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차주분, 예비 차주분은 읽다가 빡침 주의
1. 슈퍼차저 권리문제
테슬라 프로모션중 하나는 평생 충전 무료! 였음
물론 어지간히 빡대가리가 아닌 이상,
이게 계속 갈거라 생각을 하진 않았겠지
그런데 이 권리가 문제가 되는 상황이었음
처음에 테슬라는 프로모션중 구매한 차에 한해서
슈퍼차저 무료혜택(이하 권리라고 칭함)을 준다고함
따라서 그 권리를 가진 차량은
중고가 방어가 오지게 잘되서 싱글벙글
그런데 나중에 말이 바뀌어서 산 사람에게만 주고
차량명의가 바뀌면 혜택 날아감 ^^ 시전
뭐 이게 그럴수도 있어
문제는 테슬라 차량들은 대부분 고가의 차량들이고
이런 차량들을 사는건 그냥 썡돈내고 사는거 보다
리스 해서 사는게 세금문제등으로 훨씬 경제적이거든
리스가 뭔지 모르는 친구들에게 설명하자면
금용회사가 대신 차를 사주고,
나는 초기비용과 할부금처럼 이용료를 내고
자기차처럼 이용하는거야
자동차 명의는 금융회사로 되있고
내가 나중에 잔존가치를 지불하고 인수할수도 있어
실제로 테슬라 차량들은 이렇게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고
여기서 문제가 생겨버림
그러면 나중에 차량 인수할때 어떻게 됨? 이 되버림
이 문제로 오너들이 아직까지도 싸우고 있는걸로 암
2. 포트 변경 논란
기존 테슬라에서 사용하던 포트는 AC3상이라고 불리는 포트로
테슬라전용 충전인 슈퍼차저를 제외하더라도
이전부터 공용충전기에 설치해놓은 포트임
(AC3상, 챠데모, DC콤보)
테슬라는 한국에 모델S 전기차를 판매할떄
공용충전소에서도 충전이 가능해오! 라면서 판촉을함
물론 충전속도가 드럽게 느리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더빠른 차데모용 어댑터(약70만원)을 해외 직구로사는사람도 생김
해외에는 어댑터를 파는데
국내 테슬라는 이상하게 어댑터를 안팔았음
그런데 어느순간 모델x출시하면서
2018년에 독자규격 TCP포트로 바꿔버림
그러면서 전용충전소들도
신형포트로만 생기지더 이상 구형포트로 안생기는겨
그래서 구형 산 사람들은 점점 충전소가 사라짐
가뜩이나 테슬라 타는 사람들 많아져서
충전소가 붐비는건 덤
더 문제는 그 사실을 모른채 차를 계약한 사람들이었는데
당연히 공용충전소에서 충전되겠지ㅋ 하면서 차를 받았는데 에그머니나
독.자.규.격 포트를 받아버림
엌ㅋㅋㅋ 공용충전소에서 된다매 시발라마들아 시전
테슬라 코리아 : 우웅 우리는 모른데스웅
이게 2018년 9월에 벌어짐
약 1년만에 소송건다고 여론이 험악해져서
결국 기존의 구형포트차량 -> 포트 변경
신차 산사람 -> 어댑터 제공
으로 바뀜
문제는그게 아직도 진행중이라는점(...)
3. 그지같은 마감
현기가 이렇게 마감했으면
현까들이 커뮤니티 등지에서 난리를 부렸겠지만
테슬라는 자동차가 아니고 체신기술이 결합된 IT기기니까 갠찮음 하는 개소리가 나옴
농담아니고 마감이 진짜 ㅆ창임
그러면 차량인도 받을떄 인수거부 하면 되는거아님?
