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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28일) 블리자드가 디아블로4의 1.0.3 패치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디아블로 4 대규모 패치에서는 모든 직업들이 기술이 데미지가 상향 조정되었으며, 기술 사용 조건들이 완화되었습니다. 이전에 말했던 악몽 던전 인장 사용 시 해당 던전의 앞으로 순간이동 되고, 몬스터를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악몽 던전 외에도 다른 엔드 엔컨텐츠 지옥물결 궤짝 경험치와 속삼임의 나무 경험치와 보상들도 상향되었습니다.
그리고 디아블로 4 게임 종반 콘텐츠의 괴물 및 정예 밀도를 높이는 작업을 진행 중이며, 1시즌 초반에 이 변경 사항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직업 밸런스 및 위상 조정
야만용사
■기술
- 달려들기
- 기본 피해가 30%에서 33%로 증가했습니다.
- 분노 생성량이 9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후려치기
- 분노 생성량이 10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후려치기의 보강 효과가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광분
- 기본 피해가 20%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 도려내기
- 출혈 기본 피해가 36%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분노 생성량이 9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도려내기의 취약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이중 타격
- 기본 피해가 36%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발차기
- 재사용 대기시간이 17초에서 13초로 감소했습니다.
- 지형지물에 부딪힌 적에게 주는 기본 피해가 54%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돌진
- 강화된 돌진이 지형지물에 부딪힌 적에게 주는 기본 피해가 1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도약
- 강력한 도약의 감속 효과가 50%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철갑 피부
- 강화된 철갑 피부의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선조의 귀환
- 극상의 선조의 귀환의 추가 공격 속도가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강철 소용돌이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했습니다.
- 극상의 강철 소용돌이의 추가 극대화 확률이 1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극상의 강철 소용돌이의 추가 극대화 피해가 2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약동하는 강타
- 기본 피해가 75%에서 112%로 증가했습니다.
■ 야만용사 전설 위상
- 불카토스의 위상
- 지진의 고정 피해가 .39~.76에서 .6~.83으로 증가했습니다.
- 지진 위상
- 지진의 고정 피해가 .39~.76에서 .6~.83으로 증가했습니다.
- 먼지 돌풍의 위상
- 먼지 돌풍의 고정 피해가 .16~.25에서 .22~.32로 증가했습니다.
- 칼바람 위상
- 먼지 돌풍의 고정 피해가 .16~.25에서 .22~.32로 증가했습니다.
- 흉악한 위상
- 먼지 돌풍의 고정 피해가 .20~.36에서 .24~.38로 증가했습니다.
- 철갑 전사의 위상
- 피해 감소가 10~20%에서 15~25%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아래에는 전설 위상의 고정 피해 관련 변경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효과는 아이템 위력에 비례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템 위력이 820이면 불카토스의 지진이 주는 피해는 1747~3404에서 2687~3717로 증가합니다.
■ 아이템
- 과잉 살상
- 피해가 16~30%에서 24~38%로 증가했습니다.
- 지옥망치
- 고정 피해가 .3~.5에서 .6~.8로 증가했습니다.
드루이드
■기술
- 대지의 쐐기
- 기본 피해가 16%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 영력 생성량이 10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사나운 대지의 쐐기의 보강 효과가 4%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바람 칼날
- 기본 피해가 17%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 영력 생성량이 12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 발톱
- 기본 피해가 20%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 영력 생성량이 10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억센 발톱의 이중 공격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사나운 발톱의 기본 피해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할퀴기
- 기본 피해가 20%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 영력 생성량이 14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할퀴기의 보강 효과가 2%에서 3%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폭풍
- 강화된 번개 폭풍의 지속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 태초의 번개 폭풍의 이동 불가 확률이 8%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 칼날 발톱
- 세 번째 공격의 기본 피해가 60%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칼날 발톱의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 격렬한 칼날 발톱의 기본 피해가 51%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태초의 칼날 발톱의 추가 극대화 피해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늑대 무리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11초로 감소했습니다.
- 포악한 늑대 무리의 행운의 적중 확률이 1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싹쓸바람
- 기본 피해가 97.5%에서 134%로 증가했습니다.
- 광견병
- 기본 중독 피해가 53%에서 76%로 증가했습니다.
- 대격변
- 기본 피해가 52%에서 64%로 증가했습니다.
