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블레이드 잘하는 법을 공략하는 영상이 나와서 공유합니다.
내용은 대략 이렇습니다.
이 게임은 적을 넉다운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이 메타라고 보여진다.
(그래서인지 보스 상대할 때, 넉다운 시키는 그레네이드와 베타스킬 사용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공격을 취소할 수 있는 동작과 없는 동작이 있다.
공격의 흐름은 공격-가드-회피 또는 대시 가 있는데 대시가 최우선 순위로 작용한다.
가드 또는 패리를 한 후, 대시를 사용하라.
그러면 2배의 방어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계속적인 가드, 패리 보다는 가드 또는 패리 후 대시를 반복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가드 또는 패리, 가드 또는 패리의 연속 동작은 움직임이 길다.
(제 생각엔 가드 또는 패리 후에 살짝 대시 이동해서 간격을 갖고 시간을 벌라는 뜻으로 보였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이것만 하라는 뜻은 아니고 주로 이렇게 하라는 내용으로 받아들였습니다.)
게임 본편이 나왔을 때, 스킬 트리에서는 베타 체인 습득이 좋다.
동작이 스페셜 어택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그러면 넉다운이 더 크게 작용하게 된다.
낮은 점프 공격이 최대 데미지를 주는 것을 확인했다.
그리고 공격 후 이어지는 동작이 부드럽다. 가드도 쉽게 된다.
점프 후 착지 시, 옆으로 회피 가능도 확인된다.
일단, 연속적인 네모, 세모 공격은 피하라. 중간에 취소가 불가능하다.
콤보의 맨마지막 엔딩 어택 후에 다른 동작(가드, 패리 또는 회복 포션 사용)을 바로 취할 수가 없다.
추천은 □-□-□-△ 이다. 중간에 가드가 쉽게 된다.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공격 방식은 △-□-□-△(홀드) 이다.
그러고는 최대 데미지를 주는 낮은 점프 공격을 연습하는 영상이 이어집니다.
물론 더 좋은 방법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게임은 공략법이 딱 한가지로 정해져 있지 않다고 봅니다. (게다가 현재 데모 뿐이잖아요.)
각자에게 맞는 공략법이 있겠지만,
전 이 영상이 좋다고 생각하며 연습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수정. 22분 35초에서 보스 잡는 풀영상 나옵니다.
글로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 점 사죄드립니다. 수정하였습니다.
가드-패리가 아니고 패리-닷지 아닌가요?
아.. 가드 또는 패리(L1) 라고 썼어야 될 것 같네요. 제가 이해한 내용은 적의 공격에 가드로 막거나 패리가 되면 또다시 공격에 대비해서 계속 가드하려 하지 말고(L1 계속 누르며 이동 같은 것을 하거나 그냥 다시 L1 누를 준비하는 것) 대시(○)로 좀 빠져서 거리를 두라는 뜻으로 보고 쓴 것이었습니다. 타이밍만 잘 맞으면 표현하신 대로 패리-닷지가 맞는 거 같네요. 제가 이해한 내용은 가드 또는 패리 후에 대시라서 저렇게 썼습니다. 영상 보시면 2번째 공격에 대한 회피보다는 가드나 패리 후에 우선 순위가 빠른 대시로 바로 살짝 뒤로 빠집니다. 그러고나서 가능하면 돌진 공격이나 베타스킬, 블링크 같은 것을 사용합니다. 돌진 공격 후에는 폭탄으로 펑 터트려서 기절시키고 콤보 들어가는 방식을 쓰는 것이 보입니다. 아니면 공중 콤보(살짝 점프 □-□-□-□홀드) 넣습니다. 물론 3회 연속공격이 들어오는 경우는 그냥 패리하는 것이 보입니다. 제 표현이 안좋았네요. 죄송합니다.
아니요 제가 이해 못해서 쓴거에여.
ㅅㅁㅁㅅ(홀드) 같이 마지막에 홀드하는건 게이지 먹는거라 남발은 어려움 근데 뭐... 데모는 맛보기로만 즐기셔야지 이렇게 파고들어도 데이원 패치 나오면 뭐가 바뀔지 모르는거라 ㅎㅎ
맞아요. 기다리다보니 계속 이런 것을 하게 되네요.
저는 세모-네모-세모 로 마지막에 니킥? 까지만 먹이는게 좋더군요. 딜도 짤짤이 치곤 강력하고 다른것보다 발동 프레임이 우수해서 이후에 패링이나 회피같은것도 잘 보이고 또 베타 게이지도 잘 모이는 편이라서요 네모 삼연타로 하는 콤보도 발동 프레임은 괜찮은데 딜이 좀 아쉽더군요.
오 그렇군요. 나중에 한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뭐냐 후딜없앨려고 회피 습관적으로 섞어주는 그런거 말씀 하시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