언제 또 나올줄 알고 기다리겠냐
현기는 공장이라도 근처에 있지 얘네는 기약도 없음
그냥 유튜브에 테슬라 마감 치면 수백개가 나오고
거기 다 비추 존나 찍힘
괜히 테슬람 테슬람 하는게 아냐
단차는 기본이고 천장이 뜯어졌네, 새차가 문콕이 나있네
필러가 끊겼는데 용접되있다던가(...)하는 무시무시한 것들도 나옴
최근에 논란이 된게
쇼바-바퀴 고정하는 나사가 빠지는 참사도 생김
덕분에 차가 주저앉음
뭐 엘론머스크가 조립을 로봇들한테 시켰는데
로봇들은 아직 인간을 못이기는건가
아니면 시1발 검수를 안하는건가 알수 없는 상황임
테슬라 인수할때 단차없다고
테슬라 카페에 자랑하면 블락 먹을지도 모름
존나 네덕도 그런 네덕이 없어
테슬라는 원래 그렇게 타는겁니다
4. 死後지원
테슬라의 고객센터는 진정 사람새낀가 수준의 대응수준으로 운영
차를 파는 놈들이 자기들도 뭐가 뭔지 모름
본사 대응이 휙휙 바뀌는데 매뉴얼이 안내려와서 그러는거 같은데
그게 시1발 말이야 똥이야
테슬라가 한국에서 작은 회사냐고?
외제차 판매량 bmw 벤츠 이어서 3위임
대형차는 1위 먹었다던가 그럴정도인데
개뼈다구 같은 고객대응으로 유명함
뭘 물어보면 저희도 몰라요 라는 대답이 들려온다는 말이 있음
가끔 신모델 보조금 신청 빼먹고 안하는건 뽀너스
혹시나 하는 말이지만 사고는 더더욱 나면 안된다
수리업체가 지침상 한곳으로만 지정되있는데
여기가 공임비가 정신 나간걸로 유명함
접촉사고가 나서 문짝 판금에만 1200만원
헤드라이트교체 + 휀다도색 + 앞범퍼 = 900만원
업데이트 받다가 단말기 화면 나감 = 300만원
단순하게 일어날수 있는 사고들로만 이정도임
한국에서 외제차 판매량 3위까지 올라온 테슬라야
전기차 시대를 자지보지하네 마네 하지만
미국에서도 말이 많지만 한국에서는 더 말이 많음
실제로 여러가지 기술에 대해 의심하는 시선도 많은데
양산문제는 평1신인건 확실함
ㅋㅋㅋ 테슬라 주가가 그게 주식이냐 무지개빛 미래를 보고 가즈아 외치는놈들의 현실이지 규모가 15배 가까이 차이나는 현대차 그룹보다 시총이 2배 비싸면 뭔가 이상한거 안느낌? 걔네도 결국은 제조업인데 저렇게 가격 높은거 자체가 거품 오지게 꼈다는거야 그리고 테슬라는 마감이 멀쩡한 차가 ssr등급이다 독3사도 마감 저따구로 나오면 욕 디지게 먹어
나도 비꼬는거임 솔직히 투기인데 가끔 보면 거품이 아니라는 애들 보면 신기함
테슬라 타면 절대 차량 방전 시키면 안됨. 방전되면 일반 보험사가 아니라 테슬라 기술팀 불러야 하는데 방전 된거 회복하는 비용이 200만원임 ㅋㅋㅋㅋㅋㅋㅋ ㅁㅊ
전기차 충전은 공통규격이 있어야지...
??? : 아무튼 흉기보단 나음 ㅗㅗ
종교임. 나도 테슬라에 1주 담갔는데 어찌됬건 오르는거 보면 존나 신기함ㅋㅋㅋㅋㅋ CEO가 뭔 지랄을 싸도 오르던데
그래도 사고나면 고통없이 보내주게 생겼드라
현대는 아예 비상충전팀도 공짜로 운영중이더만
긴급충전 버튼 누르면 도심에서는 5~10분, 오지에서도 30분급이면 출동하긴 하더라. 무료로 ㅋㅋㅋ
저 순위가 연구실에서 나오는 기술순위라 실제 적용된 차량들 보면 글쎄...하는게 사실이긴 함.
전기차 충전은 공통규격이 있어야지...
