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시리즈 S:
품질 모드: 동적 2560x1440p/30fps(일반 1440p)
성능 모드: 1080p/60fps
-엑스박스 시리즈 X:
광선 추적 모드: 동적 2560x1440p/30fps(공통 1188p)
성능 모드: 동적 3840x2160p/60fps(일반 1548p)
-PS5:
광선 추적 모드: 동적 2560x1440p/30fps(공통 1188p)
성능 모드: 동적 3840x2160p/60fps(일반 1548p)
-PC: 2160p | 최대 설정 | RTX 4080 | i9 12900K | 32GB DDR5
-Nextgen 패치는 2022년 12월 14일에 PS4, Xbox One 또는 PC에서 The Witcher III GOTY를 소유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PS5 및 Xbox Series S는 레이 트레이싱 또는 성능의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Xbox Series S는 품질 또는 성능의 두 가지 모드도 제공합니다.
-콘솔의 광선 추적 모드는 태양, 달 및 불의 전역 조명에만 적용됩니다. Xbox Series S에는 레이 트레이싱이 없습니다. 이 모드는 또한 SSR 반사의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PS5는 일부 영역에서 Xbox Series X에 비해 성능 모드에서 SSR 반사가 더 좋습니다.
-Xbox Series S의 설정이 더 낮습니다. 성능 모드는 드로우 거리, 초목 품질 및 그림자를 줄입니다.
-PC Ray-Tracing은 눈에 띄는 차이를 보여줍니다. 전역 조명, 그림자 및 반사를 위한 레이 트레이싱이 있는 유일한 버전입니다.
-PC에서 레이 트레이싱은 그림자와 반사에 몇 가지 시각적 버그가 있습니다. 이는 향후 패치에서 수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PS5는 다른 버전보다 팝인이 조금 더 눈에 띕니다.
-Series X는 레이 트레이싱으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지만 PS5는 성능 모드에서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PS5는 로딩 시간이 더 빠릅니다.
-일부 영역에서는 Series X 해상도가 PS5보다 높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둘 다 비슷한 평균 해상도를 갖습니다.
-Xbox Series S에서는 품질 모드를 권장하고 PS5 및 Xbox Series X에서는 성능 모드를 선택합니다.
-Hairworks는 여전히 일부 모델의 모피 측면에서 PC 버전에서 이점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이 기술은 광선 추적 전역 조명에서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VRR 되는 환경이니 XSX로 해야 겠네..
설명글 보니 ps5는 엑시엑에 비해 로딩이 2~3초정도 빠르고 퍼포먼스모드(+리플렉션)가 더 좋다. 다만 다른기이 보다 약간의 팝인현상이 있다. 엑시엑은 ps5 보다 레이트레이싱 모드가 좋고 몇몇 부분 높은 해상도를 유지한다. 그러나 대체로 둘 다 비슷하다. 혹시라도 제 해석에 문제 있다면 알려주세요.
“일부 영역에서는 Series X 해상도가 PS5보다 높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둘 다 비슷한 평균 해상도를 갖습니다.” 그대로 복사한 건데 게시자가 엑박 편애하는 내용이 어디있나요? “전반적으로 둘 다 비슷한 평균 해상도를 갖습니다.”는 못 본 척?
요약 퀄리티모드 엑박이 프레임이 좋음 퍼포먼스모드 플스가 프레임이 좋음 해상도 거의 엇비슷하나 엑시엑이 약간 높은 경향이 있음 일부구간 ssr반사 플스5가 약간 좋음. 끝.
레이트레이싱 적용하고, 안정적으로 30프레임 고정 되네요. 이번엔 RT 모드로 플레이할 거 같아요.
엑박승
아래로 먹이금지
60 칼고정은 아니군요 아쉽..
노비그라드는 수시로 프레엠 출렁이는 곳이라 (오리지널 버전은 20~28프레임) 미리 포기하시는 게 빠릅니다. 그래도 50프레임 유지만 되어도 날아가는 기분일 걸요 ㅎㅎ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3806418150
플스 패키지 발매 예정이라 언제 올지.. 세이브 공유 되서 플스 버전도 구매해두고 싶은데
타 기종 세이브공유 가능해요?
전기종 되는 걸로 압니다. 연동은 따로 하셔야 겠지만
계정연동시키면 클라우드로 세이브 올리고 전기종 공유된디고합니다
오호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설명글 보니 ps5는 엑시엑에 비해 로딩이 2~3초정도 빠르고 퍼포먼스모드(+리플렉션)가 더 좋다. 다만 다른기이 보다 약간의 팝인현상이 있다. 엑시엑은 ps5 보다 레이트레이싱 모드가 좋고 몇몇 부분 높은 해상도를 유지한다. 그러나 대체로 둘 다 비슷하다. 혹시라도 제 해석에 문제 있다면 알려주세요.
