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업데이트 - 2023. 1. 13 ::
※ 아이템 업그레이드 및 호라드릭 큐브 조합법
■ 레어 아이템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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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레어 무기
- 오르트(Ort)룬 + 앰((Amn)룬 + 최상급 사파이어 + 노멀 레어 무기 = 익셉셔널 레어 무기
- 팔(Fal)룬 + 우움(Um)룬 + 최상급 사파이어 + 익셉셔널 레어 무기 = 엘리트 레어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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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레어 방어구
- 랄(Ral)룬 + 주울(Thul)룬 + 최상급 자수정 + 노멀 레어 방어구 = 익셉셔널 레어 방어구
- 코(Ko)룬 + 풀(Pul)룬 + 최상급 자수정 + 익셉셔널 레어 방어구 = 엘리트 레어 방어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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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크 아이템 업그레이드────────────────────────────────────────────────
① 유니크 무기업그레이드
- 랄(Ral)룬 + 솔(Sol)룬 + 최상급 에메랄드 + 노멀 유니크 무기 = 익셉셔널 버전의 무기
- 룸(Lum)룬 + 풀(Pul)룬 + 최상급 에메랄드 + 익셉셔널 유니크 무기 = 엘리트 버전의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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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방어구 업그레이드
- 탈(Tal)룬 + 샤엘(Shael)룬 + 최상급 다이아몬드 + 노멀 유니크 아머 = 익셉셔널 버전의 방어구
- 코(Ko)룬 + 렘(Lem)룬 + 최상급 다이아몬드 + 익셉셔널 유니크 아머 = 엘리트 버전의 아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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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어구 및 무기 소켓 뚫는법(큐빙)────────────────────────────────────────────────
※ 주얼이나 룬을 소켓에서 제거 : 헬룬 + 타운포탈 스크롤 + 소켓작업된 아이템
- 소켓아이템 내에 들어있는 주얼, 보석, 룬이 사라지며 원래 소켓이 뚤린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 무기 수리방법 : 오르트룬 + 내구도가 닳은 무기 → 수리 및 스킬 충전이 완료된 무기(무형 제외)
※ 방어구 수리방법 : 랄룬 + 내구도가 닳은 방어구 → 수리 및 스킬 충전이 완료된 방어구(무형 제외)
※ 소켓 뚫는 방법
- 갑옷 : 탈(Tal)룬 + 주울(Thul)룬 + 최상급 토파즈 + 노멀 갑옷
- 무기 : 랄(Ral)룬 + 앰(Amn)룬 + 최상급 자수정 + 노멀 무기
- 헬멧 : 랄(Ral)룬 + 주울(Thul)룬 + 최상급 사파이어 + 노멀 헬멧
- 방패 : 탈(Tal)룬 + 앰(Amn)룬 + 최상급 루비 + 노멀 방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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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크래프트 아이템 제작법────────────────────────────────────────────────
◈ 캐스터 목걸이 : 매직 목걸이 + 랄룬 + 최상급자수정 + 주얼- (캐릭레벨 + 아뮬렛의숨은랩제) / 2 = 89이상이 되어야 2스킬이 나올수 있음
◈ 캐스터 반지 : 매직링 + 앰룬 + 최상급자수정 + 쥬얼
◈ 캐스터 벨트 : 매직라이트벨트 클래스 + 아이드룬 + 최상급자수정 + 쥬얼
- 라이트벨트, 샤크스킨벨트, 뱀파이어팽벨트
◈ 흡혈 반지 : 매직 반지 + 솔룬+ 최상급루비+ 쥬얼
◈ 흡혈아뮬 : 매직아뮬 + 앰룬 + 최상급루비 + 쥬얼
◈ 넉백 장갑 : 매직체인글러브 + 오르트룬 + 최상급사파이어 + 주얼
- 체인글러브, 헤비브레이서, 뱀브레이스
◈ 강타 장갑 : 매직헤비글러브 + 네프룬 + 최상급루비 + 주얼
- 매직헤비글러브, 샤크스킨글러브, 뱀파이어본글러브
※ 룬 업그레이드 및 조합법
백작(카운테스) 난이도별 최대 룬드랍
보통 - 랄룬
악몽 - 코룬
지옥 - 아이스트룬
※ 능력 및 기술 초기화 하는법
첫 번째로 스탯과 스킬 초기화 하는 방법은 1막 '악의 소굴(덴 오브 이블)' 퀘스트를 완료하면 초기화 기회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악의 소굴' 퀘스트 완료 후 아카라에게 가면 능력치와 기술 포인트를 초기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각 난이도 마다 1회 총 3번을 기회을 얻게됩니다.