- 찢어발기기
- 기본 피해가 400%에서 460%로 증가했습니다.
- 석화
- 추가 극대화 피해가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마구 치기
- 기본 피해가 140%에서 18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 야수의 광란
- 추가 공격 속도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 피해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자연의 격노
- 자원 소모 없이 기술이 발동할 확률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늑대의 흉포함
- 추가 피해가 60%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드루이드 전설 위상
- 룬세공사의 도관 위상
- 고정 피해가 1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짓이겨진 위상
- 확률이 20~30%에서 30~40%로 증가했습니다.
- 지각변동 위상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1.5초에서 2~1초로 감소했습니다.
- 흐릿한 야수의 위상
- 피해가 60~90%에서 70~100%로 증가했습니다.
강령술사
■기술
- 수확
- 기본 피해가 12%에서 13%로 증가했습니다.
- 시종의 수확의 시체 생성 대기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 부패
- 기본 피해가 30%에서 33%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초당 정수 생성량이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시체 생성 주기가 2.5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과다출혈
- 기본 피해가 25%에서 27%로 증가했습니다.
- 정수 생성량이 8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 뼈 파편
- 기본 피해가 8%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 정수 생성량이 6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절단
- 최초 기본 피해가 63%에서 66%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절단의 돌아올 때 주는 기본 피해가 25%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피의 창
- 초자연적 피의 창의 제압 조건이 8번 시전에서 6번 시전으로 감소했습니다.
- 뼈 감옥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8초로 감소했습니다.
- 끔찍한 뼈 감옥의 보강 효과가 5%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가시 박힌 철관
- 기본 피해가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흉측한 가시 박힌 철관의 추가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시체 촉수
- 마름병 걸린 시체 촉수의 피의 구슬 생성 확률이 3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뼈 쐐기
- 기본 피해가 80%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 해골 되살리기 및 골렘
- 이제 하수인이 항상 저주에 걸린 적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지속 효과
- 칼란의 칙령
- 피해를 받지 않아야 하는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라트마의 원기
- 건강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했습니다.
- 대못 박힌 갑옷
- 가시가 .08/.16/.24에서 .1/.2/.3으로 증가했습니다.
■ 강령술사 전설 위상
- 터져 나가는 뼈의 위상
- 고정 피해가 .022~.03에서 .045~.06으로 증가했습니다.
- 살을 찢는 위상
- 정수 획득량이 10~20에서 20~40으로 증가했습니다.
- 빠른피 위상
-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5~1초에서 1~1.5초로 증가했습니다.
도적
■기술
- 원기의 일격
- 기본 피해가 23%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칼날 차원 이동
- 기본 피해가 15%에서 16%로 증가했습니다.
- 심장추적자
- 기본 피해가 22%에서 24%로 증가했습니다.
- 주요한 심장추적자의 피해가 3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강력한 화살
- 기본 피해가 20%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 탄막
- 기본 피해가 20%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 쇠못 덫
- 체계적 쇠못 덫의 오한 효과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연막탄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3초로 감소했습니다.
- 화살비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55초로 감소했습니다.
- 극상의 화살비의 주입 효력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일제 사격
- 기본 피해가 70%에서 105%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 백병전
- 추가 피해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도적 전설 위상
- 탈출의 명수의 위상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에서 45초로 감소했습니다.
- 어스름한 위상
- 어둠의 장막 그림자를 생성할 수 있는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50%에서 40~60%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 어둠 속의 눈
- 증가하는 죽음의 덫 재사용 대기시간이 30~15%에서 20~15%로 감소했습니다.
원소술사
■기술
- 벼락불
- 기본 피해가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벼락불의 피해가 5.6%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깜박이는 벼락불의 짜릿한 에너지 생성 확률이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서리 화살
- 기본 피해가 35%에서 38%로 증가했습니다.
- 화염탄
- 연소 피해가 40%에서 44%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줄기
- 기본 피해가 28%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소각
- 기본 피해가 49%에서 54%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소각의 피해가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상급 소각의 이동 불가 조건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화염구
- 마나 소모량이 40에서 35로 감소했습니다.
- 얼음 보주
- 최초 기본 피해가 32%에서 36%로 증가했습니다.
- 폭발 기본 피해가 29%에서 34%로 증가했습니다.
- 상급 얼음 보주의 취약 적용 확률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눈보라
- 기본 피해가 120%에서 130%로 증가했습니다.
