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디아블로 4 초창기와 현재 인터페이스 변천사 (2019년 ~ 202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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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 스킬 트리 괜찮지 않나요? 스킬 아이콘만 네모가 아닌 동그라미나 나무와 어울리는 형태로 변경하면 아트적으로도 완전 간지날 듯 한데..
나무 너무 좋은데
그냥 변천사지 안심시키려고 보여주는건 아닌듯 한데용;;
나무는 좀 아쉽다...가시성은 후져도 간지나는데
나무 스킬 트리로 나왔으면 리얼 보자마자 삭제했다.
나무 스킬 트리로 나왔으면 리얼 보자마자 삭제했다.
겸손형
나무 스킬 트리 괜찮지 않나요? 스킬 아이콘만 네모가 아닌 동그라미나 나무와 어울리는 형태로 변경하면 아트적으로도 완전 간지날 듯 한데..
겸손형
나무 너무 좋은데
저거 당시에 공개했다가 반응 너무 안좋아서 폐기됐어요 스킬 "트리"를 진짜 나무로 바꿔놔서 뇌절 소리 들음
팬들 반응이 안 좋았군요ㅠ
이거랑 유사한 돌아온 마계촌에서 느낀게, UI의 진행이 '위쪽으로만' 가능한 특성 상 스킬 종류가 조금만 늘어나도 UI 가독성이 나락으로 떨어집니다. 디아4 처럼 수 많은 스킬들 중 몇개를 선택해서 사용하는 시스템에서 쓰기에는 부적절하긴 했다고 봐요. 다만, 해당 이미지를 보면 나무의 뿌리 부분에도 뭔가 있긴 해서, 위로 성장하는 경우와 아래로 성장하는 경우가 공존한다면 이런 UI가 가장 적합하긴 했을거 같긴 합니다. 아마 뿌리쪽 UI는 개인적으로는 폐기된 특성 시스템과 연관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트적으로는 멋있는데 가시성이 너무 떨어져서
Ui는 직관적인게 좋은데 꼬불꼬불 눈이 따라가서 그릉가
이번 오픈베타 스킬창이진짜 깔끔하네 ㅋㅋㅋ
인벤창은 블리즈컨이 좋은듯
예전처럼 안되면 갈아엎고 믿고 기다리면 개쩌는 겜 나왔던 블자드 답지않아서 짠하다 이런거 일일이 보여주고 안심시켜야 할 지경까지 온게 참
루리웹-1092802801
그냥 변천사지 안심시키려고 보여주는건 아닌듯 한데용;;
이런 걸로 안심되면 오히려 별거 아니네 ㅋㅋ
작성자는 블쟈 직원도 아니고 그냥 자료 긁어다 글 올리는 사람임..이 글도 옛 자료 짜집기고
간략하고 가시성 중시로 집중했나보네
나무는 좀 아쉽다...가시성은 후져도 간지나는데
간지가 나지만 가시성이 후져서 ㅠㅠ
가시성이 지금도 딱히 좋은편은 아니라 나무도 괜찮은듯
지금이 많이 나아진거네... 그래도 꾸준히 발전하니 좋네요
발전한거같긴한데 지금 스킬창은 좀 더 개선해라 무슨 스킬을 위아래로 계속 올렸다 내렸다하는지 ㅉㅉ
아이템 왜 떄문에 1칸짜리 스타일로 해버린걸까 디아2야 지금 하면 그동안 계속 편리해진 게임편의성 때문에 불편하게 느껴지지만 디아2의 그 큼직큼직하고 매력있는 디자인들 때문에 계속 게임을 지속하게 되는데 3부터는 뭔가 아이템들이 개성이 없다고 느껴졌다고 해야하나 모양이라던가 이런건 관심 없고 옵션만 보게 된 거 같네요
3이 아이템이 개성이없다라니??? ㅋㅋ
큼직큼직 매력이라니 인벤 크기 정해져있는데 템크기가 제각각이니 몇개 못 들고 매번 비워주고 테트리스하고 그러는거 개짜증났었는데 게임 안 해본거 티 그만내고
의견들 감사합니다
인벤을 보니 물약 제한을 둔 게 정말로 얼마 안 됐군요
잘 알았으니까 그냥 빨리 빨리 서버좀 열어줬으면 할게없엉...
블리자드는 매우 오래된 게임제작사인데 왤케 UI디자인이 인디게임스럽지..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들 다 어디감..
그 노하우를 쌓았고 쓰던 사람들이 많이 나간게 큰거죠 자료가 남아있어도 새로온 사람이 활용하는건 다른 문제라...
나무 스타일은 편의성은 별로 일것 같은데 분위기는 제일 그럴듯 하네요.
토탈워 삼국 스킬트리.. 나무 스킬트리가 간지나긴하죠...
특성은 뭐였길레 폐기 됬나요?
아이템 ui를 디아2를 했다면 시각적으로 더 만족스러웠을텐데
전작에 있던 손목 방어구가 이번작엔 없어짐 그리고 몇몇 인간들 디아2 아이템 들먹이는데 그 아이템창 꼬라지 보고도 그러는건지.
전문화 특성이랑 인벤 스탯 찍는건 없앤가 아쉽네요. 스킬 포인트 특성 포인트 같이 주고 스탯까지 찍을 수 있으면 다양한 빌드 나올 수 있었을텐데.
탭도 널널한데 제발 보석 탭좀 만들어줘...
나무 인터페이스가 진짜 감성있어서 좋은데 가독성이 좀 쓰레기긴하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