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rizon Forbidden West: Burning Shores는 비주얼 마스터 클래스입니다.
놀라운 구름, 지형 및 도시로 기내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세계.
Horizon Forbidden West는 현 세대에서 가장 보기 좋은 게임 중 하나입니다. 사실 이 게임은 작년 우리 어워드에서 '최고의 그래픽' 상을 받았습니다. 풍부한 나뭇잎, 아름다운 조명 및 놀라운 환경 세부 사항을 갖춘 Guerilla Games의 오픈 월드 속편은 정말 인상적이었지만 Burning Shores DLC는 훨씬 더 장관을 이룰 것 같습니다. PS5 독점성과 함께 재작업된 클라우드 렌더링 시스템은 기본 게임 경험 이상의 그래픽 향상을 약속합니다. 그렇다면 Burning Shores는 어떻게 시각적 기준을 높일까요? 충실도가 높아지면 성능 비용이 발생합니까?
Burning Shores는 Horizon Forbidden West의 메인 스토리 이후에 발생하므로 이를 완료하려면 높은 수준의 캐릭터로 최종 게임 저장이 필요합니다. 확장팩을 설치한 상태에서 게임을 부팅하면 바로 메인 게임의 3분의 1 크기인 새로운 영역으로 초대됩니다. 당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몇 시간 후 이야기의 절정에 이를 때까지 크고 숨이 막힐 것입니다. 새로운 콘텐츠는 전반적으로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Burning Shores가 왜 그렇게 특별해 보이는지 알아보기 전에 필수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Forbidden West와 마찬가지로 Burning Shores는 '선호 해상도', '균형' 및 '선호 성능' 모드로 제공됩니다. 해상도 모드는 30fps로 실행되지만 기본 4K 이미지와 함께 균형 모드는 체커보드 4K에서 40fps(120Hz 디스플레이에 이상적)로 실행됩니다. 성능 모드는 체커보드 1800p로 60fps로 실행됩니다.
모든 모드는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을 사용하여 프레임 속도 목표에 도달할 수 있지만 이미지 품질에 미치는 영향은 미묘하고 성능은 매우 견고하며 이미지 재구성을 개선하는 카메라 컷에서 단일 프레임을 유지합니다. VRR도 지원되며 잠금 해제된 버전의 성능 모드는 약 60~80fps를 맴돕니다. 일반 성능 모드에 비해 크게 향상되지는 않지만 패널 설정 타협 없이 VRR을 제공하는 고품질 디스플레이가 있는 경우 다소 바람직합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여기에서 성능 옵션에 끌리지만 실제로 나쁜 선택은 없습니다. Burning Shores는 단순히 훌륭한 연기자입니다.
기본 게임과 비교해도 PS5 전용 DLC가 얼마나 좋아 보이는지 고려할 때 특히 인상적입니다. 시각적인 발전을 주도하는 핵심 요소는 구름 렌더링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으로, 실제 구름 모양의 둥글지만 희박한 모양을 완벽하게 모방하는 놀라운 3D 형상을 구름에 제공합니다. 수증기가 태양의 직사광선을 희미하게 가리고 확실한 그늘과 대규모 그림자를 만들어내는 조명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일몰 조건에서 게임의 하늘은 울퉁불퉁한 구름 가장자리를 관통하는 빛과 빽빽한 형성 세부 사항을 아름답게 강조하여 특히 멋져 보입니다. 근거리에서도 구름을 볼 수 있으며,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흩어지지 않고 완벽하게 확장되며 구름을 통해 날아가는 것은 실제 화이트 아웃 조건에 대한 좋은 근사치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비디오 게임에서 매우 독특한 위업입니다. 구름이 이상한 속성을 나타내는 상황은 실제로 없습니다. 유일한 예외는 구름이 약간 덜 상세하게 보이고 가장자리 아티팩트가 더 두드러지는 성능 모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Horizon Forbidden West 자체는 이미 자체적으로 매우 상세한 클라우드 렌더링을 추진하고 있었습니다. 이 게임은 Guerilla의 사내 Nubis 클라우드 시스템을 사용하여 정확한 조명으로 매우 상세한 체적 구름을 표시하고 시간적 업샘플링을 매우 많이 사용하는 등 일련의 성능 최적화와 결합하여 프레임당 비용이 1~2밀리초에 불과한 결과를 생성했습니다. 콘솔 하드웨어에서. Burning Shores는 PS4에서는 불가능한 3D 공간에서 구름이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한 보다 물리적인 시뮬레이션을 통해 복셀 기반 시스템으로 이동합니다.