- 얼음 칼날
- 취약 적용 확률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창
- 소환된 번개 창의 최대 추가 피해가 100%에서 160%로 증가했습니다.
- 짜릿한 에너지
- 기본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빙결의 자취
- 기본 피해가 60%에서 110%로 증가했습니다.
■원소술사 전설 위상
- 풍부한 에너지의 위상
- 추가 적에게 연쇄될 확률이 20~30%에서 30~40%로 증가했습니다.
- 그슬린 사지의 위상
- 감속 효과가 25~35%에서 40~60%로 증가했습니다.
- 방화 위상
- 마나 회복 확률이 5~10%에서 12~17%로 증가했습니다.
- 눈경비병의 위상
- 피해 감소가 10~15%에서 20~25%로 증가했습니다.
- 정신집중의 위상
- 마나 재생량이 10~20%에서 20~30%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 화염흉터
- 고정 피해가 .1~.2에서 .2~.3으로 증가했습니다.
- 람 에센의 지팡이
- 피해 감소가 40~30%에서 35~25%로 감소했습니다.
※ 게임플레이 변경 사항
■ 게임플레이 변경 사항
- 경험치 보상
- 악몽 던전 완료 시 보상으로 받는 경험치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 악몽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 이제 지옥물결 궤짝을 열면 훨씬 더 많은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개별 속삭임을 완료하여 얻을 수 있는 보상 경험치가 전반적으로 대폭 증가했습니다.
- 던전 목표 완료 후 발생하는 항전 형식 이벤트가 완료 시 경험치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반
- 이제 지옥물결을 배회하는 우두머리가 더 높은 품질의 전리품을 더 일관되게 떨어뜨립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지도를 통해 바로 악몽 던전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 야외 우두머리의 주간 보너스 보관함을 여는 데 필요한 레벨 제한이 사라졌습니다.
#개발자 의견: 현재 게임 종반 콘텐츠의 괴물 및 정예 밀도를 높이는 작업을 진행 중이며, 1시즌 초반에 이 변경 사항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 버그 수정 및 편의성
■ 버그 수정
- 던전, 이벤트, 기타 활동
- 플레이어가 죽은 자의 늪 던전 우두머리와 싸울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속삭임을 완료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폭풍을 부르는 자들 이벤트가 완료된 것으로 등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폭풍을 부르는 자들 이벤트에서 플레이어가 생명력이 서서히 고갈되는 영구적인 약화 효과에 걸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교도 도피처 던전의 봉인된 문 뒤에서 적이 생성되어 던전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루 완료 컷신에서 캐릭터가 피해를 입거나 사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는 저희가 의도했던 멋진 승리와는 거리가 있었습니다)
- 100레벨 최상급 우두머리가 특정 단계에서 사망하면 생명력 막대가 없는 상태로 다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키요바샤드에 있는 빛의 대성당 최고 던전에서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타락의 송곳니 퀘스트 진행 도중 길들지 않은 수풀 던전에 입장하면 강제 종료 또는 멈춤 현상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플레이 수정
- 만족을 모르는 분노와 미친 늑대의 환희 아이템이 드루이드가 곰인간 또는 늑대인간 형태로 변신하지 못하게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거미 숙주 적들이 폭발하여 사망한 후에도 똑바로 서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석이 장착된 장비를 일괄 분해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세리가 및 세리가 외곽 하위 지역에 있을 때 세리가로 순간이동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체 촉수로 인해 시체 시각 효과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외 우두머리 전투에 참여할 때 카메라 시야가 축소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만용사 플레이어가 돌진 사용 후 뼈의 벽 사이에 갇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적 플레이어가 증오의 전장에서 은신 기술을 사용할 경우 다른 플레이어에게도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리다의 회오리바람에 플레이어가 한 번에 여러 번 맞으면 밀쳐내기 상태로 고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멍해짐 상태에서 컨트롤러의 아무 버튼이나 누르면 플레이어의 모든 조작이 입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세계 단계 조건이 있는 보관함을 더 높은 세계 단계로 가져와 해당 세계 단계에 해당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시 피해를 증가시키는 해골 전사 강화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소술사 정복자 보드의 연소 본능 능력이 피해량 계산 시 기본 극대화 피해를 고려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게임 나가기 카운트다운 중에 게임 내에서 이동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모드
