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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요약:
이 영상에서 스피커는 PlayStation 5의 Dolby Atmos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Xbox와 비교합니다. 이들은 PlayStation 5가 하이엔드 돌비 애트모스 설정과 같은 수준의 몰입감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특정 게임에서 높이 스피커를 활성화하고 눈에 띄는 지연 문제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두 콘솔 모두 비디오 출력 옵션이 복잡하고 HDMI 대역폭과 크로마 서브샘플링의 한계를 지적하며 불만을 표출했습니다. 이러한 불완전함에도 불구하고, 발표자는 PlayStation 5에서 Dolby Atmos의 지연 문제가 Xbox만큼 눈에 띄지 않는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구간대별 요약:
00:00:00 이 섹션에서는 최근 소니가 발표한 돌비 애트모스 서라운드 사운드 설정 지원이 포함된 PlayStation 5용 베타 펌웨어에 대해 설명합니다. 새 펌웨어를 사용해 본 결과 Horizon Forbidden West 및 Ghost of Tsushima와 같은 특정 게임에서 높이 스피커가 활성화되기는 하지만, 시뮬레이션된 Dolby Atmos 환경은 하이엔드 Dolby Atmos 프레젠테이션에 미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높이 채널이 추가되어 사운드에 몰입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Xbox와 달리 PlayStation 5에서 돌비 애트모스를 사용할 때 눈에 띄는 지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Xbox 사용자들은 Dolby Atmos에서 오디오 지연 및 동기화 문제를 자주 경험했기 때문에 이는 상당한 개선 사항입니다. 두 콘솔 모두 솔루션이 불완전하지만 PlayStation 5에서 지연 문제가 눈에 띄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말합니다.
00:05:00 이 비디오의 이 섹션에서는 화자가 PlayStation 5의 Dolby Atmos 지원에 대해 설명합니다. PlayStation은 Atmos 전용 게임에서 Xbox만큼 인상적인 사운드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지연 시간 문제는 없다고 언급합니다. 또한 5.1 스피커 설정에서 Atmos를 활성화하는 것에 대한 시청자의 질문을 다루고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또한 HDMI 대역폭 제한 및 크로마 서브샘플링과 같은 두 콘솔의 비디오 출력 옵션의 복잡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콘솔이 각자의 목표를 완벽하게 달성하지 못하게 하는 이러한 사소한 문제에 대해 불만을 표합니다.
9.1이 왜 나오나요. 5.1을 5.1.4 로 업믹스한 것이겠죠. 그리고 업파이링이 아니라 업파이어링이죠.
아무것도 모르면서 그냥 그럴싸한 소리쓰는데는 도가튼 자
냅둬요. 플5도 없다고 하고 엉뚱한 소리만 하던 구 팩🧭트 겸 구 십자가닉이에요.
파판16 템페스트 3d 오디오 대응한다길래 펌웨어 나오면 2회차 함 해보려 했었는데 리셋에라 베타 유저들 글보니 파판16 쪽은 평 안 좋네요.
출하 대수당으로 로열티를 내야하므로 결코 작은 비용은 아닐겁니다. 애초에 그거 줄여보겠다고 템페스트엔진을 만든거기도 하고
돌비 애트모스도 단순 시뮬로 출력하는거라 3d 템페스트랑 다를 것도 없다고 하던데 그럼 둘은 질적 차이가 없어야 하는 것 아님?? 그냥 방식의 차이일뿐 수준차는 아니라고 하던데 진짜로 사운드의 질적 차이가 언급 될 정도로 차이나는 기술임??