※ 아이템 초기화 방법 및 '면죄의 징표' 제작법
'악의 소굴' 퀘스트 완료 얻을 수 있는 초기화 보상 난이도별로 3회를 다 사용하셨더라면 퀘스트로 초기화 할수 있는 방법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제 부터는 '헬' 난이도에서 각 액트의 마지막 보스들에게 '정수'들을 얻어서 호라드릭 큐브에서 조합 후, '면죄의 징표'를 제작해서 스탯과 스킬 포인트를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면죄의 징표'로 초기화하는 방법은 제한은 없지만 '면죄의 징표'는 일회성 아이템으로 한 번 사용하고하면 사라지므로 또 정수를 모으거나 유저와 거래해서 호라드릭 큐브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면죄의 징표'를 만들 수 있는 정수를 드랍하는 보스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뒤틀린 고통의 정수
- 액트 1 - '안다리엘'
- 액트 2 - '두리엘'
■ 차오른 증오의 정수
- 액트 3 - '메피스토'
■ 불타는 공포의 정수
- 액트 4 '디아블로'
■ 곪은 파괴의 정수
- 액트 5 '바알'
각 정수들의 드랍률은 그렇게 높지 않지만 가끔씩 같은 정수를 2개이상 드랍할때도 있습니다. 이후 4개의 정수를 모은 이후에 호라드릭 큐브에 넣어서 조합하면 '면죄의 징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 면죄의 징표 클릭 바로 스탯과 스킬이 '재확인' 없이 바로 초기화됨므로 누를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면죄의 징표를 누르면 바로 모든 스탯과 스킬이 초기화 된다 ::
※아이템 정보 및 주요 능력치 보는법
■인내 룬어(룬워드) 피보는 방법
본인의 케릭터로 접속(인내의 체력 나누기 본인의 케릭터의 레벨)
■구멍캐릭 만들기
액트2 목걸이제단 완료후 소환술사만 잡고 빨간포탈을 나온뒤 퀘스트를 중단한 캐릭터
*이 캐릭으로 만든 방은 지팡이를 꼽지 않아도 액트2 탈라샤방이 열려있습니다.
■매직 아이템 얻을 확률(유니크 떨어질확률)
200%(171%), 250%(193%), 300%(211%),400%(236%), 500%(253%), 600%(266%), 800%(284%), 1000%(295%)
■시전 속도(패캐) 및 타격 회복 속도
- 원소술사 : 37, 63, 105, 200
- 강령술사 : 48, 75, 125
- 성기사(해머딘) : 9, 18, 30, 48, 75, 125
- 암살자(트랩씬) : 42, 65, 102, 174
■나라크참 및 바알참 돌리기
스몰 또는 그랜드참입니다.순렙[95]나락참 순렙[99]바알참 최상급 보석3개와 큐빙하면 됩니다.
■고급재료 나오는곳
- 액트1 피트(블랙마쉬에서 타모에 고지)
- 나라크하크 잡으러 가는 길목
■매찬률이 높은데 템드랍이 적다?
- 매찬률은 아이템 드랍률을 높이는 수치를 말합니다만.
- 매찬률 0%로도 고급템이 드랍됩니다.
- 매찬률이 오히려 높다 하더라도 템드랍이 안될때도 있습니다.
- 매찬률이 높은데 안나오는 경우는 역으로 낮춰보시고 낮은데 안나오는 경우는 약간(1%)이라도 올려보시면 됩니다.
- 드랍과 매찬률은 상대적이긴 하나 거의 운이라 보시면 되며
- 적정수치는 300%사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노멀 및 무형 엘리트 룬워드 방어구 방어력 수치 정리
※라주크 소켓 뚫어 주는 갯수
- 노말(흰색)- 그 아이템의 최대소켓
- 매직-1~2솟 랜덤
- 레어/유닉-1솟 (노말템의 최대 소켓수는 상단 룬워드표 참조)
※지역 및 액트별 파밍 장소
■아이템 파밍 및 파밍 TC(Treasure Class)란?
Treasure Class의 줄인말로 디아블로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의 레벨의 의미합니다. 이 TC에 따라 드랍되는 아이템의 종류가 달라진다. 약 30여 개의 TC군이 존재하며, 같은 군에 속하는 아이템이라도 렙제가 동일하지는 않다. TC 군은 무기와 방어구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디아블로에서 자신이 원하는 특정 아이템을 노릴 수는 없지만, 그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에 종목와 목록을 TC 장소에 따라서 줄일 수 있습니다.