- 로컬 협동 플레이 중 두 번째 플레이어가 지역 진척도 메뉴를 닫으면 세계 지도에 갇혀 버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플레이 중 모든 플레이어가 일부 퀘스트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플레이 중 아이템 업그레이드 미리보기 칸이 플레이어 1에게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플레이 중 플레이어 2가 상점의 버튼을 조작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플레이 중 같은 적을 목표로 지정해도 플레이어마다 생명력 막대가 다르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플레이 중 플레이어 1이 영혼 은총 메뉴를 열어 두면 플레이어 2가 해당 메뉴를 닫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플레이 중 한 플레이어가 게임을 종료하면 남은 플레이어가 탈것을 타고 이동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 여러 퀘스트 진행 중 락탄 NPC가 복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악한 헌신 퀘스트 중 라크렌이 일어서기 시작할 때 플레이어가 지하실을 떠나면 퀘스트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난의 정점 퀘스트 중 플레이어가 되살아난 유해 파괴 목표를 진행하던 도중에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한 뒤 다시 돌아오면 퀘스트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을린 빚 장부 퀘스트 중 플레이어 캐릭터가 NPC와 대화하려 의자에 앉으면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엿듣기 컷신에서 플레이어가 부서진 벽 근처에 있으면 브롤과 어머니의 선택받은 자가 이상하게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문 급습 퀘스트 중 추종자가 합류한 후에도 플레이어가 우두머리 구역에 다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방랑 퀘스트 진행 중 환영의 숲 조각상과 상호작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진정한 잠재력 도적 직업 퀘스트가 간혹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 채팅이 보이지 않을 때에도 채팅창이 확장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원이 생명력이 가득 차 있지 않은 상태에서 파티 주변을 벗어날 경우 해당 파티원의 생명력 막대가 0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원되지 않는 GPU" 메시지에 깨진 텍스트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드루이드의 영혼 은총의 입자 효과가 관련 메뉴를 닫은 후에도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Xbox 콘솔에서 크로스 네트워크 플레이가 비활성화되어 있어도 게임 내에서 크로스 네트워크 플레이 알림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외 우두머리가 등장할 때 신규 플레이어에게 내용 없는 알림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로 플레이할 때 물약 업그레이드 아이콘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뉴에 있을 때 마을 차원문 진행 표시줄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PC에서 재료 창이 열려 있을 때 Tab 키를 눌러도 지도가 열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탈것의 박차 능력이 "아직 습득하지 않음"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키보드 및 마우스 입력과 컨트롤러 입력 사이를 전환할 때 연결된 아이템 메뉴가 화면에 계속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 삭제를 취소할 때 플레이어에게 비정상적인 메시지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운명의 은신처 순간이동진 근처의 꽃병 위에 상호작용 휠 메뉴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탭을 바꿨을 때 홈 버튼이 계속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또는 플레이어의 지도 핀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여러 상황을 수정했습니다.
- 다양한 메뉴에서 텍스트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여러 상황을 수정했습니다.
- PvP 활동 중 생명력 막대가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던 여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 외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경험이 개선되었습니다.
- 다양한 현지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골동품 상인 메뉴에서 일부 아이템의 아이템 품질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도박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품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 기타
- 사용자가 언어를 러시아어 또는 스페인어로 설정했을 때 클랜을 생성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결제 중 사망하면 상점을 제대로 불러올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Xbox Series S, Xbox One, PlayStation 4에서 3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파티에 참여하면 여러 컷신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점에서 방어구 꾸미기 아이템을 볼 때 무작위 외형 설정 및 신체 유형 바꾸기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PlayStation 5 화면 내용 읽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 사용 시 상점의 감정표현이 종종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서막에 나오는 로라스의 오두막 컷신에서 플레이어 캐릭터의 눈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플랫폼에서 다양한 안정성, 성능, 시각 효과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 특정한 전용 그래픽 카드가 장착된 노트북을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블리자드#액티비전#나에리#디아#디아블로4#디아블로IV#디아4#Diablo4#DiabloIV#Blizzard#Activision #직업 #밸런스조정 #악몽던전 #상향
애초에 시즌 전에 해준다고 했는데 여러 커뮤니티에서 해석 잘못하거나 중요부분 짤라서 올린게 문제인거임.