한국은 이제 DC콤보로 거의 공통 맞춰가는 추세임
국내 새로 출시되는 전기차는 테슬라 제외하고는 사실상 다 공통규격임
새로 출시 예고 차량이 있긴 함? 국내 전기차 판매량은 테슬라가 압도적임. 사실상 공통규격이라는게 의미가 없지. 일본 차량은 여전히 차데모 방식으로 알고 있고 차데모 3.0 새로 나온걸로 알고 있는데?
http://www.kats.go.kr/mobile/content.do?cmsid=482&skin=/mobile/&mode=view&page=6&cid=19040 국가 기술 표준원 2016년도 보도자료임 실제로 2017년도부터 출시되는 국산 전기차는 대부분 DC콤보형(수입차종들 제외) 현재 쉐보레 (스파크, 볼트), 현대(아이오닉, 코나), 기아(니로, 쏘울), BMW(i3) 등의 최신년식 차들은 모두 DC콤보형임.
휴대폰도 C타입이 사실상 표준규격이지만 애플은 죽어도 라이트닝 쓰겠다고 하는것과 비슷함
따로 말장난 하자는건 아닌데 "새로 출시"라는 댓글을 좀 보고 글을 써줘.
아무리 봐도 말장난인데? 2017년도부터 그리고 이후 출시될 저 브랜드 들의 차량은 모두 DC콤보 형이고, 차량 연식변경만 해도 새로운차인데? 거기다가 위에 적은 차량들 중 일부는 신형 출시 예정이고
압도적일수 밖에 없는데 국내에 전기차가 그거밖에 없어서 그래 테슬라든 현기 전기차든 모두 줄서서 사는거고 테슬라는 중국 재고가 많아서 많이 팔렸던거고 우리나라는 2월까지 생산 안하고 생산 풀려도 거의 코로나때문에 생산중단된 현지 유럽 물량대느라 우리나라에 별로 인도된게 없어 맨날 좋아서 많이 다른차압도하고 팔린다하는데 4월달에 테슬라 모든 모델 합쳐서 5대 팔린건 아무도 말안하더라
암튼 테슬라든 아니든 전기차는 없어서 못사거나 보조금 떨어져서 못사거나 둘중에 하나인 상태임
아이고 테슬라 주가가 얼마인데 까십니까요 솔직히 다른 자동차회사들이 각잡으면 못 잡을것도 없다고 느낄때가 있음 차 마감이 특히
ㅋㅋㅋ 테슬라 주가가 그게 주식이냐 무지개빛 미래를 보고 가즈아 외치는놈들의 현실이지 규모가 15배 가까이 차이나는 현대차 그룹보다 시총이 2배 비싸면 뭔가 이상한거 안느낌? 걔네도 결국은 제조업인데 저렇게 가격 높은거 자체가 거품 오지게 꼈다는거야 그리고 테슬라는 마감이 멀쩡한 차가 ssr등급이다 독3사도 마감 저따구로 나오면 욕 디지게 먹어
우익수
나도 비꼬는거임 솔직히 투기인데 가끔 보면 거품이 아니라는 애들 보면 신기함
케프
종교임. 나도 테슬라에 1주 담갔는데 어찌됬건 오르는거 보면 존나 신기함ㅋㅋㅋㅋㅋ CEO가 뭔 지랄을 싸도 오르던데
일론 머스크도 테슬라 좀 턴다는 소리도 있고 그럼 저번에 트위터에 "테슬라 주가가 너무 높다"의 발언 때문에
그래도 현존하는 양산 전기차중에는 가장 좋고 스페이스X까지 실현한거 보면 주가 높은게 이해는 됨
자동차 QC문제는 현기 아래지만 ㅋㅋㅋ
테슬라는 미국인의 꿈이야 오너가 되고싶다 그런게 아니라 자동차 시장을 가지고 싶다는 꿈 거품이 안낄래야 안낄수가 없는데, 그 거품이 빠질거 같지도 않음.