■ 지역별 파밍 장소 TC ■
※디아블로2 장비별 TC 정리
※자주묻는질문(FAQ)
■악몽 및 지옥 난이도 지역 자료
- tc와 한계룬은 각 지역의 '보스 몬스터'를 기준으로, 한계 tc를 기재했습니다
- 덴 오브 이블처럼 슈퍼 유니크 몬스터를 제외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 지역은, 노멀 몬스터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 지역레벨은 지역별로 설정된 레벨임과 동시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레벨이기도 합니다
- 여기선 보스 몬스터를 기준으로 했으므로 지역레벨에 3을 더해서 계산하셔야 맞습니다
-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노멀 몬스터를 기준으로 한 경우엔 레벨옆에 *표시가 있으니, 이 지역들을 보실때는 레벨을 더하지 마세요
- 중간중간 액트표시 우측에 적혀있는 룬은 해당 액트 상자의 드랍 한계 룬입니다
- 상자의 tc는 따로 맨 오른쪽에 기재해두었습니다
- 상자의 레벨은 지역레벨과 같습니다
- 또, 진열대의 경우 지역레벨-1에 해당하는 qlvl의 아이템까지 드랍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모너크의 qlvl은 72로, 지역레벨 73이상인 곳의 진열대부터 모너크가 드랍됩니다
- 각 아이템별 qlvl은 아리앗서밋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슈퍼 유니크 및 보스 자료
- 지역자료와 크게 다른 것은 없습니다
- 다만 여기 기재된 몬스터들은 모두 보스이므로 레벨에 3을 더하거나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또 카운테스 쪽을 보시면, '카운테스 룬' 이라는 tc로 드랍하는 한계룬을 괄호안에 기재해두었습니다
- 즉 해당 룬까지만 높은 드랍률로 드랍합니다
■세트 아이템 자료
- 위의 장비 자료와 개념은 다 같고, 비율은 베이스가 같은 세트가 있는 경우의 비율입니다
- 마찬가지로 1:1인 경우엔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 참고로 같은 세트라면 베이스가 달라도 qlvl은 모두 같습니다
■예시
Q1. 유닉 샤코가 나메에서 나올까?
A: 샤코의 tc를 찾아보면 60, 유니크의 qlvl은 69입니다. 즉 tc가 60 이상이고, 몬스터의 레벨이 69 이상라면 드랍이 되겠죠? 나메쪽을 둘러보면 60 tc는 액트3부터 보이지만, 레벨이 부족해서 안 됩니다. 보스 기준으로 생각해도 지역레벨이 최소 66은 되야하니까요.
다음으로 상자tc를 보시면, 액트5의 상자tc가 60이긴 하지만 지역레벨이 69이상인 곳이 없어서 나오지 않으며, 같은 방식으로 보스쪽을 살펴보면 니라트하크와 바알 5쫄 및 바알만 드랍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 기준을 만족하는 지역은 딱 두 군데로, 월드스톤성채 3층과 쓰론
Q2. 상자에서 유닉 다뎀이 나올까?
A: 다이어뎀의 tc를 찾아보면 87이고, 유니크의 qlvl은 84입니다. 즉 87이상의 tc를 가지면서 지역레벨이 84 이상이면 상자에서 나올 수 있겠죠? 상자의 tc가 87이상인 곳은 헬 액트5의 일부지역 밖에 없는데, 이중에 지역레벨이 84이상인 곳을 찾아보면...
즉 아래 지역에서만 상자에서 유닉 다뎀이 드랍될 수 있습니다...물론 우리에게 그런일이 일어나진 않겠지만요.
- 드리프터 동굴
- 홀스 오브 보우트
- 홀스 오브 페인
- 월드스톤~쓰론
Q.3. 헬 카우는 할배검을 줄까?
A: 과거 커뮤니티에서도 논란이 됐던 내용이니 마지막 예제를 이걸로 가보죠. 헬 카우의 tc를 찾아보면 87, 지역레벨은 81입니다. 할배검은 유닉 콜로서스 블레이드이니 양손 칼 부분에서 찾아보면, tc는 87이고 유니크인 할배검의 qlvl은 85입니다.
결국 보스 카우라도 레벨은 84니까, tc는 만족하지만 유니크로 드랍하기엔 레벨이 부족합니다. 즉 '콜로서스 블레이드'는 드랍이 가능하지만 할배검을 드랍하지는 못합니다.