여러 내용 더 있는데 그건 직접 가셔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냥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한 부분만 요약했습니다.
레이트레이싱 적용하고, 안정적으로 30프레임 고정 되네요. 이번엔 RT 모드로 플레이할 거 같아요.
요약 퀄리티모드 엑박이 프레임이 좋음 퍼포먼스모드 플스가 프레임이 좋음 해상도 거의 엇비슷하나 엑시엑이 약간 높은 경향이 있음 일부구간 ssr반사 플스5가 약간 좋음. 끝.
저보다 훨씬 깔끔하게 정리하셨네요.
"-일부 영역에서는 Series X 해상도가 PS5보다 높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있지만" 이걸 어떻게 해석하면 xsx이 약간 높은 경향이 있다고 해석함??? 반대의 경우는 못 본척?? 게시자가 엑박 팬이다 보니 편향적으로 글을 쓴거지
소니왕짐라언
“일부 영역에서는 Series X 해상도가 PS5보다 높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둘 다 비슷한 평균 해상도를 갖습니다.” 그대로 복사한 건데 게시자가 엑박 편애하는 내용이 어디있나요? “전반적으로 둘 다 비슷한 평균 해상도를 갖습니다.”는 못 본 척?
반말하는 애들 특징 현실에선 매우 온순함
플스로 해야것군
이 유튜버 신뢰도 바닥이니까 숫자 제시하는 건 보지 마세요.
신뢰도가 바닥이면 이 글 자체가 잘못된 정보란거 아닌가요;
영상으로 비교하는 건 봐도 되긴 하죠. 근데 이 유튜버는 해상도랑 프레임 엉망으로 제시하는 경우가 많아서 네오가프 등에서는 못 올리는 채널이라는 건 알아야 함
플스 ssd 성능이 더 좋은데 팝인현상이 더 눈에 띄는게 신기하네요... 로딩은 더 빠른데
VRR 되는 환경이니 XSX로 해야 겠네..
플레그테일 vrr켜고 하니 불편한거 모르겟던데 위쳐3도 플레그테일 정도만 되도 광선모드로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플레이그테일은 40프레임이고 이건 30입니다. 다만 VRR은 30일때도 좋습니다. 인풋렉이 적어서요. 근데 이겜보니 피시가 땡기네요 ㅠㅠ
그래서 그런가요 칼리스토 프로토콜도 30프레임으로 하는데도 할만하더라구요
고민이네요 Vrr과 돌비비전인 엑스박스로할지 햅틱 트리거와 로딩때문에 플스5 로 할지
궁금한게 vrr ps5는 안되는건가요? xbox만 되는건지?
됩니다 근데 지원하는것은 따로 있는것 같아서요 플스5도 지원하리라 생각되지만 안정성은 엑박 VRR이 더 나은것 같아서요
디스플레이 파손 이슈 있어서 그런듯요
30프레임 모드는 플5에서는 VRR안됩니다. LFC를 걸어야하는데 그러면 120프레임모드를 따로 켜야하는데 게임메뉴에 없을겁니다. 엑시엑은 120프렘 VRR이 할상 활성이 되고 하드웨어 LFC가 자동으로 걸려서 30프레임이어도 됩니다. 인풋렉이 좀더 적어서 더 좋습닏.
대체 엑박 성능의 실체는 언제 보여주는 건지
플레이그테일2 보심 되겠네요
하트맨 3 40%도 있음. 차이나는 게임은 직접 검색해 보세요. 최근 게임들 보면 비슷하거나 패이퍼 스펙대로 15% 안짝 차이 정도 나는데, 15%면 체감하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크로스 세이브 덕에 피시랑 엑박 돌아가면서 해야지
이제 PS5 햅틱이 얼마나 적용됐나에 따라 고르면 되겠네요
3080ti로 4k 되나...
콘솔버젼 해상도 너무 아쉽네... 6년전쯤에 gtx1080 똥컴으로 4k 풀옵으로 40~50프레임 정도 나왔던거 같은데 그거보다도 구릴거 같은 예감이...ㅠㅠ 그래도 fsr2.1 적용했다고 하니 실제 때깔은 어떨지 지푸라기 잡는 심경으로 기다린다!
흠
엑박은 반사가 왤케 구림?
저건 영상으로 봐야 알걸요. 뮬결 움직임에 따른 현상 변화가 있어서
하늘 구름차이도 나는거보니 구름에의한 그림자 효과일수도있고 이런건 단순 비교가 힘들어요 같은시간 같은 환경이 아니라서요
전에 나왔던 거지만 반사가 선명하다고 좋은게 아님 ㅋㅋ예전 기어즈5 반사가 피씨 보다 선명하다고 XSX가 반사도가 더 좋다고 했는데 DF에서 선명하게 반사된다고 더 좋은게 아니라고 설명해줬슴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