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본 패치에는 등급전, 플레이어 프로필, 순위표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패치 노트
1.33 버전 2022년 8월 18일
등급전
- 이제 대전 화면에서 등급전 또는 일반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두 모드에서 자동 매칭 경기를 진행하면 승수를 쌓아 초상화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시즌이 아래와 같이 규정됩니다.
- 시즌이 종료되면 래더가 초기화되고, 플레이어는 프로필과 순위표에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시즌이 시작될 때마다 플레이어 MMR이 초기화됩니다.
- 플레이어 MMR은 무작위를 포함해 종족별로 세분화됩니다.
- 각 시즌에서 종족별 순위표에 이름을 올리려면 5회의 배치 경기를 마쳐야 합니다.
- 등급전 경기를 마치면 획득한 MMR과 순위가 표시됩니다.
- 등급은 아래와 같습니다.
- 등급 없음
- 전투원
- 도전자
- 승부사
- 결투사
- 정예병
- 검투사
- 용사
게임 내 통계
- “!통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통계 입력 시 현재 경기에 참여 중인 플레이어의 승/패 기록과 MMR 정보가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경기에서 나가면 해당 플레이어의 통계는 “!통계” 명령어로 불러올 수 없게 됩니다.
- “!통계 +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배틀태그와 승/패, MMR이 표시됩니다.
- “!통계”를 입력하면 자신의 배틀태그와 승/패, MMR이 표시됩니다.
- 이름을 일정 부분만 입력하면 해당 이름과 가장 유사한 플레이어의 통계가 표시됩니다.
순위표
- 이제 대전 화면에서 순위표를 열어 본인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프리셋 필터를 통해 종족, 친구, 모드에 따른 분류가 가능합니다.
플레이어 프로필
- 화면 오른쪽 하단의 플레이어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플레이어 프로필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이름을 우클릭한 뒤 “프로필 보기”를 클릭해 프로필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프로필에는 해당 플레이어의 종족별 현재 순위, 전체 통계, 경기 내역이 표시됩니다.
클래식 초상화
- 클래식 대전 초상화 수집품이 추가되었습니다.
- 총합 승리가 일정한 수치에 도달하면 초상화가 해제됩니다.
- 기준은 오리지널 워크래프트 III와 동일합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
- 이제 사용자 지정 게임을 글로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지역에서 핑에 따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사용자 지정 게임 대기실에서 컴퓨터 플레이어를 추가하거나 슬롯을 닫아도 사용자 지정 게임 목록의 플레이어 수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리포지드 캠페인
- 다수의 캠페인 지도에 여러 조율 및 밸런스 조정 작업이 적용되었습니다.
게임 서버
- 미국 시카고 프록시 게임 서버가 추가되었습니다.
PopcornFX 업데이트
-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의 PopcornFX 버전을 2.5.1.63447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 구버전 커스텀 FX를 사용한 사용자 지정 지도 제작자는 현재 버전에 맞춰 애셋을 갱신해야 합니다.
- 에디터에 구버전 커스텀 FX 사용자를 위한 오류 메시지를 추가하였습니다.
줌 기능
- 마우스 휠 줌 지원을 위해 부가적인 카메라 줌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카메라 줌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상태이며, 게임플레이 항목의 옵션 메뉴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Page Up 및 Page Down 키로 줌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줌 및 최대 줌 정도는 이제 슬라이더 옵션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은 항상 기본 줌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 F5 키를 누르면 카메라가 기본으로 설정된 줌 상태로 돌아갑니다.
- 최대 줌을 통해 마우스 휠로 카메라를 가장 멀리 축소할 수 있는 정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최대 줌은 기본 줌 미만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추가 사용자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 단축키로 메뉴 버튼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최적화해 반응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월드 에디터에서 Windows 10 일반 조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PU 렌더러를 업데이트하여 성능을 개선하였으며, 글꼴 형태가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글꼴 렌더링을 활성화하려면 “-legacykerning” 명령어를 추가한 뒤 게임을 실행해야 합니다.
오류 수정
- FileAliases.JSON 파일의 텍스처 경로가 비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산왕의 투신 능력 사용 시 이제 “카즈 모단을 위하여!” 대사가 출력됩니다. (기존 “카즈 모단!”)
- 리포지드 애셋의 여러 애니메이션 충돌을 오리지널 SD 충돌에 일치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구버전 Popcorn에서 익스포트한 커스텀 입자 FX를 사용하면 에디터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커스텀 지형이 적용된 지형 팔레트 메뉴를 열 때 에디터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사용자가 더블 클릭으로 유효하지 않은 오브젝트 ID를 가진 지도를 열려고 할 때 월드 에디터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에디터에서 임포트 목록을 분류할 때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음악이 잘못된 재생 목록에서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유닛의 대사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내 초상화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모든 종족이 인간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게임 내 메뉴를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insert. 키로 카메라를 회전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싱글플레이어 치트 사용 시 “=” 기능에 발생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개털같이 만들어서 대회에서도 안쓴다더만 아직도 그럼?