※ 방 인원 수에 따른 드랍율 및 경험치
※ 액트 및 난이도별 레벨에 따른 경험치 수치
※캐릭터 별 갑옷 착용 모습
※룬워드(룬어) 오오라 정리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룬어로 발동이 되는 오라 종류과 발동 효과들을 모아봤습니다. 룬어에서 발동되는 아이템 오라들은 같은 효과를 가진 아이템을 가지고 있을 때외에 중첩이 되지 않은 한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참고사항: 강령술사의 강철 골램을 룬워드로 만들 경우 오라가 발동이 됩니다.
■ 모서리(Edge)
- 15레벨 가시(쏜즈) 오라: 근거리 물리 데미지를 반사시킵니다.
- 15레벨: 반경 29.3야드/810% 데미지 반사
■ 통찰(Insight, 통찰력)
- 12~17레벨 명상(메디테이션) 오라: 마나 회복률이 상승합니다.
- 12레벨: 반경 25.3야드/마나 회복률 575% 상승
- 13레벨: 반경 26.6야드/마나 회복률 600% 상승
- 14레벨: 반경 28야드/마나 회복률 625% 상승
- 15레벨: 반경 29.3야드/마나 회복률 650% 상승
- 16레벨: 반경 30.6야드/마나 회복률 675% 상승
- 17레벨: 반경 32야드/마나 회복률 700% 상승
■ 조화(harmony)
- 10레벨 원기(비거) 오라: 이동속도, 스태미나 및 스태미나 회복속도가 증가합니다.
- 10레벨: 반경 28.6야드/이동속도 36% 증가/스태미나 275% 상승/스태미나 회복률 275% 상승
■ 집행자(Lawbringer, 법률위반)
- 16레벨 성역(생츄어리) 오라: 언데드에게 데미지를 주고 밀어냅니다.(넉백)
- 16레벨: 반경 14.6야드/언데드에게 주는 데미지 660%/매직 데미지 78~96
■ 망명(Exile)
- 13~16레벨 인내(디파이언스) 오라: 방어력이 향상됩니다.
- 13레벨: 반경 26.6야드/방어력 상승 190%
- 14레벨: 반경 28야드/방어력 상승 200%
- 15레벨: 반경 29.3야드/방어력 상승 210%
- 16레벨: 반경 30.6야드/방어력 상승 220%
■ 검은 딸기(Bramble)
- 15~21레벨 가시(쏜즈) 오라: 근거리 물리 데미지를 반사시킵니다.
- 15레벨: 반경 29.3야드/810% 데미지 반사
- 16레벨: 반경 30.6야드/850% 데미지 반사
- 17레벨: 반경 32야드/890% 데미지 반사
- 18레벨: 반경 33.3야드/930% 데미지 반사
- 19레벨: 반경 34.6야드/970% 데미지 반사
- 20레벨: 반경 36야드/1010% 데미지 반사
- 21레벨: 반경 37.3야드/1050% 데미지 반사
■ 용(Dragon)
- 14레벨 신성한 불꽃(홀리파이어) 오라: 주변 몬스터에게 파이어 데미지를 입힙니다.
- 14레벨: 반경 14야드/파이어 데미지 12.5~14.5(공격 시 75~87)
■ 야수(Beast)
- 9레벨 광신(파나시티즘) 오라: 공격력, 공격속도, 공격등급이 증가합니다.
- 9레벨: 반경 12.6야드/데미지 186% 증가(파티원 93%)/공속 29% 증가/공격등급 80% 증가
■ 무한(Infinity, 무한의 공간)
- 12레벨 선고(컨빅션) 오라: 몬스터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저하시킵니다.
- 12레벨: 반경 13.3야드/-83% 방어력 감소/-85% 마법 저항력 감소
■ 마지막 소원(Last Wish)
- 17레벨 위세(마이트) 오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17레벨: 반경 32야드/데미지 200% 증가
■ 신념 (Faith, 신뢰)
- 12~15레벨 광신(파나시티즘) 오라: 공격력, 공격속도, 공격등급이 증가합니다.
- 12레벨: 반경 14.6야드/데미지 237% 증가(파티원 118%)/공속 31% 증가/공격등급 95% 증가
- 13레벨: 반경 15.3야드/데미지 254% 증가(파티원 127%)/공속 32% 증가/공격등급 100% 증가
- 14레벨: 반경 16야드/데미지 271% 증가(파티원 135% 증가)/공속 33% 증가/공격등급 105% 증가
- 15레벨: 반경 16.5야드/데미지 288% 증가(파티원 144% 증가)/공속 34% 증가/공격등급 110% 증가
■ 불사조(Phoenix)
- 10~15레벨 속죄(리뎀션) 오라: 주변 시체로부터 라이프와 마나를 흡수합니다.