이 새로운 클라우드 렌더링 시스템의 부산물일 수 있는 유일한 양보는 클라우드가 게임 세계 내에서 고정된 위치와 일반적인 구성을 차지한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큰 뭉게구름은 실제로 전혀 움직이지 않는 반면 기본 게임의 구름 레이어는 스크롤하여 지나갑니다. 대기에서 더 높은 구름은 공정하게 계속 움직이며 기본 게임의 일부 구름도 위치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구름 표면은 바람의 방향에 따라 계속 왜곡되고 재형성되기 때문에 시간 경과에 따라 실제로 눈에 띕니다.
다시 지상으로 돌아가면 주요 인구 중심지는 Fleet's End라고 불리며 이전 Horizon 타운(두 개의 황폐한 LA 오피스 타워 주변에 지어진 드넓은 해안 마을)에서 한 단계 올라갑니다. 여기의 기하학적 밀도 수준은 매우 인상적이며 Horizon의 시그니처 하이 폴리 메쉬가 버려져 있습니다. 또한 꽤 넓게 열리기 때문에 프레임 안에 꽉 찬 근거리 및 원거리 세부 사항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Guerilla는 PS5를 실제로 활용하기 위해 기본 게임의 이미 인상적인 기하학을 끌어올린 것 같습니다. 그러나 보다 자연스러운 설정은 대체로 비슷해 보입니다.
HFWBS는 중앙에 언덕과 건물이 있고 지도의 측면이 산으로 경사져 있고 육지 사이에 바다가 휘몰아치는 더 수직적인 풍경을 통해 멋지게 보이고 공중에서 잘 작동하도록 독특하게 제작되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지형은 원래 게임의 평평한 지형과 달리 멀리서도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미묘한 차이이지만 매우 중요합니다.
게임의 규모는 전투 조우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작은 스폰된 적을 포함하여 많은 AI 적과 전투가 벌어지고 방대한 게임 플레이 영역을 차지합니다. 이러한 싸움의 야망이 더 작은 전투 조우를 특징으로 하는 경향이 있는 기본 게임으로 확장되었다는 느낌이 분명히 있습니다. 특히 이전의 God of War 게임을 연상시키는 일종의 규모를 보여주는 현재까지 Horizon 게임에서 가장 큰 싸움인 최종 게임 참여가 하나 있습니다.
Burning Shores의 비주얼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거의 바닷물 냄새를 맡고, 화산의 열기를 느끼고, 구름의 부드러운 안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문제도 있지만 기본 게임에서 가져온 사소한 문제입니다. Aloy의 애니메이션은 거친 지형에서 때때로 어색하고, 마운트 여행은 팝인을 드러낼 수 있으며, 오래된 내부 공간은 모노톤, 지나치게 범프 매핑 및 이상하게 보입니다. 게임의 나머지 부분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반사광이 풍부한 모양. 그러나 이러한 문제는 전반적으로 놀라운 시각적 표현을 거의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Burning Shores는 새로운 플레이 가능한 콘텐츠도 많이 제공합니다. 메인 스토리 추가를 약 10시간 만에 완료했으며, 3개의 새로운 사이드 퀘스트와 새로운 유적 폐허는 추가로 4~5시간이 걸렸습니다. 20달러라는 가격에 특히 기본 게임의 스토리 미션과 함께 제공되는 새로운 핵심 퀘스트의 품질을 고려할 때 꽤 좋은 가치입니다. 완성주의자나 수집품에 집착하는 사람은 숨겨진 아이템을 찾고 적의 기지를 무찌르고 특정 숨겨진 조우를 발견하는 데 최소한 몇 시간을 더 투자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몇 가지 새로운 적 유형과 함께 쉴드윙과 강력한 새 엔드게임 무기의 새로운 용도로 핵심 게임 플레이가 확장되었습니다.