애새 끼들이 조 또모르면서 테슬라 빠는거보면 웃기지도않음 인터넷상에서 엘런 영웅화시킨내용좀보고 혁신이니뭐니하는디 그냥사기꾼새 끼를
거품 맞긴한데 스페이스x 상장이 안되서 테슬라로 몰렸다는 소리가 있음 관련주가 테슬라뿐이어서 만약 스페이스x 상장하면 제자리로 돌아갈듯
??? : 아무튼 흉기보단 나음 ㅗㅗ
사촌형이 테슬라 모델3인데. 충전하려면 대형 아울렛을 20~30분가서 충전 열심히하고 저녁에 오는거 보고 아직 전기차는 시기상조라고 느낌
현재 공짜라서 죽어라 사용하는거임. 곧 유료화인데 유료화하면 충전하러 절대 안갈껄. 기본적으로 전기차는 완속으로 야간에 하는게 보편적임.
님들 하브사셈 하브 연비딸 개지림
니로 하이브리드 연비딸 가주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나도 작년에 니로 샀는데 창문열면 고막 터지는 거 빼면 만족중임 3000만원짜리 하이브리드 차 치고는 굉장히 가성비 좋음
하브에서 전기차로 바꿧는데 비교 불가야 하브가 제일 애매함 내연 아니면 EV가 답인거 같음
어떤 점이 비교불가야? 비꼬는거 아니고 몰라서 궁금해서 묻는거임. 출력은 둘 다 전기모터 아니야? 충전 불편한거라든지 방전됐을 때 생각하면 하이브리드가 더 맘편할거 같아보이는데,,
출력은 둘다 전기 모터인데 고출력 모터 들어가서 가속력이 훨신 좋음 그리고 하브는 EV 주행때는 괜찮은데 정차시 엔진돌때 고알피엠으로 돌아서 이게 소리가 꽤 큼;
ㅇㅇ 그렇군
그리고 하브도 하브 파워트레인쪽 고장나면 전기차 처럼 수리 오래걸리는건 매한가지
100kg
무슨 소리에요. 내연 기관이 저속 구간 연비가 안좋고 고속에서 연비가 좋으니까 보완하려고 만든게 하이브리든데 당연히 일반 내연차보다 연비가 좋지.
100kg
그런 사람은 애초에 뭘 타도 연비 나쁘게 탑니다. 그게 그 사람 운전 성향이지 하이브리드 차량의 특징은 아니잖아요. 마치 하이브리드가 고속 연비가 떨어지는 마냥 표현하는 건 아니지 않나요?
100kg
문맥을 다시보니 제가 틀린 부분이 있네요. 장거리 위주로 운행하면 기대하는 연비가 안나오는 구조 맞죠.
좌지우지도 아니고 자지보짘ㅋㅋㅋ
테슬라 사후지원 저거 전세계 공통인가?
미국은 그나마 나은편으로 아는데 나머지는 다 비슷한 갬-성으로 사서 타야되는차
사후지원은 모르겠고 마감은 해외 유명 유튜버도 독일차였으면 공장에서 컷 당했을 단차라고 깜
테슬라 타면 절대 차량 방전 시키면 안됨. 방전되면 일반 보험사가 아니라 테슬라 기술팀 불러야 하는데 방전 된거 회복하는 비용이 200만원임 ㅋㅋㅋㅋㅋㅋㅋ ㅁㅊ
현대는 아예 비상충전팀도 공짜로 운영중이더만
우익수
긴급충전 버튼 누르면 도심에서는 5~10분, 오지에서도 30분급이면 출동하긴 하더라. 무료로 ㅋㅋㅋ
거 빠다리가 얼마나 개쩌는 기술쓴다고 200씩이나 먹는데? 어디 섀시째로 뜯어서 ㅈㄹ하나?
기술력 독과점 문제가 커서 더 그 ㅈㄹ난거 같긴 하더라. 테슬라가 기존차랑 구조가 워낙 다르니까 지금 우리나라에서 테슬라 차량 그나마 손댈 수 있는게 딱 1개 정비업체. 1곳에만 차량지원을 알려주고 나몰라라 하고 있는데, 그러다 보니 독과점이 생겨서 서비스는 개판에 가격은 애미없어졌음;
ㅇㅎ...
어디서 줏어듣고 온거냐? 생판 모르는 놈들이 지어내는 소리하고 있네. 방전회복이라는 글귀를 카페나 단톡에서 본적도 없구만.