- 10레벨: 반경 10.6야드/흡수 확률 71%/시체 1구당 라이프 및 마나회복 70
- 11레벨: 반경 10.6야드/흡수 확률 73%/시체 1구당 라이프 및 마나회복 75
- 12레벨: 반경 10.6야드/흡수 확률 75%/시체 1구당 라이프 및 마나회복 80
- 13레벨: 반경 10.6야드/흡수 확률 77%/시체 1구당 라이프 및 마나회복 85
- 14레벨: 반경 10.6야드/흡수 확률 79%/시체 1구당 라이프 및 마나회복 90
- 15레벨: 반경 10.6야드/흡수 확률 80%/시체 1구당 라이프 및 마나회복 95
■ 꿈(Dream)
- 15레벨 신성한 충격(홀리쇼크) 오라: 주변 몬스터에게 라이트닝 데미지를 가합니다.
- 15레벨: 반경 13.3야드/라이트닝 데미지 1~108 (공격 시 1-648)
- 30레벨: 반경 24야드/라이트닝 데미지 1-1758
■ 얼음(Ice)
- 18레벨 신성한 빙결(홀리프리즈) 오라: 주변 몬스터 움직임을 둔화시킵니다.
- 18레벨: 반경 15.3야드/콜드 데미지 31~32(공격 시 155~160)/적의 행동 둔화율 53%
■ 파멸(Doom)
- 12레벨 신성한 빙결(홀리프리즈) 오라: 주변 몬스터 움직임을 둔화시킵니다.
- 12레벨: 반경 11.3야드/콜드 데미지 17~18(공격 시 85~90)/적의 행동 둔화율 50%
■ 정의의 손길(Hand of Justice)
- 16레벨 신성한 불꽃(홀리파이어) 오라: 주변 몬스터에게 파이어 데미지를 입힙니다.
- 16레벨: 반경 12.6야드/파이어 데미지 10.5~12.5(공격 시 91~105)
■ 긍지(Pride, 자존심)
- 16~20레벨 집중(컨센트레이션) 오라: 데미지 증가와 적의 공격에 의해 자신의 공격이 방해받을 확률을 낮춥니다.
- 16레벨: 반경 30.2야드/공격 집중률 20%/데미지 285% 증가
- 17레벨: 반경 32야드/공격 집중률 20%/데미지 300% 증가
- 18레벨: 반경 33.3야드/공격 집중률 20%/데미지 315% 증가
- 19레벨: 반경 34.6야드/공격 집중률 20%/데미지 330% 증가
- 20레벨: 반경 36야드/공격 집중률 20%/데미지 345% 증가
*해당 글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2 : 레저렉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디아블로2 : 레저렉션 종합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거 좋네요
저도 그렇게 생각했지만 poe를 해보니 디아가 캐쥬얼한거였음
자기가 원하는 템이 어디서 나오는지만 알면되고 실제로 이런거 다 외우고 디아2 하는 사람은 없음 ㅋㅋ
존나 좋아 ㅋㅋ 이게 파밍이지
자꾸 디아블로 글에 섬란카구라 타령하지 말고 아프면 병원이나 가셈
이런거 좋네요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메이룬스 데이건
저도 그렇게 생각했지만 poe를 해보니 디아가 캐쥬얼한거였음
poe하다가 디아2 보니깐 편안 poe너무 공부해야될게 많음
메이룬스 데이건
이걸 머리에 다 넣고 하는게 아니니까요. 일단 걍 대충 하다가 필요한 정보만 알아보심 되죠 ㅎㅎ
디아블로 와썹맨 닮았네요
인벤토리 개선좀 굽신굽신~
이글보고 머리아파서 포기
크로스플레이 되나요? pc랑 콘솔 같이 멀티 되나요??
같이 멀티는 안되고 배틀넷에 저장된 캐릭터를 이어서 플레이하는것만 가능합니다
이거 공부해야됨? ㅋㅋ ㅈㅈ
므마맨
자기가 원하는 템이 어디서 나오는지만 알면되고 실제로 이런거 다 외우고 디아2 하는 사람은 없음 ㅋㅋ
poe 같은거에 비하면 이건 뭐 장난수준으로 간단하긴하죠 ㅋ
그때그때 찾아보면 되긴 하는데, 초반에 유용한 거나 후반 졸업급은 알고 있어야 됨.