Burning Shores는 게임 확장에서 요구할 수 있는 모든 것입니다. 콘텐츠가 풍부하고 매력적인 스토리를 제공하며 새로운 주요 시각적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뛰어난 성능으로 실행됩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게릴라의 그래픽 기술력은 진짜 업계 최고급
역설적으로 그래픽이 다가 아님도 알게해줌
미친 그래픽 + 막보스전 스케일
솔직히 하늘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많이 없는데 그냥 멋있으니깐 한 번씩 가서 스샷 찍다 오네요
놀라운게 이벤트씬 아니고 평상시에 워터윙 타고 하늘위로 올라가면 구름속으로 들어가짐 ㅋㅋㅋ
게릴라의 그래픽 기술력은 진짜 업계 최고급
갓
좀 너무 쎈 호불호 요소를 넣은게 아쉽긴 하지만 너무 잼있게 잘만든 게임
역설적으로 그래픽이 다가 아님도 알게해줌
한번더 역설적으로 그래픽이 저렇게 좋아서 그걸 참고 즐기는 분들도 계시죠. 사실 몇몇 소문난 게임들은 구경이나 공부하려고 사시는 분들도 가끔 계시고..
해보긴했음??
호라이즌 에일로이 외모로만 게임을 평가하는 사람들이 널렸는데 저 사람도 그런 사람들중 하나일듯
놀라운게 이벤트씬 아니고 평상시에 워터윙 타고 하늘위로 올라가면 구름속으로 들어가짐 ㅋㅋㅋ
저기 보이는 구름이 전부 지형 오브젝트임 ㅋ
인수도안되고이제어쩌지
미친 그래픽 + 막보스전 스케일
참고로 프레임모드 인게임 스샷임 (포토모드X)
솔직히 하늘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많이 없는데 그냥 멋있으니깐 한 번씩 가서 스샷 찍다 오네요
뭐 야숨 소환하고 엘든링 소환하고 이제 왕눈까지 소환해줬으니 할일 다 한게 아닐까
22800원짜리dlc하고 6만원이넘는게임이 급이같나요 뮌 소환이에요 그래픽예기하는데서 이러네
냅둬요 엑전사라 그래요 요즘 마음 쓰릴만해서 ㅋㅋㅋㅋ
전작의 아쉬웠던 부분 긁어주는 좋은 디엘씨입니다. 네... 개인적으로 그 부분은 저도 별로입니다만..
진짜 호포웨 그래픽 칭찬마다 무슨 무슨 게임 4k풀옵으로 정리됨 이런 말좀 안듣고 싶음.
엔딩 봤지만 4k 60프레임으로 돌릴 PC판이 매우 기다려짐
얘넨 진짜 3d로 그림 그리는 넘들이 맞음
그래픽 뿐만 아니라 전투도 한 단계 끌어올림.
저 기술력으로 똥같은 스토리 연출만드는것도 능력인듯
눈뽕 제대로 맞았다 역시 최고
큰 화면으로 그래픽 뽕맞기 좋은게 장점인데 스토리좀 더 신경써줬으면
이 좋은 그래픽 기술력을 가지고 캐릭터"들"을 그렇게 못생기게 만드는 것도 능력이라면 능력이겠네요. ㅋㅋ
게릴라가 킬존때부터 그래픽 기술력은 확실히 좋았죠.
그래픽 좋은건 아니깐 버그좀
어디의 자사 퍼스트 구라 60프레임 게임과는 천지차이네요
진짜 눈호강은 확실한데 버그가 좀 많더라...
스토리에 조금 논란은 있을지언정 비쥬얼이랑 막보스전은 ㄹㅇ 역대급이었음 돈값은 하는 dlc
놀라운 그래픽과 놀라울 정도로 구린 스토리... 아티스트만 갖다놓고 시나리오 라이터는 안두는모양
굴잼. 근데 워터윙 어케타는거예요? 본편에서 기계해금되는 가마솥인가 다 완료고 넘어와서도 가마솥완료 했는데 워터윙 못타네요..
가마솥이랑 관련없어요 워터윙은
그 다음 미션만 진행하면 걍 풀리는 구조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