직접 타던 사람이 서비스 불러서 있었던일 얘기한거야. 심지어 그거 회복하는거도 몇시간을 넘어 반나절은 날렸고
그럼 애석하게도 넌 그 직접 타던 사람에게서 구라를 들은거야 2년째 타고 있는 난 그딴 소리 들은적도 본적도 없어. 자잘한 문제는 많아서 센터도 종종 가서 이야기도 듣고 카페나 단톡에서도 모니터링 하는데 그딴 개소린 없어.
오너면 뭐 간단하겠네~ 너도 한번 방전시키고 서비스 불러봐 그럼 확실히 알겠네 ㅋㅋㅋㅋ
나도 테슬라 엄청 관심가져서 이곳저곳 다 뒤져보고 직접 테슬라 시승하면서 직원들이랑 다 대화해봤는데, 방전으로인한 전국 무료 A/S는 테슬라의 홍보내용중 하나야. 위에 문제사항들은 전부다 찾아봤는데 방전으로 인한 추가요금은 단한번도 못봤다. 심지어 차주도 못봤다는데 출처가 대체 어디냐.
출처가 내 지인이라고; 뭔 인터넷 기사나 어디 줏어본게 아니라 아는사람한테 반나절 넘게 걸리게 왔다갔다 하며 해결 본 지인 얘기여
전기차를 애초에 방전을 왜 시킴? 울나라 급속도 많고 슈차도 있는데
출장댕겨오면서 2주정도 안타고 냅뒀는데 방전됬다 하더라고. 블박땜인지 뭔가 킨건지 원인이야 그놈만 알겠지만 ㅋㅋㅋㅋ
센트리 모드인가 순정 블박 켜놓으면 하루에 2~3% 정도 빠질수 있음 사제 블박 달고 30분 마다 깨우면 방전될일 없고 지금 토요일 저녁 부터 밖에 세워뒀는데 배터리 1% 빠졌어 테슬라 모델3임
너가 아직 뚜벅이라 잘 모르는 모양인데 워런티라고 일정기간 일정 km까지 a/s 를 무상한단다. 200만원이라는 수치가 참 애매해서 그래. 뭘 듣고 왔는지 다시 구라까는 놈에게 묻고 와라.
운전한지 20년 되가는데 뚜벅이 소리 듣는건 뭐 참신하긴 한데 나도 다시 물어는 볼테니까 뭔일 있으면 한번 너도 어떤지 다른 얘기 듣는거 말고 경험해보면 그거 한번 얘기해줘~
전기차 몰면서 배터리 관리도 못하는건 아에 상식이 없는 행동이라 난 경험할 일이 없고 혹시나 해서 여러가지 정보나 모니터링은 꾸준히 하거든 그래서 너가 하는 말이 완전 엉터리임을 알지.
모델3 오너인데 방전시 수리비 200만원은 금시초문일 뿐더러 모델3는 방전되면 그냥 완속충전기에 연결해도 다시 충전됩니다. 테슬라가 아니라 그냥 보험 긴급출동만 불러도 요즘엔 서비스로 40km내 전기차 충전소로 견인해줘요. 단순히 지인말만 듣고 잘못된 정보 전달하는건 아닌것 같아서 리플답니다.
옙 저도 일단 술먹으며 한탄하던 얘기 들은거니까 다시 만나면 또 이런 얘기 기반으로 다시 물어볼게요~
대충 알아보니 긴급출동 비용이 지방에서는 me터진 가격으로 청구되기도 한다는듯
머스크는 걍 스페이스x나 계속하길
그러니까 지금 테슬라 수준은 자동차 메이저 회사들이 각잡고 전기차로 갈아타면 바로 도태될 정도 수준이란거지?
테슬라가 자동차로서는 몰라도 자동주행으로서는 탑이라 이쪽면은 독보적일수는 있음
깔껀 많은데 테슬라가 자율주행쪽에선 선구자 격이고 기술력도 탄탄하긴 해서 의외로 쉽게 안무너지긴 해; 못난건 못난거고 잘하는건 있긴 한 그런 뜨거운 감자같은녀석....