발매후 유튜에 공략 영상 많이 올라올거에요 그런거 참고 해도 될듯요
사실 차태현 전지현 이런거 구현해주면 진짜 재밋겠다 ㅋㅋㅋㅋ 솔직히 복탬 아니면 얼마나 노가다 했겠냐 싶어서 불안하기도 함
이것도 좋지만 스위치 예약좀 얼른 풀어줘ㅓㅓㅓㅓ
20여년의 산물인가...
존나 좋아 ㅋㅋ 이게 파밍이지
드뎌 디데이 -7
잘 읽었습니다. 바알방 존나 돌면 된다는거죠?
추석연휴 맞춰서 한 3~4일정도 일찍 열었으면 좋겠네요
정말 오~~~랜만에 게임을 손꼽아 기다리는중입니다~~~~
윗 내용중 패케랑 리커버리는 직업별 수치가 나열되있는데 저기 나열된 수치대로 맞추면서 진행하라는건가요?
이건 추천을 안줄수가 없네 ㄷㄷ
과거의 논문들이 다튀어나오네 ㅋㅋ
다음주 금요일 진짜 기대됩니다~
나중에 추가로 DLC도 나올까요?
사쿠라아야네 남편
자꾸 디아블로 글에 섬란카구라 타령하지 말고 아프면 병원이나 가셈
본 게시글에서 표시해준 숨렙은 게임상에서는 보여주지 않는 다는 점. 한참할때에도 숨렙은 맵핵을 깔아야지 볼 수 있었음. 또 유니크나 세트등의 아이템은 사냥터의 TC에 따라서 다랍하는 아이템이 달라지기 때문에 사냥터의 TC를 확인하고 자신이 구하고 싶은 아이템이 드랍하는지 알아보고 파밍하는게 좋음. 그리고 2스킬 레어 목걸이를 얻기 위해서 목걸이 숨렙이 90이 넘어야 하는데, 이는 디아블로 이상 혹은 겜블(캐릭 레벨이 86이상이었나? 암튼 이정도 레벨부터 겜블에서 숨렙 90의 템이 나오기 시작함. 물론 무조건 나오는게 아니라 확률이 생긴다는 것)에서 구할 수 있음.
디아2에서는 사람들이 사냥하는 곳만 사냥하고 했기 때문에 디아3에서는 다양한 곳에서 사냥하길 원한다고 해서 모든 템을 월드드랍으로 바꿨었죠.
기존 드랍율에서 최소 3~4배정도는 올려주지안으면 저중에서 태반은 겜접을때까지 구경도 못할거임 룬워드 조합은 말할것도 없는 수준이고요 좀 심한템들은 리니지 뽑기랑 비슷한 수준인데 솔직히 봇없이 저중에 얼마나 보고 특히 내가 먹는건 몇개나 되겠음 더 문제는 난이도 상승시키고 유니크 성능 다운 시켜서 고난이도는 룬워드로만 사냥하는 수준이 됬는데 그게 봇없이 수급이 될 확율임? 뭐같은 것들은 0.0000%대인데?
디3처럼 고난도방에서 전설템 쏟아지는 수준 아니면 4050아재들빼곤 안할듯
메피랑 바알 노가다아닌가 아이템
헬메피에서 모나크 노가다로 연명하던 기억뿐인데 ㅋㅋㅋ 오메 공부양이 ㄷㄷㄷ
Act1:피트,머셜리엄,안다 Act2:하수구 Act3:바알 Act4:불길의강,디아블로 Act5:엘더리치,오버시어,핀들,바알 이렇게 짜서 미친듯이 돌면됨
그리고 가는길에 잡몹 잡는게 아주중요 고급룬은 진짜 보스들보단 잡몹이 더잘줍니다.
액트3에 바알이 있나요
메피 잘못적으신듯 ㅎㅎ 액3에 메피던전 입구들어가기 전에 걔들도 템좀 주던데요.
ㅈㅅ 메피스토 입니다
신규조합법이 아니라 조합법. 새로 변경된게 없는걸요.(조합법)
카우방에서 돌만 뒤집던 기억이;;;;;;;;;;;
솔까 금방 업데이트랑 개선패치 안하면 게임 한달안에 식어버릴듯
이런거 좋음
엄청 어려워보이네요 ㅜㅜ
룬 16 포(Io) -> PS5 버전 '이오'로 번역되어있습니다
수정하겠습니다.
와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