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
본작의 주인공 주인공답게 그냥 카드밸류와 패시브가 넘사로 강력하다.
빛/어둠 카드가 있는데 전반적으로 빛카드는 안전한 서포팅 + 탱커 어둠카드는 딜러 컨셉이 강하다.
게임의 선택지로 어둠의 길과 빛의 길이 있긴한데 다른쪽 택한다고 카드를 못쓰는건 아니니 밸류 높은걸로 적당히 섞어쓰는 것을 권장
고스트라이더
초반에는 애매하고 그저 헬라이드 원툴이었는데
나중가면 확실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딜러
체력을 소모해서 딜링을 하기에 정말 대미지가 막강했음
니코
대미지의 포텐셜이 어마어마하고 특히 초반에는 두드러지지만
특유의 랜덤성이 있고 그 랜덤성에 많이 당해봐서 개인적으로는 비선호했음
매직
갓-직 처음에는 정말 애매하고 림보포탈 여느라 카드 낭비하는 캐릭터였는데
가면 갈수록 강력해지고 유연한 환경활용이 가능해서 좋은 성능을 보여줌
뭔가 '테크니컬'한 스타일이라서 플레이하는 재미도 있었고
블레이드
출혈딜러이고 키운만큼 성능 발휘하는 캐릭터
출혈컨셉을 살리려면 뽀록 패시브와 '피가 쏟아지리라'키카드가 중요한데
제때 안터져서 좀 답답한 구석이 있었음 그래도 국밥같은 딜러
아이언맨
'정교한 일격' 원툴 국밥캐릭터
다시뽑기 기능으로 카드를 버리지 않고 강화해서 사용하는 컨셉이고
패에있는 아이언맨 카드수만큼 공격을 하는 정교한 일격 원툴과 표식찍는 걸로 밥값한 캐릭터
캡틴 마블
초사이언 모드 유지가 핵심인 딜탱
바이너리모드라고 초사이언 모드유지가 핵심인 딜탱 캐릭터
다만 바이너리를 생각해서 그런지 일반 카드밸류가 좀 낮은 편이라
예열이 필요하고 캡마에게 몰아주는 느낌이 강해짐
닥터 스트레인지
최고 서포터
서포터로서의 능력이 최상으로
딜버프 + 카드뽑기 + 영웅심 생성 으로 어느 조합에 넣어도 밥값을 했다.
다만 본인의 딜능력은 많이 아쉬운편
캡틴 아메리카
방어력 탱커
방어력을 쌓고 도발을 하는 탱커
각만 잘만들면 진짜 쌓는 방어도가 어마어마해서 든든하다.
특히 게임 난이도를 올리면 올릴수록 캡틴이 없으면 힘든 전투가 많았다.
스파이더맨
고점이 높은 환경 대미지 딜러
환경을 이용한 대미지에 특화된 딜러로 첫턴에 '기회주의자' 뽑은 피터파커는 최강이었다.
다만 환경공격에서 배치에 자유가 있는 매직하고는 달라서 적 배치가 영 시원치 않으면 답답한편
울버린
회복 딜탱과 잡몹처리반
연속형 카드들이 많아서 잡몸처리를 하면서 동시에 도발을 거는 탱커로
회복패시브와 부활 능력으로 고난이도에서 밥값한 딜탱
다만 고난이도는 대미지가 무지막지해서 모두 도발을 하기에는 무리고 딜을 분산시키고 다시 회복하는 쪽으로 운영했다.
스칼렛위치
정신지배 원툴
스칼렛위치의 합류시기가 늦은 편이라 아직 정확하게 평가하기는 힘들지만
정신지배 능력이 정말 강력하고 특히 고난이도에서 제대로 써먹기 좋아서 이거 하나로도 밥값하는 느낌
헐크
아직 몰루?
합류시기가 많이 늦어서 아직 제대로 써먹지를 못해서 평을 못하겠다.
할인하면 사야돼... 요즘에는 출시후 몇달안에 하더라
헐크 합류시기가 너무 창렬임 ㅋㅋㅋ 그래도 써보니까 딜이 미쳤고 스킬에 기절 달린 것 자체가 개사기임. 니코에 피 전체회복이랑 필살기 무료 들고 헐크랑 같이 보내면 헐크무쌍을 볼 수 있다. 근데 헐크가 사기라고 하기엔 이 게임 캐릭터 밸런스가 상당히 좋아서... 써보면 다 사기같음.