그런데 그 자율주행도 앵간한 완성차 회사에서 밀림
자율주행 상용화 시대를 열었고, 지금까지 누적된 방대한 주행데이터가 있어서 자율주행기술회사로 탈바꿈하지 않을까 싶긴 해
우익수
저 순위가 연구실에서 나오는 기술순위라 실제 적용된 차량들 보면 글쎄...하는게 사실이긴 함.
실제 활용과 기술수준은 이야기가 다른거긴 하지
저거 자율주행 시험 신고하고 총 주행 거리 신고한걸껄요? 대부분 업체들은 레벨5를 노려서 준비하는건데 테슬라는 꺼꾸로 2->3 까지 가는게 목표라 저쪽과 경쟁하지 않죠.
신랄하게 리뷰 하는 거 보면 차로서의 기본이 안됐다고 하던데
횬다이차가 빨리 전기차 내는수밖에 없네
테슬라 주식은 거품 미쳤지 다들 더 올라갈거 알지만 언젠간 터질것도 아는대 손절타이밍 잘 잡아야지 코인꼴 나는거 한순간임
자지! 보지!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beeni6860
그래도 사고나면 고통없이 보내주게 생겼드라
반!갈!죽! ㄹㅇ 보행자는 반갈죽당하게 생김
beeni6860
독삼사 특히 아우디 강판기술 보고 테슬라보면 현기증남. 유려한 곡선에서 갑자기 쫙 빠지는 엣지를 넣으려면 얼마나 섬세하고 빡신 가공기술이 필요한데 그걸 안하는 것은 실력이든 돈이든 다 아끼겠단 이야기
beeni6860
박판 가공기술이 딸리는게 아니라 사이버트럭은 스페이스X와 함께 화성이주 계획의 연장선인 자동차임. 사이버트럭은 진짜로 화성에서 쓰겠다고 만든 차라서ㅋㅋㅋ 실제 우주선에나 쓰이는 초고경도 30X 강철이란걸로 만들기 때문에 프레스로 못찍고 구부리는 형태의 가공밖에 안된다고함. 스페이스X 계획을 위해선 우주선을 많이 만들어야 하는데 이 합금이 비싸다보니 차량에 적용하고 대량으로 찍어대기 시작하면 제조단가가 내려가서 1석 2조라는 말이 있음.
beeni6860
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236108 http://www.sn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56013 화성에서 쓰겠다고 저런차 만든건 웃기지만, 여튼 진짜 화성에서 쓸려면 척박한 환경에서 굴려야하니 튼튼하게 만들어야겠지... 방탄성능 같은건 만들다 보니 생긴 부수적인 기능인거고ㅋㅋ 생긴게 호불호가 강해서 맘에 안들면 안사면 되는건데 이미 예약만 4년치 밀려있으니 감수 할 필요 없음.
뭐 이렇게 까봐야 응 존나 잘팔림 이러더만 개돼지 자처하고
미으미으
그래도 자기입으로 말은 안 함ㅋㅋㅋㅋ 차값 방어해야지
횬다이 차가 테슬라 다음으로 전기 효율이 높다고 합니다. 지금 유럽에서 포인트제를 올해부터 과징금 시행하는데 이게 기름차 몇대당 전기차 몇대 식으로 팔아야하고 못팔면 과징금 엄청 때린다고합니다. 근데 시장성 있는 전기차(1충전 300키로)양산 기술이 테슬라 랑 현기랑 윗동네고 ㅈ본차들은 200키로도 겨우내는데 가격은 더비싸서 전기차 팔 엄두를 못내고 그래서 엄청난 과징금이 예정되어있으니 유럽시장 점진적 철수 할거라는 예상이 지배적입니다용 아 도요다는 잘만들꺼고 위에 말한 일본차들은 쩌리 혼다나 닛싼 이런애들입니다 얘내들 지분을 나머지 회사가 쪼개 먹을꺼라는 예측입니다 이상.
