 - "눌렀다고!!"
눌렀는데요!!!! 뛰었따구요!!!
와~ 전설의 보라돌이다~~~
보라돌이가 어디있써용??
단순하게 두가지만 말씀드리자면.. 약을빨던 버프를 쓰던 무조건 도망가서 사거리 밖에서 여유를 두고 사용하세요. 죽을때 죽더라도 그냥 구르세요. 두번째는 몹의 패턴을 파악하고 선공하세요. 모르시면 패턴이 끝나면 후공치세요. P.s. 성수는 원래 괴랄합니다.
엘든링은 선빵필패인가요? 런을 잘쳐야 공격도 잘하는군요!
선공치려다가 먼저 맞습니다. ㅎㅎ
프롬 게임의 전투는 마비노기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되요. 가위바위보. 주먹을 먼저 내봐야 상대가 보자기를 내밀면 못이기죠.
우주 최강 뉴비 관점으로 봤을 때 고인물 플레이 보는 거 같습니다. 뉴비 맞으신가요?
형 자꾸 그러시면 작성글 보는 수가 있습니다!
이분 항아리 덕후..
볼거도 없어요 악독한 3000시간 사파에유~
마교임!!
3000시간이요!?!? 0 하나 더붙은거 아니구!?!?
저보다도 훨씬 잘하시는데요
에이~ 칭찬해도 고래가 춤을 못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