정확한 리뷰를 기대도 안했지만;;; 애초에 소스도 애트모스가 아니고 2ch 3D를 또 멀티로 바꾼거 아닌가? 5.1ch을 9.1ch로 확장하는 방식의 서라운드 모드 아닌가싶은데 업파이링 스피커 테스트 방법으로 리터널 같은 게임 기준으로 시점을 바꿔보면 다른 스피커 소리 거의 안들리고 업파이링 스피커 1개에서만 소리 나기도 하는데 그런걸 해봐야지 이상한 소리만 늘어놓은 것 같네
기존 템페스트로 제공되던 소스도 2ch3D와 공간정보를 기반으로한 소스 두가지 종류가 다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게임마다 어느쪽을 사용했는지가 다른걸로..
팩🕵트
9.1이 왜 나오나요. 5.1을 5.1.4 로 업믹스한 것이겠죠. 그리고 업파이링이 아니라 업파이어링이죠.
일도시스템
냅둬요. 플5도 없다고 하고 엉뚱한 소리만 하던 구 팩🧭트 겸 구 십자가닉이에요.
팩🕵트
아무것도 모르면서 그냥 그럴싸한 소리쓰는데는 도가튼 자
무시하시길 그냥 어디 아픈사람인듯
이런 댓글에 추천수가 왜케 많지
인생에서 제일 큰 업적이 엑박사신분 아니신가요~~~~~ㅋㅋㅋㅋㅋ
엑시엑은 있으려나 몰라요. 예전 댓글에 디아4 5600g 내장 글픽으로 100시간 플레이 했다던걸 보면요.
저사람 엑박은 커녕 아무 게임도 없음 ㅋㅋㅋ 라이브러리 인증하라는데 하나도 못함
왜냐하면 에스트모드는 엑박"만"이 되어야하거든요 😂
칭찬을해줘야 하는데 그냥 아무말이나 씨부려 놓았앵 DF요넘들 ㅋㅋㅋ 애들는 VG보다 능력이 있는지가 궁금해
기본은 한다는건가...
파판16 템페스트 3d 오디오 대응한다길래 펌웨어 나오면 2회차 함 해보려 했었는데 리셋에라 베타 유저들 글보니 파판16 쪽은 평 안 좋네요.
갓옵 랔나는 구현 잘 됐다는데 이거나 함 해봐야지
궁금한 점 있는데 템페스트 오디오를 돌비 애트모스 환경에 적용했단 건가요?
없는거 보다야 좋겠지
지금은 야마하 리시버 Ai서라운드 기능이 더 나을려나요 파판할때 좋았는디
템페스트 3d 사운드 적용된 기존 게임들은 헤드폰 전용 기능이였으니 헤이트 채널 그리 활용 안했을거라 뇌피셜 돌려봅니다. 이번에 나올 스파이더맨2 부터는 꽤 차이가 날거 같네요 펌웨어를 스파2 발매에 맞춰 업뎃한 이유가 있겠죠
기존 게임 사운드가 5.1 이나 7.1 채널로 만들어졌으면 그렇겠지만, 3D AUDIO로 만들어진거면 애초에 헤이트채널을 활용하고 말고 할 게 없습니다. 애초에 객체기반 오디오는 물리 스피커별로 채널을 나누는게 아니라 오브젝트별로 채널을 나누고, 그 오브젝트의 3차원 위치 메타데이터를 갖고있는겁니다. 그걸 천정 스피커를 포함한 각 스피커별로 출력해주는건 애트모스 리시버가 프로세싱 하는거구요.
플스에서 애트모스 이제 지원 되나?
변환 출력으로 지원한다는듯 리시버에서 소리 밋밋했는데 잘 됐음
근데 왜 플스는 돌비 정식 지원 안하는거지?? 라이센스비가 비싼가??
숨겨진바지
출하 대수당으로 로열티를 내야하므로 결코 작은 비용은 아닐겁니다. 애초에 그거 줄여보겠다고 템페스트엔진을 만든거기도 하고
df같은 하드웨어 글엔 아직도 뇌내망상에 어디서 줏어들은 단어들 이상하게 섞어가며 뻘소리 하는 사람들이 끊이질 않네..
조립컴 깔짝대지만 df 결과는 안믿음. 이럴 것이라는 뇌피셜 자제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