깐포지드는 아무리 조물딱거려도 회생 불가능임
ㅇㅇ 중국애들이 조금더 개조한 버전으로 쓰거나 오리지날로 대회하는중
일단 패치 된거 보고 ai 어려움이랑 한판 돌려보는데 프레임이 이제 안정적으로 나오네요. 그동안은 144 로 찍어놔도 프레임이 60~144까지 들쑥 날쑥하고 부드럽다는 느낌도 안들었는데 지금은 130대 후반에서 144까지 꾸준히 나와주네요. 패치 용량이 크더만 화면이 좀 고르게 나오는듯?
초장에 개털같이 만들어대면 아무리 고쳐봤자 답 없다는 말을 실천중이구만..
와우 ㄷㄷㄷ 간만에 하러 갑니다 패치라니 ㄷㄷㄷ
개털같이 만들어서 대회에서도 안쓴다더만 아직도 그럼?
llzweill
ㅇㅇ 중국애들이 조금더 개조한 버전으로 쓰거나 오리지날로 대회하는중
루리웹-6560324191
초장에 개털같이 만들어대면 아무리 고쳐봤자 답 없다는 말을 실천중이구만..
대회 다 구버전으로함 ㅋㅋㅋ
중계컴은 깐포로 하고 플레이어는 클래식으로 하다가 중계가 게임 터트려서 중국에서마저 싹 버려짐
깐포…
일단 패치 된거 보고 ai 어려움이랑 한판 돌려보는데 프레임이 이제 안정적으로 나오네요. 그동안은 144 로 찍어놔도 프레임이 60~144까지 들쑥 날쑥하고 부드럽다는 느낌도 안들었는데 지금은 130대 후반에서 144까지 꾸준히 나와주네요. 패치 용량이 크더만 화면이 좀 고르게 나오는듯?
깐포지드는 아무리 조물딱거려도 회생 불가능임
대게장 스를 따람라!!!
일단 추억보정으로 구매하긴 했는데.. 업데이트라도 꾸준히 해주어서 점점 나아지길 바랍니다.
아니 지금 밸런스 개판인데;;;; 휴언전 오나전 나언전(이건 아직 이견이 많음) 밸런스가 개판인데;;;; 좀 프로게이머 의견 받아들여서 밸패좀 해라....
언데는 이건 해피가 강한거지 언데가 강한게 아닌거 같은데 장재호는 나엘이 강한게 아니라 장재호가 강한건데도 너프 먹인거 생각하면...
그렇다고 쳐도 옵시랑 리치는 최상위권의 게임에선 확실히 오버파워가 맞긴 함... 물론 나도 언데드가 초보 중수 다 아무나 건들만큼 쉬운 종족이 아니고 엄청 어려운 고수 종족이라는 건 암.... 하지만 초고수 유저들(해피 120)의 옵시랑 리치 활용은 너무 대단하지만 그만큼 사기스러움
옵시 피통 계속줄여서 금방 죽던데
유즈맵 활성화 많이 되어있나요?? 아직도 M16서버가 짜세인가
게임패스 들어오기전에 정상화 해주라구❤️
협동전 나온다는 소문이 있음
다시해.....
스타 그룹매칭 어떻게 된거여.. 2017년인가 2018년도에 그거 우선으로 개발한다고 해놓고 쏙 들어가버렸네..
유즈맵 활성화는 안되있나 음. .예전에 유즈맵 하려면 m16서버 갔었어야 됫는데
히오스와 스타2도 고쳐라, 블리자드!
난 정말 저런 댓글들 넘 웃긴게 어짜피 깐포지드 제대로 완전히 갈아엎어서 수정해도 니네 안할꺼자나 ㅋㅋㅋㅋㅋ 디아2도 제대로 만들었는데 현실은 초반만 스트리머랑 존나 찍먹하고 도망가고 아재들만 하는 고인물게임인데 깐포지드도 제대로 다 수정해도 니네 어짜피 며칠하다가 롤이나 딴거하러갈꺼자나 ㅋㅋㅋㅋ 그러면서 맘에도 없는 깐포지드 수정하라함? ㅋㅋㅋ 실제 액티브유저 한국에서 진짜 적을텐데 안하는애들이 난리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고 싶게 만들기 vs 사기 싫게 만들기 하나 안하나 사게 하는게 장사 아님?
난 그래픽 업하면 함. 롤은 원래 안했고, 시나리오 한번 즐기고 나서 유즈맵 즐길 듯
이런 등신같은 논리는 그냥 속으로 생각하는걸로 적어도 손이 가느냐 안가느냐는 엄청나게 큰 차이라는걸 모르는건지 원...
응 어짜피 그러면서 롤하러갈꺼자나 겜하나 하는데 손가냐 마냐 머법관 법전 따지고있는사이에 정작 헤비라이트유저들은 딴겜하러가는데 소믈리에냐 ㅋㅋㅋㅋㅋㅋ
리포지드는 가시성이 너무 쓰래기라서 못보겠음 유닛이랑 지형 구분안되고..유닛끼리 구분도 안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