저저번주 개발자 방송에서 해외쪽은 호평이었는데 국내에선 의도적으로 내용을 비틀어버리니 이런 태도만 나오지 ㅋㅋㅋㅋㅋ
이제 플레이어가 지도를 통해 바로 악몽 던전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난 이번 패치 핵심은 이거라 생각함.
누군지 몰라도 정말 악질이였죠
막줄이 핵심이네 몹 밀도 높히는 작업중 시즌1 초반에 적용 예정 ㅋㅋ
드디어 쌍놈의 악몽던전 가는길이 없어졌구나
악몽 던전 완료 시 보상으로 받는 경험치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악몽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이제 지옥물결 궤짝을 열면 훨씬 더 많은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별 속삭임을 완료하여 얻을 수 있는 보상 경험치가 전반적으로 대폭 증가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지도를 통해 바로 악몽 던전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난 이번 패치 핵심은 이거라 생각함.
이제 일반 던전은 말 그대로 위상 전용으로만 가면 될듯 경험치 버프 확실히 느껴짐
ㅇㅇ 사실 자기렙보다 많이 높은 단계를 갈수 있게 되면, 던전 이동시간 제외하고, 도는 시간만 고려했을때, 왠간히 몹 밀도 낮은 던전 아닌 다음에야 던전런보다 경험치를 많이 먹었을수 있었는데, 완료 보상, 처치보상 대폭 증가로 이젠 경험치 먹을려면 그냥 무조건 악몽 던전!임.. 해보니까, 자기동렙 수준의 악몽던전을 가도 한번에 경험치바 20%+정도 경험치 먹는듯. 4-5단계 높으면 25%+정도 되고.. 빡세게 2시간은 돌아야 1렙하던 상황이 1시간도 안되서 1렙하는 상황.
근데 이럴거면 바바는 왜 초반에 너프한건지. .(초반에 치고 나간다고 뚜까 맞은건가) 휠 너프 고르 너프 무한함성 한다고 함성 너프등등. . 드루유저들은 너프 걱정하고 있었는데(본인포함) 오히려 버프받아서 어리둥절 중 이와중에 바바 휠 근접판정 그 자리에서만 적용되고 제대로 안되는 버그는 안고친듯
근대 지금 유행하는 스킬은 버프가 없어서. 정말 밸런싱 느낌이기는 해.
근대 솔찍히 모르것다. 워낙에 안쓴 스킬들만 손댓고. 저정도 조정으로 될려나 싶은 놈들인것 같던대.
애초에 스킬 관련 고유템이랑 위상 안나오면, 그 스킬들은 아무리 버프해도 쓸일 거의 없을 거임..
ㅇㅇ 바바는 특히나 위상들 맛가서 안쓴다는게 느껴지는 스킬들이 보여서. 개들은 정말 답 없다 생각함.
야만 원소는 버프고 너프고 간에 설계부터가 잘못됐다고 봄.. 함성 원툴과 서릿발 원툴이라는거부터..
야외 우두머리의 주간 보너스 보관함을 여는 데 필요한 레벨 제한이 사라졌습니다 우왕굿
칼날발톱 버프라니 오늘부터 날라댕기겠네
poe 플리커 좋아하시면 드루 칼날발톱 해보세요. 개꿀잼
칼날발톱 늑드루가 뭔데 POE 플리커 얘기가 나오지?해서 검색해 봤더니 진짜 이거 완전 빼박 플리커네요 ㅋㅋㅋ 골 때리는군요 ㅋㅋ 정보 감사합니다 ;)
오..... 이거 땡기는데요 ㅇㅇ 플리커 좋아했는데 ㅋㅋ
오 굿굿
입소문이 이상하게 나니까 긴급하게 올리는거 보소.. 시즌까지 기다렸다간 큰일나겠구나 싶었나 ㅋㅋㅋ
루리웹-9037083882
애초에 시즌 전에 해준다고 했는데 여러 커뮤니티에서 해석 잘못하거나 중요부분 짤라서 올린게 문제인거임.
루리웹-9037083882
저저번주 개발자 방송에서 해외쪽은 호평이었는데 국내에선 의도적으로 내용을 비틀어버리니 이런 태도만 나오지 ㅋㅋㅋㅋㅋ
루리웹-0492511135
누군지 몰라도 정말 악질이였죠
그러게요 ㅎㅎㅎ 진짜 악질이었죠
로아쌀먹과 겜안분의 환상적인 조화 추가로 토끼겅듀님들까지 합세
요즘 신작겜들다오면 억까들이 들러붙는건 알고있었지만 디아4는 정말 광기였음 ... 물론 실망스러운부분도 있고 단점도 있는 게임이지만 이정도로 까일정도인가 싶긴했었음
블리자드 치고는 굉장히 빠른 업데이트이긴 함.