횬다이주식은 이미 덩치가 크니 중국공장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국내 기업들 쪼인이 강화될 전망이라 횬다이차 부품사들이 시장 회복시기에 좋을거다~~라는 전망이 있네요 복습차원에서 적어봤습니다
유럽시장에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시장이 존나 커진 이유중 하나지 전기차 효율이 아직까진 장거리 뛰기엔 무리라서..
이런 정책 문제가 차량 성능문제보다 더 큰것 같음
어자피 내연기관시대는 끝날꺼고 레저용이 아닌 이상 죽는 시장이란건 맞음 하지만 원래 만들던 놈들이 만드는거랑 이제 막 뛰어들어서 만드는애들이랑 수준차이 나는건 당연하지 얼마나 차이나는지는 곧 포르쉐 타이칸 나올꺼니깐 테슬라 재대로 조져놓겠지
전기차시대는 한창뒤로밀려남요. 내연기관 수명 겁나늘어났고.. 석유생산량매장량점점늘어나고 유가하락하고, 전기차는 현재 사면 스트레스받는일투성이에 충전문제는 해결될기미보이지도않고 사는순간 고통시작이란 인식이 지배적
탄소문제 해결안되면 내연기관은 계속 눈치만 보게될껀데? 탄소에서 다시 석유만드는 기술이 개발됬다고는 하지만 아직 시작도 못한수준이고 에초에 지금 산다는건 얼리어답터지 10년뒤면 어느정도 상향평준화 된다고 생각되는데
지금 자동차 시장은 성능과 석유의 문제가 아닙니다. 미국과 중국이라는 두 거대 국가가 일-독-한 내연기관 자동차 업체 따라잡을 방법이 없어서 아예 판세를 뒤집기 위해 전기차를 밀어주기 때문에 나머지 업체들도 그냥 따라가는 수 밖에 없습니다.
탄소문제 해결하기보다는 이산화탄소 뿜뿜 뿜어대면서 파리협약 탈퇴하겠다. 라는게 대다수 국가 생각일껄.
미국 말고는 아무도 그리 생각안함
그 미국이 하니깐 따라서 가입한 국가들이 꽤 많음. eu빼고.
하지만 탈퇴한건 미국뿐이지
탄소문제가 석유 매장량 때문에 발생한다기 보다는 환경문제 때문에 발생하는거라서 석유가 아무리 많이 나와도 전기차(또는 수소차) 시대는 올 수 밖에 없는 듯. 꼭 산업적인 문제만도 아닌게, 이미 내연기관에서 꽉잡고 있는 독일을 포함한 유럽이 환경 규제에 제일 나서고 있잖음.
우리나라 테슬라 마감 상태 좋지 않은 이유가 현재 우리나라 테슬라 총괄을 테슬라 중국에서 하고 있는데 상태 괜찮은 차들은 중국에 먼저 들어가고 그 다음으로 우리나라에 들어온다는 이야기도 있더라.
깁슨 기타도 그렇고 은근히 이런 이야기가 많이 들림 깁슨은 진짜 물량 많이 발주하는 일본에 좋은 기타 많이 준다고 소문남. 테슬라도 빈말이 아닐 수 있어. 물량 많이 주는데가 가장 이쁘고 챙겨주고 싶겠지
사실이 아닙니다. 테슬라 주문하고 웹사이트 모니터링 하다보면 VIN번호=차대번호가 발부되는데 이게 생산 라인에 올라가기 전에 발급되고 생산이 2~3주 걸린다음 배송 순서로 진행된다고 하더군요. 옵션이 다양하지 않지만 차량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생산 완료된 차량들을 중국 담당자가 따로 QC 진행하고 골라서 끄집어 오는게 쉽지 않죠.
일런머스크 자체가 전기차 파는건 우주로 갈려는 일종의 돈벌이 수단이기 때문에 사후지원은 개ㅈ으로 보는거같음
우주미치광이...
테슬라 마감문제랑 겹쳐서 존나 심각한게 소음문제랑 풍절음임 방음작업하는 전문샵도있더라 ㅋㅋㅋ
1억넘는차에 방음방진이 필수인 차가 있다?! 뿌쓩 빠쓩
유튜브에서 방음작업하는거 영상 봤는데 미쳤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