던전갔는데 냉기피해보스 원래 이렇게 아팠나요..
전 그래서 악몽던전에 몹들 냉기강화 옵션 있으면 거릅니다.
근접한태 냉기강화몹 너무사기인듯 장판이랑 벽까는건 피할수라도있지..
냉기강화가 원래 제일 아팠음... 존나 사기적으로 아픔.
냉기강화 독강화 끔찍함
도적스킬 상향은 뭔가 심심하네요 활트리 타란건가..?
활도적 상향...!
활도적에 힘주는건 맞는방향인거같음..
막줄이 핵심이네 몹 밀도 높히는 작업중 시즌1 초반에 적용 예정 ㅋㅋ
개사기 스킬도 상향시키는건 뭐야? ㅋㅋㅋ 특히 칼날발톱은 지금 피흡이 미쳐가지고 죽질않는데 피흡량을 두배나 상향 ㅋㅋ
네크 저주스킬로 ai 상향 나이스~~
화염소서 버프하는거 바라ㅋㅋ 얼마나 쓰레기였던건데 그저 연소싸개 원툴 ㅋㅋ
염벽원소만 했지만 70언저리까지 쭉 해왔고 얼파탔다고 다시 돌아오기까지했음.. 못굴릴수준도 아니고 안전성이 좋아서 함.. 그리고 버프된 지금.. 사실 몹 잡는데 지속피해라 딜레이 되는건 여전함..
밸패는 여전히 아쉽고 악던 패치로 만족해야할듯
큰 밸패는 시즌1에 새로운 아이템들 나올때 같이 추가로 할듯
밸패전에 간단한 조정한다고 했었음. 주로 자원 관리 관련을 메인으로 한다고 했었는데 ㅋㅋ 실제적인 밸페는 시즌1임
킹갓방벽드루 1황만들기 패치 안그래도 사기었는데 쿨감 확률까지 올려줌
얼파는 이악물고 냅두내
얼파 놔두는게 얼파를 너프하는게 아니라 취약관련 옵션들을 너프하려고 건드리는 중으로 예상됨
요새 풀셋은 눈보라가 치고 올라온다던데..
소환강령 좀 숨트이네.
믿고있었다
점점 나아지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이제 바리게이트 치는 몹좀 치우자
던전이 악몽이 아니라 가는 길이 악몽이었는데... 던전 돌기 쾌적해져서 좋겠네요 ㅎㅎ
검문소 등장하면 ㅠㅠ
의견 반영 많이 해 준거 같네요
과잉살살 범위 일직선이 아닌 선망처럼 해주고 데미지도 더 올려야 겠건데
바바 이거 맞냐, 가슴이 웅장해진다. 3함성이나 어떻게좀 해보라고.. 다른거 쓰고싶어도 쓰지도 못해
도적 일제 사격이란 스킬이 있었나? 연발 사격 말하는건가?
방금 악던 돌아봤는데 경험치 진짜 많이 올랐습니다. 같은데 뺑이치는거 지겨웠는데 개꿀 패치
바바는 먼가..선망빌드랑은 크게 상관이 없는 버프지만 그래도 철갑피부는 좀더 좋아졌네용
그래도 노잼.. 아직도 많이 부족함
잘 안쓰는 스킬들은 상향하는게 맞지. 그리고 저주 걸리 유닛 선공하는건 좋네요. 안그래도 소환해봤자 애물단지라 결국 피 트리 타서 하고있는데. 이렇게나마 컨트롤할수 있다는게 다행입니다
강령 라트마랑 피창은 좀 더 상향 해도 될거 같은데. 특히 피창은 쓰는 사람이 있을까 싶던데
도적 플레이어가 증오의 전장에서 은신 기술을 사용할 경우 다른 플레이어에게도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도적 은신 쓰면 다른플레이어에게 안보이는게 정상 아닌가요 ?? 도적으로 전장을 안가봐서 뭔 말인지 모르것네
너프는 실시간, 버프는 시즌 패치로
빌드 바꿔서 달리니 다시 재밌군 레벨업도 잘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